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방과후활동,신문활용지도계획(교육계획), 주5일제,TV끄기인성지도계획(교육계획), 기본생활습관화,기초학력책임,서예지도계획(교육계획) 분석
- 학습장애통합교육 및 교과교육의 실제
- 초등학교 2학년 국어교과(국어교육), 수학교과(수학교육), 초등학교 2학년 바른생활교과(바른생활교육), 슬기로운생활교과, 즐거운생활교과
- 청소년(학생)과 학생공동체,성취행동평가, 청소년(학생)과 학생사고,학생중심교육, 청소년(학생)과 학생자치활동,학생복지,학생의날,학생문화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목차
-
Ⅰ.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1. 활동
2. 내용
Ⅱ.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1. 연상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2. 심상훈련과 상상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3. 재구성법(SCAMPER 법)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4. 형태인식력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5. 재배열과 반대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6. 대치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7. 적용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8. 꿈 다루기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9. 자기 확신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0. PMI(plus-minus-interesting)법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1. 과거 회상 촉진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2. 학습자간 아이디어 회의를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Ⅲ. 연산학습프로그램
Ⅳ. 사군자학습프로그램
1. 사군자 학습 프로그램의 구성원리
1) 사군자 그리기 학습을 통하여 운동력과 시지각력의 향상이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한다
2) 매, 난, 국, 죽의 다양한 그리기를 통해 사물을 지각하는데 좋은 촉진제 역할을 해준다
3) 아동의 시각-운동 능력의 향상은 사군자 그리기 활동을 통해 전통예술의 멋을 알고 그리기의 즐거움을 통해 정신적 필요에 충당될 수 있도록 한다
2. 사군자학습 프로그램 구성내용
3. 사군자 학습프로그램의 실제
1) 지도방법
2) 자료 제작
Ⅴ. 성표현학습프로그램
1. "함께 이야기하는 성교육이 좋아요"
1) 제작 방향
2) 구성
3) 특징
2. 모형물 제작
1) 남녀 퍼즐
2) 여성 생식기
3) 수정 과정
4) 몽정 원리
5) 8개월 태아 모습
6) 태아의 크기와 무게
7) 여자일까?, 남자일까?
Ⅵ. 안전학습프로그램
1.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학습자료제작 및 활용
1) 역할극 자료 제작 및 활용
2) 집단토의자료를 통한 유아 안전생활습관 형성
3) 게임을 통한 지도자료 활용
2.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장 조성
1) 실내 안전 코너 설치
2) 현장 체험활동 실시
3) 안전 점검부 활용
4) 안전생활 교육자료 현황
3. 연간부모교육용 안전생활교육 프로그램 작성 활용
4.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부모 교육자료 제작 및 활용
1) 안전교육용 부모교육 자료활용
2) 가족 안전생활 일지 작성
3) 가정의 안전 점검표 활용
5. 부모․유아가 함께 하는 안전활동
Ⅶ. 수준별학습프로그램
1. 특징
2. 자료
1) 체세포분열과 감수분열의 염색체스티커
2) 사람의 염색체스티커
3) 칼라 고무찰흙과 자석을 이용한 염색체 모형
4) 고무찰흙을 이용한 난할 모형
5) ‘수정에서 착상까지’ 학습모형
6) 동영상 및 ICT 자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1. 활동
(1) 소집단(4인1조) 학습 형태를 구성한다.
(2) 지리부도, 국어사전, 백과사전 등의 다양한 참고 자료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3) 친인척 가정을 방문한 경험을 발표한다.
※ 발표 요령
① 객관적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하도록 한다.
② 지리, 문화 등의 사회 학습적 요소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③ 특산물 등의 지역 특색 문물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④ 친인척의 가정 환경을 간단히 소개한다.
⑤ 방문 당시의 소감을 요약하여 발표하고 정리한다.
(4)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 응답 등 보충 학습 활동을 전개한다.
(5) 학습 경험을 발표할 때 촌계에 대한 학습도 더불어 경험할 수 있
게 한다.
(6) 지도를 게시할 경우에는 4절 크기의 세로형 용지를 활용하도록 한다.
(7) 지도에 게시할 내용은 ①주요 도시(면단위의 마을 포함), ②국도 및 지
방 도로, ③ 하천, ④ 산,⑤사찰, ⑥명산물 등을 망라할 수 있게 한다.
(8) 친인척의 소개는 함께 촬영한 사진 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9) 발표할 때에는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대화체로 하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게 한다. 특히 발표 내용을 쪽지에 기록하여 그것을 낭독하는 형식은 적극 배제한다.
2. 내용
※ 밑줄 친 부분이 본시 학습의 주요 자료
지난 여름 방학, 나는 어머니와 함께 외갓집에 갔습니다.
우리 외가는 ‘강원도 명주군 도마리’입니다. 경부 고속도로를 따라 내려가다가 기흥 인터체인지에서 영동 고속도로로 접어들어 에버랜드가 있는 용인을 지나 양지, 덕평, 이천 인터체인지와 여주 인터체인지를 거쳐 훤히 뚫린 2차선 고속도로를 달렸습니다.
산에는 접시꽃이 피어 바람에 하늘거리고 마을에는 해바라기가 키 자랑을 하는 듯이 하늘 높이 쭉쭉 뻗어 있었습니다.
들녘에도 옥수수가 가득가득 하여 온통 초록바다가 출렁이는 듯했습니다. 문막을 거쳐 원주 인터체인지를 지나서 새말에 들어서자 버스는 가파른 고개를 오르고 있었습니다. 내가 타고 있는 버스가 이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태백산맥을 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참고문헌
-
◈ 김재은,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막아라, 서울 : 샘터, 1993
◈ 성과인간, 성문화 연구소, 1996
◈ 이경환 외,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교육인적자원부, 2001
◈ 이재승, 글쓰기 교육의 원리와 방법, 교육과학사, 2002
◈ 정태갑, 재미있는 놀이학습 모델개발과 적용을 통한 수와 연산 능력 신장, 2001
◈ 코헨 샤이어스, 임병권·이호 옯김, 이야기하기의 이론, 한나래,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