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학습)프로그램, 세대간공동체교육(학습)프로그램, 독서교육(학습)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몬테소리교육(학습)프로그램
1. 개념
2. 방법
1) 제1단계 수업 방법: 시작단계
2) 제2단계 수업 방법
3) 제3단계 수업 방법

Ⅱ. 산업교육(학습)프로그램

Ⅲ. 시민교육(학습)프로그램

Ⅳ. 성교육(학습)프로그램
1. 교육부 성교육 프로그램의 개략 소개
2. 교육부 성교육 프로그램의 목표
3. 교육부 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1) 초등학교 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2) 중학교 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3) 고등학교 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Ⅴ. 세대간공동체교육(학습)프로그램

Ⅵ. 독서교육(학습)프로그램
1. 도입
2. 전개
1) 책의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기
2) 독서 후 활동
3) 정리 및 평가
3. 프로그램 실시
4. 사후검사(관찰 및 검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몬테소리교육(학습)프로그램
1. 개념
몬테소리 교육 프로그램은 몬테소리에 의해 고안되어, 1907년 로마의 ‘아동의 집’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교육 방법으로 ‘몬테소리 법(Montessori Method)`이라고도 한다. 몬테소리 법에 입각한 교수-학습 방법은 아래와 같다.
첫째, 교구를 통하여 스스로 배우는 자동교육(auto-education)에 의해 학습한다.
둘째, ‘교사와 아동간의 상호 관계’를 통해 학습이 이루어진다.
셋째, ‘아동과 아동 상호관계’를 통해 학습이 이루어진다.
몬테소리 교구 사용을 전제로 특수학급 학생에 맞게 재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몬테소리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정의한다.
2. 방법
1) 제1단계 수업 방법: 시작단계
수업의 시작 단계는 물체 분리와 대상 분리 단계로 사물의 명칭과 명칭에 관계되는 대상을 연결시키는 단계이다. 교사가 어린이들에게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을 제시할 때 교사는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명칭을 정확하게 어린이들에게 제시하여야 한다.
실물의 정확한 명칭과 더불어 정확한 사용 방법을 가르치는 단계이다. 교사는 이 단계에서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어야 하고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격려하면서 지도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김주연(1998) : 소그룹 토의 학습을 중심으로 한 성교육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서울대학교 사회교육과 시민교육 연구실(1994) : 공동체 문화 형성과 시민의식(10월 28일) 발표문
신화식(1998) : 몬테소리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양서원
신용하 편(1985) : 공동체 이론, 문학과 지성사
허운나(1993) : 산업교육요구분석 : ISD모델을 중심으로, 배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추진방향과 추진내용, 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체험교육, 인성교육, 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발전방안
  • 성교육, 독서교육, 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발전 방안과 제언 분석Ⅰ.서론Ⅱ.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의미Ⅲ.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추진방향Ⅳ.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추진내용Ⅴ.새학교문화(새학교문화창조)의 체험교육1.교과별 현장 체험 교육 강화1)지역사회내 현장 체험교육장 발굴 및 적극 활용2)교외 현장 학습의 활성화3)체험 학습을 위한 이원적 학급 운영4)도․농간 교류 체험학습 활성화2.특기․적성 교

  • [기독교교육] 독수리 기독학교 기관조사 보고서
  • 간들이 무척 소중하게 느껴져요. 물론 학업적으로는 제가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았어요. 학원에 다니거나 선행학습을 하는 아이들에 비해 성적으로 따진다면 못할 수도 있어요. 그래도 아이가 공부할 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끈기 있게 매달린다는 점에 저는 감사해요. 인성적으로 더 큰 공부죠. 그리고 집에 찾아와서 공부를 가르쳐주시는 영어, 수학 선생님도 다행히 저와 교육관이나 마음이 잘 맞아 학습적인 측면에서도 큰 어려움은 없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봉동 지역아동센터 사업계획서와 사례 관리
  • 프로그램 입소 등.4) 개개인 아동의 특성과 주기적인 관리 시스템 제공① 아동 개인의 활동 기록과 상담, 사례관리를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② 장애, 비 장애의 구분 없이 통합적인 교육을 지향하되 정서적 장애아동들을 위한 각종 공간 활용과 프로그램을 도입한다.5) 프로그램에 대한 확충을 계획① 아동들의 단계별 교육과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추후 중등부를 위한 센터와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실현한다.② 자원봉사를 확보하여 1:1 학습활

  •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특징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학습능력, 진로탐색활동, 여가활동 면에서 더 우수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이운주, 2001). 그러나 성인사회의 시각은 동아리활동을 청소년문제행동과 관련지어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이인규, 1992). 이것은 ‘친구들과 단순히 시간 보내기’와 같은 사교활동이 음주나 흡연, 약물사용, 음란물관람, 금품갈취, 폭력, 성경험 등과 높은 관련성이 있음으로써 파생된 오해라고 볼 수 있다(김정주, 2002). 즉, 동아리활동의 의미와 특성을 잘못 이해한데서 비롯

  • [글로벌경영] 이랜드(E·LAND)의 경영 사례 분석
  • 교육, 각 직능별 전문자 교육, 고졸 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내 경영대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교육 체계 자체를 가능케 한 이랜드의 학습 성장 조직은 1인당 년 교육600시간, 필독서 150권 독파를 중심으로 한 독서경영, 바인더 사용과 스크랩의 활용을 통해 정보마인드의 습득 내용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에는 마케팅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영업전문가교육을 강화하여 이론과 실제를 함께 습득하고 현장에 반영하는 현장연계 프로그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