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교사관[바람직한교사상][바람직한교사의모습][교직수업][교육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교사관에 대하여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사범대학이라는 곳에 들어와 교직과목이라는 것을 수강하기 이전까지는 나는 교육과 철학의 연관성에 대해서 깊이 있게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그저 교육이란 선생님이 학생에게 잘 가르치기만 하면 되는 것, 학생이 공부를 잘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교육인줄로만 알았다. 그러나 이러한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철학적인 배경이 꼭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배워왔던 교육도 어떠한 철학적 바탕위에 성립된 교육정책이라는 것도 알게,,,,,,,,,,,,,,,,,,본문 내용 중 발췌,,,,,,,,,,,,,,,,,,,
참고문헌
바람직한교사관[바람직한교사상][바람직한교사의모습][교직수업][교육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한국의 교원단체
  • 교직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2.교직은 주로 인간의 정신생활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3.교직은 미성숙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업4.교직은 봉사가 요구되는 직업5.교직은 국가와 민족에 대하여 지대한 영향을 주는 공공기업2. 교직의 성격에 대한 관점 교직에 대한 관점은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성직으로 보는 관점, 전문직으로 보는 관점, 노동직으로 보는 관점이다. 성직으로 보는 관점은 ‘교사란 소명으로 부여된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는 선

  • [교육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교사론 -`최신 교육학개론`을 중심으로
  • 교육학 개론』, 학연사 참고. (‘(2)항존주의, (3)본질주의’ 교육에서의 학습 부분도 이를 바탕으로 구성함.)■ 교육은 오로지 활동적이어야 하고 아동의 흥미와 관심에 관련되어져야 한다. 맹목적인 순종보다는 비판적 사고활동이, 기억보다는 탐구가, 동의보다는 질문과 이의(異議)가, 방관보다는 적극적인 참여가 학습자의 바람직한 모습이며 나아가서 이러한 정신적 자세 속에서 학습과정이 진행되어야 한다. 노력은 교사에 의해 강요될 성질이

  • 교육행정 총정리
  • 교사선발 및 훈련, 시설 선정 등에 있어서도 과학적 관리의 원리가 적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① 가능한 모든 교육시설을 동시에 활용한다.② 교직원의 작업 능률을 최대로 유지하면서 교직원 수를 최소로 감축한다.③ 교육에서의 낭비를 최대한 제거한다.④ 교원은 학생을 가르치는데 전념하고, 별도의 행정가가 학교행정을 맡는다(철저한 분업!). ❸ 교육에서의 과학적 관리론 적용의 문제점① 교과는 표준화가 곤란 : 교육의 과정은 공장의

  • [교사자기소개서] 정교사자기소개서/기간제교사자기소개서 예문 15개-과목별 교사자기소개서-
  • 수업참여도가 낮아 고민했습니다. 그러다가 한 달에 한번은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모둠 수업과 토너먼트식의 게임을 통해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후 모둠 수업이 아닌 일반적인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학생들은 교사가 어떻게 수업을 이끌어 나가느냐에 따라 수업참여도나 학습 성과에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4) 교사관 및 임용 후 포부“교사

  •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원효연구. 민족사.고영섭(2010). 원효탐색. 연기사.김형효(1997). 원효의 대승 철학. 소나무.고영섭(2016). 분황 원효의 생애와 사상. 도서출판 운주사.김종의(2012). 원효(元曉), 편견을 넘어서다. 도서출판 이경.이효령(1996). 원효의 교육사상에 대한 연구.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이치형(2012). “원효 ‘인식론’의 교육학적 함의: 판비량론 8절을 중심으로. 도덕교육연구. 김태오 외(2004). 원효 무애행의 교육적 함의. 동서철학연구. 한국동서철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