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연산학습프로그램, 사군자학습프로그램, 성표현학습프로그램, 안전학습,수준별학습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1. 활동
2. 내용

Ⅱ. 전뇌활용글쓰기학습프로그램
1. 연상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2. 심상훈련과 상상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3. 재구성법(SCAMPER 법)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4. 형태인식력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5. 재배열과 반대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6. 대치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7. 적용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8. 꿈 다루기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9. 자기 확신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0. PMI(plus-minus-interesting)법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1. 과거 회상 촉진 훈련을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12. 학습자간 아이디어 회의를 통한 전뇌(全腦) 활용 글쓰기 활동

Ⅲ. 연산학습프로그램

Ⅳ. 사군자학습프로그램
1. 사군자 학습 프로그램의 구성원리
1) 사군자 그리기 학습을 통하여 운동력과 시지각력의 향상이 동시에 이루어지도록 한다
2) 매, 난, 국, 죽의 다양한 그리기를 통해 사물을 지각하는데 좋은 촉진제 역할을 해준다
3) 아동의 시각-운동 능력의 향상은 사군자 그리기 활동을 통해 전통예술의 멋을 알고 그리기의 즐거움을 통해 정신적 필요에 충당될 수 있도록 한다
2. 사군자학습 프로그램 구성내용
3. 사군자 학습프로그램의 실제
1) 지도방법
2) 자료 제작

Ⅴ. 성표현학습프로그램
1. "함께 이야기하는 성교육이 좋아요"
1) 제작 방향
2) 구성
3) 특징
2. 모형물 제작
1) 남녀 퍼즐
2) 여성 생식기
3) 수정 과정
4) 몽정 원리
5) 8개월 태아 모습
6) 태아의 크기와 무게
7) 여자일까?, 남자일까?

Ⅵ. 안전학습프로그램
1.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학습자료제작 및 활용
1) 역할극 자료 제작 및 활용
2) 집단토의자료를 통한 유아 안전생활습관 형성
3) 게임을 통한 지도자료 활용
2.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장 조성
1) 실내 안전 코너 설치
2) 현장 체험활동 실시
3) 안전 점검부 활용
4) 안전생활 교육자료 현황
3. 연간부모교육용 안전생활교육 프로그램 작성 활용
4. 안전생활교육을 위한 부모 교육자료 제작 및 활용
1) 안전교육용 부모교육 자료활용
2) 가족 안전생활 일지 작성
3) 가정의 안전 점검표 활용
5. 부모․유아가 함께 하는 안전활동

Ⅶ. 수준별학습프로그램
1. 특징
2. 자료
1) 체세포분열과 감수분열의 염색체스티커
2) 사람의 염색체스티커
3) 칼라 고무찰흙과 자석을 이용한 염색체 모형
4) 고무찰흙을 이용한 난할 모형
5) ‘수정에서 착상까지’ 학습모형
6) 동영상 및 ICT 자료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이야기지도학습프로그램
1. 활동
(1) 소집단(4인1조) 학습 형태를 구성한다.
(2) 지리부도, 국어사전, 백과사전 등의 다양한 참고 자료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한다.
(3) 친인척 가정을 방문한 경험을 발표한다.
※ 발표 요령
① 객관적 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하도록 한다.
② 지리, 문화 등의 사회 학습적 요소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③ 특산물 등의 지역 특색 문물을 중심으로 발표한다.
④ 친인척의 가정 환경을 간단히 소개한다.
⑤ 방문 당시의 소감을 요약하여 발표하고 정리한다.
(4)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 응답 등 보충 학습 활동을 전개한다.
(5) 학습 경험을 발표할 때 촌계에 대한 학습도 더불어 경험할 수 있
게 한다.
(6) 지도를 게시할 경우에는 4절 크기의 세로형 용지를 활용하도록 한다.
(7) 지도에 게시할 내용은 ①주요 도시(면단위의 마을 포함), ②국도 및 지
방 도로, ③ 하천, ④ 산,⑤사찰, ⑥명산물 등을 망라할 수 있게 한다.
(8) 친인척의 소개는 함께 촬영한 사진 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9) 발표할 때에는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대화체로 하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게 한다. 특히 발표 내용을 쪽지에 기록하여 그것을 낭독하는 형식은 적극 배제한다.
2. 내용
※ 밑줄 친 부분이 본시 학습의 주요 자료
지난 여름 방학, 나는 어머니와 함께 외갓집에 갔습니다.
우리 외가는 ‘강원도 명주군 도마리’입니다. 경부 고속도로를 따라 내려가다가 기흥 인터체인지에서 영동 고속도로로 접어들어 에버랜드가 있는 용인을 지나 양지, 덕평, 이천 인터체인지와 여주 인터체인지를 거쳐 훤히 뚫린 2차선 고속도로를 달렸습니다.
산에는 접시꽃이 피어 바람에 하늘거리고 마을에는 해바라기가 키 자랑을 하는 듯이 하늘 높이 쭉쭉 뻗어 있었습니다.
들녘에도 옥수수가 가득가득 하여 온통 초록바다가 출렁이는 듯했습니다. 문막을 거쳐 원주 인터체인지를 지나서 새말에 들어서자 버스는 가파른 고개를 오르고 있었습니다. 내가 타고 있는 버스가 이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태백산맥을 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문헌
◈ 김재은,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막아라, 서울 : 샘터, 1993
◈ 성과인간, 성문화 연구소, 1996
◈ 이경환 외,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교육인적자원부, 2001
◈ 이재승, 글쓰기 교육의 원리와 방법, 교육과학사, 2002
◈ 정태갑, 재미있는 놀이학습 모델개발과 적용을 통한 수와 연산 능력 신장, 2001
◈ 코헨 샤이어스, 임병권·이호 옯김, 이야기하기의 이론, 한나래,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정신지체아 교육과 교수방법
  • 학습적인 변인(능력, 과제, 책략 변인)에 따라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해야 한다.1) 또래교수법또래교수(peer tutoring)는 최근 정신지체아교육 분야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중재법의 한 가지로서 그 결과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주목을 받고 있다. 또래교수에 관한 많은 문헌과 연구결과를 검토해보면 학급수행능력을 개선시키는데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컨대, 통합학급에서 정신지체 아동을 가르치기 위해 지도력이

  • [초등학교 2학년]초등학교 2학년의 학생발달특징, 초등학교 2학년의 실태, 초등학교 2학년의 교육과정운영계획, 초등학교 2학년의 수준별교육과정과 창의적재량활동, 초등학교 2학년의 특별활동, 초등학교 2학년교육 내실화과제 분석
  • 학습 활동에 대한 주의집중 시간이 짧고 다소 산만함언어 표현 능력 신장수학대부분의 아동이 기본 학습 능력이 있으나 개인차가 심해 부진아가 발생되며 부진아의 학습 참여도가 낮은 편임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사고하는 능력이 부족함학원에 의존하는 어린이가 많음수준별 학습지 제작․활용수학적 조작경험을 통하여 기초계산의 원리를 이해함바른생활엄마의 직장생활자 수가 점차 증가하여 가정에서의 생활 지도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활용, 자료의 공동 개발 활용에 관하여 학교 간 및 인접 교육청 간의 협조 체제를 구축한다.다. 학교⑴ 편성㈒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교과는 심화보충 학습을 위한 추가 시간이 필요한 경우, 재량 활동에 배당된 시간 등 별도의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교육 과정에 예시된 과목 이외의 과목을 설치, 운영하고자 할 때에는, 시도의 교육 과정 편성운영 지침에 의거하여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 컴퓨터 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입학전형 개선 방안 연구
  • 글쓰기○ 재량활동- 문서작성- 윈도 사용 방법- pc 통신 사용법- 인터넷 사용법② 중학교○ 기술산업- 컴퓨터의 구성- 컴퓨터의 사용 방법○ 선택과목(컴퓨터)- 컴퓨터의 이해- 컴퓨터 다루기- 응용 프로그램의 활용③ 고등학교○ 기술- 정보통신의 개요- 컴퓨터와 정보통신- 컴퓨터의 이용○ 상업- 컴퓨터의 활용- 워드 프로세서○ 정보산업- 정보와 산업- 정보처리와 컴퓨터- 컴퓨터의 이용- 프로그래밍- 정보통신과 뉴미디어○ 정

  • [발달장애] 학습 장애아 치료
  • 지도 기술을 위한 읽기 프로그램에 활용되고 있지만, 해독이 교수의 핵심요인은 아니다. 따라서 교사는 읽기 연습을 하기 싫어하거나 또는 해독 기술을 숙달하지 못한 아동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선택하여야 한다.(1) Fernald 다감각 접근 방법Fernald(1988)는 주로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행동장애 청소년에 대해 연구하여 왔다. 그가 제시한 VAKT(Visual-Auditory-Kinesthetic-Tactile) 방법은 학습 동기가 낮고, 읽고 철자를 학습하기 어려운 아동들을 위한 지도방법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