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 CJ푸드빌 빕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J Foodville
1. CJ Foodville 이란
2. 경영 방침
3. 자원 분석
4. 주요 직무 사항
5. 중장기 발전 계획
6. 사업 발전 방향
7. 회사 문화
8. 사업소개
Ⅱ. VIPS
1. 빕스란
2. 특징
3. SWOT 분석
4. STC 전력 분석
5. 빕스의 경쟁
6. Marketing Mix
7. 교육과 매뉴얼
8. VOC & Complaint Handling
Ⅲ. 빕스의 전략에 대한 요점과 느낀점
본문내용
1. CJ Foodville 이란
CJ Foodville은 Food(음식)과 Village(마을)의 합성어로
자연적으로 형성된 마을에 사는 가족을 모시듯이 편안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레스토랑을 꿈꾸는
CJ 계열사인 외식전문회사의 새로운 이름입니다.

2. 경영 방침

목표 : 식사를 통한 건강과 즐거움을 창출한다.

비전 : 고객, 주주, 종업원 모두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회사를 만든다.

경영 원칙 : 약속을 지킨다. (신뢰)
즐겁게 일한다. (즐거움)
정직하게 행동한다. (투명)

3. 자원 분석

엄격한 위생 상태에서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든다.

대량으로 농수산물을 직거래

50년간 쌓아 온 제일제당 식품가공기술과 30년 전통의 일본 스카이락
레스토랑 기술 접목.

신선한 농산물과 엄격한 품질기준에 합격된 식자재만을 사용

종사원 대다수는 지역 주민들을 채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빕스 경영, 서비스...만족하게 봤습니다.
  • psy***
    (2011.01.23 19:34:24)
회원 추천자료
  • 차이나팩토리 마케팅 전략분석및 차이나팩코리 현문제점과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CJ푸드빌(주)은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Only One 정신으로 10여년 넘게 축적해온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하였으며, 대표적인 토종브랜드 빕스, 뚜레쥬르를 비롯해 9개의 독자 브랜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CJ푸드빌(주)은 크게 외식 사업부문과 프랜차이즈 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다. 외식 부문에는 국내 토종의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하여 씨푸드 패밀리 레스토랑 씨푸드오션, 신개념 중식 패밀리 레스토

  • 비빔밥의 영국시장 진출전략
  • 분석4-1. 문화적 환경①영국인특징②영국인의 식생활③영국의 대중음식 ④영국의 계층ㆍ연령ㆍ성 별 식 문화 특징5Contents24-2. 경제적 환경①영국외식시장②상권분석③유통구조④구매능력4-3. 법, 정치적 환경4-4. 변화 트랜드5. SWOT분석 및 전략6. STP분석 및 전략6-1 경쟁자 분석7. 5P전략6자사분석71994년 스카이락(Skylark)1997년 빕스(VIPS)2000년 CJ푸드빌㈜ 탄생2006년 프랜차이즈 사업부문 통합비전 VISION“ Multi Brand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 [식음료 경영] 국내 업체 빕스(VIPS) 레스토랑 성공 사례
  • 외식산업분야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웰빙과 외식산업은 상당히 관련이 깊은 사업이라고 생각하여 그 중심에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VIPS(VIPS)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2. VIPS 소개VIPS는 CJ그룹 계열사인 CJ푸드 빌 주식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우리 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주지 않는 국내 독자 브랜드이다. 또한 VIPS란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의 약자로, 고객 한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전략 -(주)CJ푸드빌
  • Report-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전략 -■ 목 차【서론】 멀티 브랜드 소개1. 개념 및 등장배경2. 멀티브랜드의 장점【본론】1. 대표 멀티기업의 목표와 현황1)(주)CJ푸드빌의 비젼&미션 2) (주)CJ푸드빌의 사업현황2.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 (주)CJ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외부 환경 : 기회 요인외부 환경 : 위협 요인2-1.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주)CJ 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내부 환경 : 강점 요인내부 환경 : 약점 요인3. CJ 푸드빌의 실태-경영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전략 -(주)CJ푸드빌
  • CJ푸드빌3) SWOT 분석CJ푸드빌외부환경중국 진출 가능성 증가사회 트랜드에 따른 외식업의 수요증가외식산업진흥기본법 제정 추진세계 원맥가격 급등-> 밀가루가격 급상승과다경쟁인력난기회요인위협요인2. CJ푸드빌CJ 푸드빌의 기회요인 활용씨푸드 오션: 영토 확장 빕스: 어린이 빕스 체험교실외환은행 ‘예스포유쇼핑카드’, ‘줄리엣 카드’ 출시 3) SWOT 분석인사제도 대폭 개선직원 능력 향상 및 비전제시CJ푸드빌의 위협요인 대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