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세이프가드] 한중 마늘분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 례 개 요
2 한 중 마늘 분쟁의 배 경
3 마늘 세이프가드 조치의 타당성
4 세이프 가드 조치의 문 제 점
(세이프가드 조치의 부적절한 판단)
- 본문내용
-
II. 국내 마늘 시장의 현황
- 마늘은 생산농가가 전체농가의 1/3 수준인 42만여 가구에
이르며 쌀 다음가는 중요한 작목이다.
- 마늘은 고추와 함께 가장 중요한 양념 채소 중 하나이며,
전체 농산물 생산액 중 2.3%를 점유하여 농산물 중 8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
II-1. 수입마늘에 대한 이중관세 구조
MMA(최소시장접근) : UR협상 당시 관세화의 유예가 인정되지 않는 관세화 품목 중 기준년도의 수입량이 국내 소비량의 3%미만인 농산물에 대하여 이행년도 초기에는 현행의 낮은 관세로 수입하고 점진적으로 수입량의 폭을 확대하는 방식
II-3. 대중국 무역 흑자
1992년 중국과 수교 이후 우리나라의 무역흑자는
1995년에 17억달러, 1997년에 35억달러
1999년에 48억달러 규모로 증가
농림축산물의 경우 대중국 무역 적자는
1995년에 5억 4000만달러, 1997년에 11억 9000만달러,
1999년에 6억 9000만달러
농림 축산물의 경우 UR이후 우리나라의 농림축산물 시장이 더 큰 폭으로 개방됨에 따라 중국산 농산물의 수입이 급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