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LG전자의 해외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8 / 2019.12.24
  • 9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분석
목차
ㅌⅠ. 서 론
1. 연구목적 타당성 1

Ⅱ. 본 론
1. LG 소개 2

2. LG전자 소개 8
1) 세계 전자산업 현황 10
2) LG전자 사업설명 19
3) LG전자 제품설명 21

3. LG전자 투자사업 실태현황 23
1) 이론적 분석 23
① 입지이론 23
② 내부화 이론 25
③ 독점적 이론 31
- LG전자의 독점적 우위 vs 경쟁사의 독점적 우위 (하이얼, 애플)
1) 하이얼 38
2) 애플 44
2) 실무적 분석 68
(1) 투자 입지국 선택의 타당성 분석 61
① 투자 입지국 선택의 타당성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61
② 투자 입지국 선택의 타당성 분석 - 사업입지분석 66
(2) 투자 사업목적별 입지 선택의 타당성 64
① 진입 전략 74
4. 투자절차 타당성 79

Ⅲ. 결 론 
1. 투자 성과 82
2. 향후 과제 85
3. 총평 89

Ⅳ. 참고문헌 91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 목적 타당성

2010년 LG전자는 휴대폰 산업의 성장률 둔화와 애플의 아이폰과 같은 혁신적인 파괴력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 인한 경쟁 심화 그리고 선진국 기술의 보호주의 환경속에서 독자적인 경쟁우위를 확보를 통해서 치열한 범세계적인 경쟁을 이어나가기 위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전자 산업은 첨단 기술을 대표하는 산업으로서 높은 시장 성장률로 인하여 이 업종에 의한 다각화 목표의 선두분야로 되어 왔다. 즉, 응용성과 기술진전은 무한에 가깝다고 생각되어 수년 전까지 그 성장성을 의심한 사람은 거의 없었을 정도이다.
글로벌 시대에 접어들어 우리나라의 전자산업 역시 자동차 산업과 더불어 한국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LG전자의 역사는 바로 한국 전자 산업의 역사로 줄곧 전자산업 발달의 큰 축이 되어왔다고 할 수 있다.
1958년 국내 최초의 라디오 개발에서 출발한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R&D와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LG전자는 시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 사업과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생산 하는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 디지털 TV를 대표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과 마지막으로 디지털 시대에 점점 늘어나는 디지털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용을 편리하게 해주는 ‘디지털 미디어’ 사업 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키워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해외직접투자] 우리기업의 해외투자철수
  • 해외 직접 투자의 추이3. 해외직접투자의 경영성과 Ⅲ. 해외투자철수의 결정 요인 1 해외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Boddewyn (1967, 1979) 의 연구 - Duhaime 와 Grant (1984)2 국내의 해외투자철수 요인 분석 - 서민교 (1992)- 김선식 (1989)Ⅳ. 해외 투자 철수의 실태 1.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투자철수 추이2. 산업별업종별 추이3. 지역별국가별 추이4. 기업규모별 추이Ⅴ. 해외투자철수의 사례연구1. 태흥의 방글라데시에서의 투자철수사례 2. LG전자현대전

  • [국제경영전략] LG의 베트남 진출 전략
  • 국제 경영 전략 2반 12조-LG전자의 베트남 진출 전략-§. 목 차I. 서론II. 본론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 3.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배경4. 베트남의 통신시장 현황 및 투자환경5. LG정보통신의 베트남에서의 발전 과정 III. 결론I. 서 론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배경을 살펴보면 첫째, 해외자원의 도입과 활용 그리고 해외의 최신기술을 습득하거나 해외인력을 활용하려는 것이다. 둘째, 국내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으로 해외직접

  • [국제경영론] 해외직접투자(FDI)의 성공과 실패
  • 해외직접투자의 정의12.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및 필요성23. 해외직접투자의 진출유형44. 해외직접투자 방법55. 우리나라의 해외직접투자 현황7Ⅱ. 본 론81.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사례8가.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8나. 현대모비스(주)의 중국진출12다. (주)한화의 호주 진출13라. 금호산업(주)의 중국진출14마. 신호제지(주)의 캐나다 진출142.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6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16나.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20다. 삼성(삼성전자, 삼

  • [국제투자론] 러시아 FDI(외국인직접투자)
  • LG전자 기업개요2. 세계1위 제품3. LG전자의 글로벌 경영과정4. 해외 진출 현황5. 러시아에서의 LG6. 마케팅 분석7. 최적 마케팅 전략 분석Ⅸ. 러시아 진출 실패 사례Ⅹ. FDI 이론을 통한 분석Ⅰ. 서 론국제 사회에서 다국적기업의 개념은 이제 낯설지 않다. 그 이유는 당연히 기업의 국적을 초월한 생산시스템이 갖는 장점으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기업은 이윤을 목표로 운영되기 때문에 임금, 원료, 지대 등의 생산비의 종류에서는 비용을 최소화하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
  • 투자되고 있는 반면, 전자통신 분야에서는 성장단계부터 투자가 증가하기 시작하여 금액 기준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IT 산업분야의 대중국 진출이 시작된 2000년부터 전자통신 분야의 건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2) 소규모 투자 위주대중국 투자에서 나타나는 또 다른 특징은 소규모 투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다. 2008년 5월말 현재 대중국 건당 평균 투자규모는 87만 달러로, 전세계 해외투자 건당 규모 224만 달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