인터넷커뮤니케이션(온라인커뮤니케이션)갈등,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커뮤니케이션(온라인커뮤니케이션)의 시대

Ⅲ. 인터넷커뮤니케이션(온라인커뮤니케이션)의 상호작용

Ⅳ. 인터넷커뮤니케이션(온라인커뮤니케이션)과 가상현실

Ⅴ. 인터넷커뮤니케이션(온라인커뮤니케이션)과 전자상거래

Ⅵ. 인터넷커뮤니케이션(온라인커뮤니케이션)의 갈등

Ⅶ. 향후 인터넷커뮤니케이션(온라인커뮤니케이션)의 과제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사회에 대한 수많은 찬사 중에서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의 혁명"이다. 이전부터 존재해 왔던 `정보`가 전체 사회의 기본적인 의사소통의 방식으로 자리 잡은 것은 순전히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 덕택이다. 급격히 그리고 집중적으로 이루어진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은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인류의 생활방식을 완전히 뒤바꾸어 놓을 수 있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통신 기술과 정보처리 기술의 결합은 `인터넷`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탄생시켰고, 인터넷은 물리적 공간과 별개로 존재하는 `사이버공간`이라는 새로운 인간의 삶의 영역을 구축하였다.
사이버공간(cyberspace)은 일종의 은유이다. 현실적으로 이것이 존재하는지는 누구도 말할 수 없다. 만일 내기를 건다면, 없다는 쪽에 판돈을 걸고 싶다.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적어도 지금의 기술수준으로는 원래의 비유가 가진 의미의 사이버공간은 있다고 할 수 없다는 점이다. 원래 이 말은 윌리엄 깁슨(W. Gibson)이라는 SF소설가의 상상력에서 비롯되었다.
차라리 <론머맨>이나 <코드명 J>와 같은 영화를 보는 것이 윌리엄 깁슨의 "사이버공간"을 이해하는데 더 유익할지도 모른다. 또는 최첨단전자오락실이나 엑스포에서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경험해 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참고문헌
▷ 김인숙(2002),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오프라인 잡지의 상호 보완 전략, 민음사
▷ 성동규·라도삼(2000), 인터넷과 커뮤니케이션, 한울아카데미
▷ 성동규, 사이버 커뮤니이션, 세계사
▷ 이현우(1997), 인터넷과 대외 이미지 :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인터넷에 대한 연구, 한국언론학회 주최, 국제화 시대의 미디어와 한국 사회 학술 세미나 발표 논문
▷ 윤준수(2000), 인터넷과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대전환, 서울 : 커뮤니케이션 북스
▷ 원우현 외 10인(2002),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博英社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e-Business의 등장과 발달 및 향후 전망
  • 인터넷이라는 강력한 힘을 가진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등장은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 신경영의 핵심화두인 e-비즈니스는 벤처의 붐과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한 때는 장사진을 이루었지만 미래 산업사회의 핵심전략과제로 등장했던 e-비즈니스가 최근 들어 거품논란, 수익모델 제시부족, 오프라인 마케팅과 온라인의 마케팅간의 혼란 등으로 위기상황에 놓여있다. 그런 가운데 대부분의 e-비즈니스 업체들의 경쟁은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과제를 수행하는 인지적 도제 학습 등은 힘들다는 것이다. 이점에서, 구성주의를 실현할 수 있는 매체나 모형을 찾을 필요가 있다. 최근 새로운 등장한 인터넷도 이러한 각도에서 그 교육적 효용성이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Ⅲ. 우리나라 인터넷 교육 현황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2000년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디지털컨텐츠 산업의 2000년 기준 순수 온라인컨텐츠의 매출액 규모는 총 4천 1백6억원으로 집계되었다. 이와같은 액수는 주요사업분야

  • [B2B E-마켓플레이스]B2B E-마켓플레이스의 정의, 구성과 B2B E-마켓플레이스의 성공요소, 구축조건 및 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 그리고 B2B E-마켓플레이스의 과제, 향후 B2B E-마켓플레이스의 전망 분석
  • 갈등 등 문제는 한 두 가지가 아니다. B2B전자상거래가 가지고 있는 장점 때문에 기업들이 준비과정을 생략한 채 시장에 뛰어든다면 그것은 거품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효율성을 살릴 수 있는 철저한 시스템 구축과 On-line 거래에 맞는 기업들의 인식변화가 있을 때에만 B2B전자상거래는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유재민이건창, 국내 B2B 시장의 비즈니스 사례에 관한 실증 연구, 2000임규건, e-비즈니스 경영(디지털 경제시대), 이프

  • 연인사이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고찰
  •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을 말과 글 등으로 이뤄지는 언어적 커뮤니케이션과 스킨십 및 각종 행동으로 대표되는 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으로 분류 할 수있다. 특히 언어의 문제에서는. 첫째로 각종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에 대해 살피고 우리결혼했어요 사례를 통해본 언어 오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우리결혼했어요를 살펴보면 말하나 행동하나 잘못하면, 즉 언어 비언어적 오용에 의한 캐릭터 간 갈등이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상처가 되는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다음 5가지 주제 중에서 2가지를 택하여 작성하시오. (70점)
  • 인터넷, 소셜미디어 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생활할 수밖에 없는 처지가 되었다. 직접적으로 면 대면으로 만나거나 유선전화로 소통하는 시대에서 비대면으로 SNS나 스마트폰의 각종 편리한 어플을 통해 소통하고 서로의 감정을 교환하는 언택트시대를 강요받고 있는 것이다. 아침애 일어나 밤새 친구들이 보내온 SNS내용을 확인하고 차 안에서 잠깐잠깐 메시지를 보내거나 회의를 줌 등 온라인 어플들을 활용하여 진행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