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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이스라엘의 상징

Ⅱ. 이스라엘의 종교

Ⅲ. 이스라엘의 7대절기
1. 유월절
1) 일반지식(레23:5)
2) 신약적 해석
2. 무교절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3. 초실절
1) 일반지식(레23:10-11)
2) 신약적 해석
4. 오순절(칠칠절, 맥추절)
1) 일반지식(레 23:6)
2) 신약적 해석
5. 나팔절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6. 속죄일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7. 초막절(수장절, 장막절)
1) 일반지식
2) 신약적 해석

Ⅳ. 이스라엘의 야드바셈(YAD VASHEM)
1. 건립목적
2. 건립연도
3. 관리주체
4. 감독 및 주관부처
5. 운용방법
6. 위치
7. 주요시설
8. 주요활동

Ⅴ. 이스라엘의 영재교육정책
1. 교육예산
2. 영재교육
1) 시기
2) 방법과 수준
3) 내용
3. 영재판별 시험
4. 영재교육기관 프로그램
1) 할렌스쿨
2) 오펙스쿨
3) 어린이 창의성과 우수성 계발 연구소
4) 이스라엘 예술과학 아카데미

Ⅵ. 이스라엘의 육아교육법

Ⅶ. 이스라엘의 종교분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이스라엘의 상징
“무화과나무”는 신약성경에서 이스라엘 민족의 모습을 상징하고 있는데 이는 예수님께서 직접 언급하신 것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에 올리브산 위에 앉으셨을 때 제자들이 나아와 세 가지 내용이 담긴 질문을 하였다. “언제 이런 일(성전 파괴가 있겠으며 주께서 오실 표적과, 세상(시대) 끝의 표적이 어떤 것인지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소서.” 이 질문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표적을 언급하셨다.
· “멸망의 가증한 것”(적그리스도)이 데살로니가후서에서 바울이 예언한 것처럼(살후2:1-4) 선지자 다니엘은 재건된 예루살렘 성전엘 앉을 것이라고 예언했다(단9:27).
· “인자의 표적”은 “구름”이다. 예수님께서 구름사이로 올라가셨던 것처럼 다시 오실 때도 구름을 타고 오신다(행1:9, 마24:30).
· “무화과나무의 표적”은 유대인들이 자신들의 땅으로 다시 돌아온다. 이 표적과 관련하여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무화과나무’의 한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유연해지고 잎이 나오면 여름이 가까운 줄 너희가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것을 보면 그 일이 가까이, 곧 문들 앞에 이른 줄 알라.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유대 민족을 의미)가 지나가기 전에 이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리라. 하늘과 땅은 없어져도 내 말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마24:32-35).
“무화과나무”는 이스라엘을 상징한다. 예수께서 열매를 얻으려고 무화과나무 가까이 가 보았으나 잎사귀 외에는 아무것도 찾지 못하시자 그 나무를 저주하셨다
참고문헌
서인석 - 이스라엘 지혜문학의 토착화 과정, 서울 : 기독교 사상
존 브라이트 - 이스라엘 역사, 크리스챤 다이제스트, 1994
제임스 F. 루이스 - 세계의 종교와 관습 RELIGIOUS TRADITIONS OF THE WORLD, 은성, 1995
최종진 - 구약성서개론, 소망사 출
한정국 - 이스라엘의 선교사 소명, 미전도종족 선교의 기초 강의안, 총신대학교 선교대학원, 2000
G. Fohrer, 방석종 역 - 이스라엘 역사, 서울 : 성광문화사, 19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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