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자료(질서), 인성교육자료(인내), 인성교육자료(용기), 인성교육자료(칭찬), 인성교육자료(책임),인성교육자료(효도),인성교육자료(정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예화자료 사례1(근면), 사례2(자주), 예화자료 사례3(정직), 사례4(집단따돌림, 왕따 예방교육), 예화자료 사례5(지혜), 사례6(명상), 예화자료 사례7(효도), 예화자료 사례8(질서), 예화자료 사례9(환경보호) 분석
- [인성교육][인성지도]인성교육(인성지도)의 정의,성격,실태, 인성교육(인성지도)의 방법,관련덕목, 인성교육(인성지도)의 실천사례,실천과제
- [훈화자료 사례][품성][신념]품성 훈화자료 사례, 신념 훈화자료 사례, 성격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가정의달 훈화자료 사례, 미래 훈화자료 사례 분석
- [훈화자료사례][진로]진로 훈화자료사례, 독서 훈화자료사례, 바른 정신 훈화자료사례, 잘못된 행동 훈화자료사례, 삶(인생) 훈화자료사례, 행복 훈화자료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분석
-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진로교육 훈화자료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사례, 독서 훈화자료사례, 단결 훈화자료사례, 독도 훈화자료사례, 반성 훈화자료사례, 욕심 훈화자료사례, 양성평등(남녀평등) 훈화자료사례
- 목차
-
Ⅰ. 인성교육자료(질서)
1. 지도 요소
2. 지도 내용
1) 거리에서 지킬 일
2) 교통기관을 이용할 때 지킬 일
3) 공공장소에서 지킬 일
3. 지도상의 유의점
Ⅱ. 인성교육자료(인내)
Ⅲ. 인성교육자료(용기)
Ⅳ. 인성교육자료(칭찬)
1.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칭찬법
1)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한다
2) 갑자기 칭찬을 한다
3) 짧게 칭찬한다
4) 작은 일부터 칭찬한다
5) 주변부터 칭찬한다
2. 칭찬 100계명
3. 감정 지수와 건강
Ⅴ. 인성교육자료(책임)
Ⅵ. 인성교육자료(효도)
1. 지도 요소
2. 지도 내용
1)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
2) 부모님에 대한 몸가짐
3) 부모님 말씀에 순종하기
4) 형제간에 우애 있게 지내기
3. 지도상의 유의점
Ⅶ. 인성교육자료(정직)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인성교육자료(질서)
질서는 서로 자유롭게 살아가기 위한 우리 모두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사람마다 제 멋대로 행동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고 결국 자기도 피해를 입게 된다. 질서가 잘 지켜질 때 우리의 생활은 자유롭고 편안할 수 있다.
1. 지도 요소
(1) 거리에서 지킬 일
(2) 교통기관을 이용할 때
(3)공공 장소에서 지킬 일
2. 지도 내용
1) 거리에서 지킬 일
○ 바른 걸음으로 똑바로 앞을 보고 왼쪽으로 걷기
○ 여럿이 함께 길을 걸을 때 다름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앞으로 나란히 걷기
○ 길에서 놀이나 장난을 하지 않기
○ 횡단보다 건너는 요령 알고 지키기
○ 횡단보도가 없는 곳은 육교, 지하도 이용하기
2) 교통기관을 이용할 때 지킬 일
○ 줄을 서 기다리다 차가 완전히 멈춘 후 차례대로 천천히 타기
○ 차창 밖으로 손, 머리를 내밀거나 휴지,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침 뱉지 않기
○ 차안에서 장난이나 소란 피우지 않기
○ 차안에서 장난이나 소란 피우지 않기
○ 노인이나 어른들께 자리 양보하기
○ 차가 완전히 멈춘 후 차례대로 내리기
3) 공공장소에서 지킬 일
○ 계단을 오르내릴 때 왼쪽으로 한 계단씩 안전하게 오르내리기
○ 복도에서 뛰거나 괴성을 지르지 않고 한 줄로, 왼쪽으로 사뿐 사뿐 걷기
○ 화장실은 차례로 지켜 바르기 이용하기
○ 놀이기구는 이용 방법을 알고 안전하게 차례대로 이용하기
○ 도서관에서는 정해진 자리에 앉으며 남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하기
○ 공연장, 전시장에서는 정숙하게 차례로 지켜 질서 있게 관람하기
- 참고문헌
-
김인태 - 도덕규범의 자율적 실천을 통한 바람직한 인성방향, 강원강림초등학교, 1995
남궁달화 - 인성교육론, 서울 : 문음사, 1999
박성희 - 칭찬을 칭찬답게 꾸중을 꾸중답게
서미라 - 생각에 날개를 다는 도덕여행, 제2회 열린교육 실천사례 연구보고서, 2000
한국 교육총판 - 한국 교육 출판, 인성 지도 자료집, 1994
한상남 - 효 이야기, 천재교육, 1996
자료평가
- 원하는 정보에 부족하지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 sung6***
(2015.02.10 11:44:02)
- 당시에는 가장 접근되었던 인성 덕목에 관한 자료들이었겠으나 십수년이 지난 오늘날의 학교, 가정, 국가.사회에 적합한 자료의 후속 연구. 보완이 요구 됨.
- yj1***
(2014.05.02 18:13: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