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소실습사례보고서(잦은 가출과 도벽이있는 중학생 사정 및 8회기 과제중심모델 상담개입내용)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판매자 할인 1,44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소실습사례보고서(잦은 가출과 도벽이있는 중학생 사정 및 8회기 과제중심모델 상담개입 내용수록) 보고서 입니다.
목차를 보시면 전체적인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사례개요
● 인적사항
1. 의뢰배경
2. 개인력 및 가족력
3. 문제력

● 사정 및 상담계획
1. 사정
2. 상담계획
3. 상담방법
- 과제중심모델 (2009. 1. 16 - 1. 24)

● 상담실제 (1회기 - 8회기)

● 총평 및 제언


본문내용
Ⅰ. 사례개요
● 인적사항
성명 : 구○○ (16세, 남)
주요문제 : 잦은 가출 및 도벽
학력 : 동부나우리대안학교 재학 중
가족관계 : 친부모, 1남 2녀 중 3째
개입 및 상담기간 : 20009. 1. 11 - 1. 25 (총 8회기)
상담자 :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실습생

1. 의뢰배경
내담자의 잦은 가출과 도벽으로 인한 문제로 내담자가 경찰서에 의뢰되었고, 내담자의 모에 의해서 2008년 8월 다시 상담소로 의뢰되어 입소하게 되었다.

2. 개인력 및 가족력
내담자의 부/모가 모두 일본에 가신 직 후부터, 내담자는 학교에 잘 나가지 않기 시작한다. 내담자의 이러한 행동으로 인해서 내담자의 모가 일본에서 다시 오셨지만, 내담자는 집과 밖을 나갔다 들어왔다를 반복한다. 결국 내담자는 6학년 때 가출을 하게 된다. 가출을 해서는 길거리를 방황하거나, PC방에서 인터넷 메신저를 통해서 친구들을 사귀어 같이 놀고, 노래방을 전전하며, 밤이 되면 잠을 자지 않고 돌아다니거나 찜질방에서 잤다고 한다. 내담자는 친구들하고 노는 게 좋아서 가출을 했다고 말했다.
이렇게 가출을 하고 있는 도중, 내담자는 내담자의 모에 의해 붙잡혔고, 결국 내담자는 모에 의해서 상담소로 처음 의뢰되어 입소하게 된다. 내담자는 상담소에 입소하여 별 문제 없이 잘 지냈고, 내담자의 모의 퇴소요청으로 인해 내담자는 퇴소하게 된다.
내담자는 퇴소 후 중학교에 진학하여 1학년 1학기 때까지 학교도 열심히 다니고, 열심히 생활했는데, 1학년 2학기 때 또 다시 다른 친구들과 친해져서 가출을 하게 된다. 거의 한 달 동안 가출을 하게 되었는데, 하루 종일 PC방에서 있는 날이 많았다고 한다. 가출도중 내담자의 모에 의해서 다시 붙잡혀서 집에 오게 되었는데, 집에 적응하지 못하고 다시 가출하고, 다시 집으로 붙잡혀 오는 등 나갔다 들어왔다 하는 생활을 반복하게 된다.
내담자는 또 다시 가출하여 밖에서 생활하는 도중, 경찰관에게 붙잡혀서 경찰서에 가게 되었고, 내담자의 모에 의해서 2008년 8월 다시 상담소로 의뢰되어 입소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부모가정(편모가정)의 방임아동에 대한 정서적지지를 위한 사례개입(상담7회기포함)
  • 사정 3) 환경 및 자원사정 4) 강정 및 약점 사정 4. 개입 목표 및 방법 95. 사례 개입 과정 101) 서비스 과정 요약 2) 상담 기록 6. 평가 및 제언 191) ct의 변화 2) 사례관리자의 변화 ▣ 참고자료 19저소득 편모가정의 방임 아동에 대한 정서적

  • 학교사회복지 연간 서비스 설계
  • 사례관리(개별상담 포함30), 별난 놀이터(10), 환경체험교실(20), 축구교실(50), 같은 반 친해지기(4~6학년 모든 학생)14.최근 학교 내에서 학생들의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것은? 없음15.주로 상담되거나 의뢰되는 아동상담 문제는? 친구문제, 가출16.학부모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어떤 프로그램이 있으며, 부모님들의 참여 정도는? 명예사서(참여율 높음)-교육복지 프로그램이 아닌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의 참여정도는 잘 모르지만, 급식이나 총회,

  • 아동학대의 모든것
  • 개입 및 공동조사팀의 운영3) 아동학대 공동조사프로그램 제 5 장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 모델1. 아동학대 사정을 위한 측정도구 2. 아동학대의 징후 1) 신체학대 징후의 특징 2) 학대유형별 신체적 ․ 행동적 징후 3. 학대유형별 측정지표 1) 신체학대의 지표 2) 방임의 지표 3) 성학대의 지표 제 6 장 아동으로부터의 정보 수집1. 아동과의 면접 1) 학대피해아동과의 면접 상담 2) 아동과의 면접 기술 2. 학대 확인을 위한 질문내용 및 유형 821)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및 내용3) 상담의 과정2. 재량활동 시간을 활용한 심성계발 프로그램1) 목적2) 구성3. 주의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들(ADHD)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1) 목적2) 구성4. 자신감 형성을 위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1) 목적2) 구성5. 학습습관 형성 및 학습전략 향상을 위한 학습상담 프로그램1) 목적2) 구성Ⅴ.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 상담)의 사례 11. 친구의 잘못된 행동을 본 두려움2. 교실 내에서의 도벽3. 주변의 환경과 각종 뉴스미디어에 의

  • [사회복지] 치매 노인과 가족의 사례 진단 및 개입
  • 치매 노인 문제- 치매 노인과 가족 부양 부담 -목 차Ⅰ. 서 론1. 이론적 배경1) 치매의 정의2) 치매의 종류 및 특징3) 알츠하이머 치매4) 치매로 인한 가족의 부담Ⅱ. 본 론 Intake1. 의뢰과정2. 사례개요 및 초기면접 대본3. Intake sheet4. 대상자별 개인력5. 문제 상황 체크리스트6. 가계도 & 생태도 Case 조사1. CT의 환경사항2. 사정보고서3. 문제 사정 Case 진단 및 개입1. 사회적 지지망2. 서비스 개입 계획3. 프로그램 개입을 위한 문제 사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