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비데 `도비도스`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시장 현황 및 분석
1. 비데의 유례
1) 비데의 기원과 어원
2) 비데의 역사
3) 비데의 발달
2. 아파트 보급화와 웰빙붐으로 인한 비데시장 성장
1) 아파트 보급화
2) 웰빙붐으로 인한 비데시장 확대
Ⅱ 경쟁사 현황 및 분석
1. 경쟁사의 SWOT 분석
1) 시장 점유율 과 브랜드 인지도 1위인 웅진 “룰루”
2) 고소득층의 세분화된 시장을 노리는 청호 나이스 “굿모닝”
3) 정통적 비데 판매방식의 삼성 “노비타”
4) 일본제품인 로얄 “토토”
2. 결론
Ⅲ (주) 대림 도비도스의 분석
1. SWOT 분석
2. 도비도스의 특성
Ⅳ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시장의 전반적 현황
2. 구매 동기
3. 구매 실태
4. 구매 장소와 구매 방법
5. 비데 구매시 고려하는 점
6. 비사용자 특성
7. Personal Interview 실행 및 분석
8. 결론
Ⅴ 광고 전략
1. 관고 목표
2. 시장 세분화
3. 래더링
4. 비데의 잠재적 제품신화와 브랜드 신화
5. 포지셔닝 전략
6. Brad Personality 연상
7. 접근 가능한 대안전략 모색
8. IMC 전략
- 본문내용
-
Ⅰ. 시장 현황 및 분석
1 비데의 유례
1) 비데의 기원과 어원
비데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18세기 중엽 프랑스에서 출현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비데라는 어원은 당나귀나 말을 가리키는 것 이였는데 이는 아마도
당나귀나 말을 탈 때처럼 기다란 그릇위에 앉기 때문일 것으로 추축한다. 또한 이런
비데는 어의 상으로 사치스럽고 성적인 의미가 담겨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비데 (bidet)즉, 세정기는 희랍어로 “여성의 뒷물하다”라는 뜻으로 용변 후 수압으로
물세척할 수 있도록 고안된 위생기기이다. 16C 경부터 서구의 귀족 계급들이 이용
하였고 여성들의 부인병 예방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2) 비데의 역사
비데라는 말의 어원은 1534년 처음 썼는데, 그 당시의 비데라는 뜻은 명사형으로
“당나귀나 말”을 가리키는 의미였고 동사로는 “빨리 달린다”라고 쓰였다. 1700년
경부터 배설 후 뒤를 닦는 장치라는 말로 정착하게 되었다. 수동식 비데의 발명은
1908년에 되었다. 이 비데는 마치 주름이 있는 아코디언을 앎은 모습이었는데, 이
주름을 수축시켜 항문주위에 물을 뿌리는 구조였다. 모든 가전제품이 그렇듯이 비데도
수동식, 기계식, 전자식 순으로 발전되었다.
자료평가
- 그런대로 사용할만 합니다.
- hinar***
(2014.03.27 23:18:47)
- 도움이 되엇음
- ljk8***
(2006.09.10 20:51: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