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지도,교육방송, 영어교육(수업,영어학습)유의점, 영어교육(수업,영어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의 목적
1.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언어 경험을 하도록 도와준다
2. 학생들이 영어의 음성 이해 능력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3. 영어를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도록 도와준다
4. 열린 마음과 올바른 가치관을 갖도록 도와준다

Ⅱ.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의 학습자료
1. 자료 제작 및 활용의 필요성
2. 자료의 종류 및 특성
1) 청각 자료
2) 시각 자료
3) 시청각 자료
3. 자료의 선정
4. 자료 활용의 유형

Ⅲ.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과 사교육비

Ⅳ.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과 노래지도
1. 노래 지도 방법
2. 노래지도의 실제
1) 주제별 노래 지도의 예
2) 열린 영어 수업 지도를 위한 영어 노래 예

Ⅴ.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과 교육방송
1. 교수 학습자료로 활용
2. 동기유발자료로 활용
3. 간접 체험의 자료로 활용
4. 피드백 자료로 활용

Ⅵ.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과 멀티미디어

Ⅶ.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의 유의점
1. Classroom English의 적절한 사용
2. 활동의 체계적인 도입
3. 주체성 있는 영어 교육

Ⅷ.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의 방법
1. 통합적 접근의 시도
2. 언어사용 맥락의 강조
3. 학습자들 간 상호작용의 확대
4. 영어를 사용한 영어교수의 지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영어교육(수업, 영어학습)의 목적
1.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갖고 언어 경험을 하도록 도와준다
학생들에게 외국어에 대한 경험을 갖고 외국어 학습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데 주된 목적을 둔다. 세계화에 대비하려면 학교 교육을 통하여 다양한 외국어를 접촉하고 경험해야 한다. 그러므로 초등학교에서는 영어를 접촉하게 하고, 중학교 이상에서는 영어 외의 다른 외국어 교육을 학습해야 할 것이다.
2. 학생들이 영어의 음성 이해 능력을 기르도록 도와준다
장기적인 학교 영어 교육의 맥락에서 보아 초등학교에서는 영어의 표현 능력보다는 이해 능력의 배양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 초등학교 과정은 영어를 유창하게 사용하여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한다는 최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기초의 마련에 목적을 둔다.
3. 영어를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도록 도와준다
영어를 외국어나 국제어로 배우기 때문에 초보 단계에서 미국이나 영국의 성인들과 똑 같은 정도로 음성과 문자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표현하게 하는 데 목적을 두지 않는다. 학생들은 적성, 자질, 동기,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의 기초를 마련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 김재경(2002), EFL환경에서의 노래와 챈트의 접근법 및 창의적 반복에 대한 연구, 초등영어교육
◇ 김진우(1983), 영어 교육의 원리와 방법, 서울 : 유풍 출판사
◇ 박석규(1998), 교육방송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방송 활용 수업, 서울 : 양서원
◇ 성일호(1998), 인터넷을 활용한 영어 교수 계획, 한국 멀티미디어 언어교육학회지
◇ 한국 교육 개발원(1984), 영어 수업 지도서, 서울 : 삼화 인쇄(주)
◇ 한국소비자보호원(1997), 사교육비 지출실태 및 경감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