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성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훈화교육,통일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속담교육,식물재배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양성평등교육 교수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성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1. 봉사하는 마음갖기
2. 창의적인 생활하기
1) 메모하는 습관 갖기
2)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기
3) 생활의 문제점 발견, 개선하기
4) 폐품활용하기, 발명품 만들기
3. 규칙적인 생활하기
1) 계획을 세워 생활하기
2)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일

Ⅱ. 성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1. 성충동
2. 도색사진․음란 비디오와 모방 충동
3. 청소년기의 이성교제
4. 혼전 성관계와 순결
5. 청소년기의 자위행위

Ⅲ. 훈화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1. 사람이란 무엇인가
2. 비발디의 선율
3. 파티에서 생긴 일
4. 두 개의 다른 텔렉스

Ⅳ. 통일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1. 남북 분단, 민족의 아픔
2. 6․25 전쟁, 그 아픈 상처
3. 52년만의 만남
4. 참다운 한민족이 되는 길

Ⅴ. 속담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1.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
1) 뜻
2) 사례
2. 입은 비뚤어졌어도 말은 바로 해라
1) 뜻
2) 사례
3. 작은 고추가 더 맵다
1) 뜻
2) 사례
4. 잘 되면 제 탓, 못 되면 조상 탓
1) 뜻
2) 사례

Ⅵ. 식물재배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1. 흙
1) 식물에게 좋은 흙의 성질 - 부엽토가 식물에게 가장 좋다!
2) 화원에서 파는 흙 - 화분으로 키울 때는 특히 흙이 좋아야 한다!
2. 심기
1) 화분의 준비
2) 묘의 처리
3) 심기
3. 물주기
1) 물주는 요령
2) 물주기와 흙의 상태
3) 집을 비울 때의 화분 관리
4. 비료주기
1) 비료주기
2) 비료는 식물 특성에 맞게 선택
3) 비료 종류의 여러 가지

Ⅶ. 양성평등교육 교수자료(지도자료)
1. 남학생과 뜨개질
2. 제빵 교수님
3. 직업에는 남ㆍ여 구분이 없어요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봉사하는 마음갖기
◈ 봉사는 자신에게 이익이 돌아오지 않더라도 남에게 베푸는 것이다. 우리주위에는 도움을 받아야 할 사람이 많다. 노약자, 병약자, 신체장애자, 그리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은 물론, 정상적인 사람들도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다. 그러므로 봉사하는 생활은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만든다.
어려서부터 작고 쉬운 봉사에서 점차로 크고 어려운 봉사로 실천하는 태도를 길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깨우쳐 주어야 한다.
ㅇ 우리 주변에 남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찾아 그들을 따뜻하게 돕는다.
ㅇ 도움을 주더라도 받는 사람의 마음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ㅇ 불우 학우 돕기나 이재민 돕기, 소년 소녀 가장 돕기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ㅇ 자신을 드러낼 목적으로 하는 봉사가 아닌, 고통 받는 사람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 가지고 한다.
ㅇ 누가 시켜서하는 봉사보다는 스스로 하는 봉사가 더 바람직하다.
2. 창의적인 생활하기
◈ 새로운 것을 발견하거나 발명해 내는 일, 새로운 것을 찾아 애쓰고,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은 하루하루의 생활이 늘 활기차있고, 보람된 삶을 살게 된다.
1) 메모하는 습관 갖기
ㅇ 수첩과 필기도구를 가지고 다닌다.
ㅇ 메모한 내용을 기록장이나 일기장에 자세히 기록한다.
2) 주변의 사물을 관찰하기
ㅇ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과 사물을 깊이 관찰하는 태도를 갖는다.
ㅇ 의문이 있는 것이나 특이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기록으로 남겨둔다.
3) 생활의 문제점 발견, 개선하기
ㅇ 문제점 개선방안을 여러 가지로 모색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그림이나 글로 표현해 본다.
참고문헌
김태정(1996), 한국의 자원식물Ⅴ, 서울 : 서울대학교출판부
박영미·양지훈·한국거버넌스학회(2001), 양성평등과 여성참여정책, 한국거버넌스학회보 광주전남 행정학회보 제8호
이화연(1995), 우리 아이들의 성교육 어떻게 할까, 서울:돌베개
최재인(2001), 21세기 인성교육, 서울 : 정신문화사
최창열(1999), 우리 속담연구, 일지사
통일부(1997), 통일교육 기본방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담배와 그리움
  • 지도 못하면서 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을 숨기는 데는 재주가 없어서, 그게 뭐 큰 자랑도 아닌데 그런 감정들의 뒤치닥거리에 허덕이고 있는 것 또한 숨기지도 못해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언제나 상상속에서는 나는 모든 일을 할수 있고 내 글속에서는 나는 무엇이든 될수 있다는 그 우쭐한 기분에 나는 계속 글을 쓰고 있는지도 모르겠다.그러니 자연 그때그때의 내 주위에서 내가 겪는 일에 대한 글이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엮으면 하나의 완성된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교육과정자료 20-99. 12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1 9 9 9교 육 부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교육과정 담당자 연수 강사 명단 및 연수 일정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시 도강사명소 속직 위강 의 주 제내 용강 의 일 시시간충남이국재부여고부장재량활동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발표12.16(목)오전10:00-11:0060충남김영현충남연구원연구사지정토론11:10-11:3020서울안종란서울당서초부장〃11:30-11:5020전남김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은 보다 넓은 신념 체계와 안목의 변화에 관심을 둔다. 그러나 오늘날의 학교 교육 상황을 살펴 보면 교육보다는 훈련의 요소가 더욱 많이 포함돼 있음은 안타까운 현실이다.(2) 교육의 정의교육의 정의는 사람마다 달라서, 하나의 통일된 정의를 내릴 수는 없다. 다만, 사회화 관점, 공학적 관점, 성년식 관점 등으로 대표적 유형을 가를 수 있다.우선 첫째 유형은 전수(transmission)에 강조를 두는 입장으로서 사회화 관점에서 내린 정의라 할 수 있다

  • [사범] 교육사상
  • 성의 조화의 시도자, 인간의 본성에 대하여 탁월한 이해를 가진 관대한 자유주의자, 고전문학의 찬양자로서의 모습을 찾을 수 있다. 2. 교육사상에라스므스의 교육사상은 그의 많은 저술 중에서도 특히 아동교육에 대하여 , 교수법 , 명구집 , 대화집 , 기독교군주교육론 등에서 살펴볼 수 있다.1) 교육의 목적에라스므스는 인간의 본성을 선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에라스므스는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린 마음에 경건한 마음의 씨가 싹트게 하는

  • 서양교육사 총정리
  • 서양 교육사 총정리1 고대 서양의 교육1. 고대 그리스에서의 교육1) 고대 그리스의 사회와 문화2) 스파르타의 교육3) 아테네의 교육4) 고대 그리스 교육의 특성2. 고대 그리스의 교육사상1) 소피스트(Sophist)의 교육사상2) 소크라테스(Socrates : 469 ~ 399 B.C.)의 교육사상3) 플라톤(Plato : 427 ~ 347 B.C.)의 교육사상4)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 : 384 ~ 322 B.C.)의 교육사상3. 고대 로마의 교육1) 공화정 시대의 교육2) 제정 시대의 교육 3) 고대 로마의 교육사상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