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인터넷,모바일인터넷에대하여,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모바일인터넷의 현 상황과 미래,모바일 인터넷시장,모바일 SN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모바일인터넷,모바일인터넷에대하여,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모바일인터넷의 현 상황과 미래,모바일 인터넷시장,모바일 SNS
- 목차
-
목차
1.모바일인터넷의 정의와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
2.모바일인터넷의 현 상황과 미래
3.주요 시장별, 지역별 모바일 인터넷시장
4.지역기반 모바일 SNS
5.개발 플랫폼의 선택
- 본문내용
-
1.모바일인터넷의 정의와 모바일 인터넷의 활성화
모바일인터넷 서비스란 일반 휴대폰 및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인터넷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말한다. (풀브라우징 서비스 라고도 불림)
국내에 모바일 인터넷이 최초로 도입된 것은 1999년이지만, 10년 이상이 지난 현재까지도 모바일 인터넷을 매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약 5%에 그치고 있는데,
이는 전 국민의 약 60%가 유선인터넷을 매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과 비교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라 할 수 있다. 모바일 인터넷이 이렇게 오랫동안 활성화되지 못한 주요 원인으로 1MB당 3~4천원 가량 부과되는 비싼 데이터 요금과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기에는 느리고 불편한 휴대폰, 이동통신사 중심의 폐쇄적인 플랫폼 등이 꼽히고 있는데, 최근 이러한 대표적 걸림돌들이 급속도로 제거되어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이고 있다.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에 가장 큰 걸림돌로 지목되어 왔던 고가의 데이터 요금은 저렴한 정액요금제의 도입과 Wi-Fi 개방을 통해 크게 개선되어 가고 있다. 지난 2008년, LG텔레콤은 6천원에 1GB를 제공하는 OZ요금제를 출시하였고, 다른 통신사들 또한 저렴한 정액 요금제를 출시하기 시작하였으며, 최근에는 통신 3사 모두 1~2만원에 데이터요금 무제한 스마트폰 요금제를 출시하였다. 이는 과거의 데이터 요금에 비해 무척이나 저렴해진 것이다. 또한, 스마트폰에만 장착되어 오던 Wi-Fi가 일반 휴대폰에도 장착되어 고용량/장시간 데이터 송수신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고성능 CPU와 OS, 풀터치스크린과 터치 UI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모바일 인터넷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단말 환경이 구축되고 있다.
.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