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론] 우체국이 중심이된 공동배송서비스센타를 활용한 취약지역 집배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 서론
나) 본론
1. 공동배송이란?
1)공동 수·배송의 유형
2) 공동수배송시스템의 기대효과
3) 공동 수·배송 정착의 어려움
4) 공동 수·배송 실현의 전제조건
5) 산업별 조건 충족의 검토
6) 공동 집·배송의 발전방안
2. 현재 취약지역 배송 실태
3. 해결방안
1)우체국 우정사업을 통해 본 물류 공동화에 관한 관심
2)외국기업의 우정사업 물류사업 강화
2)외국기업의 우정사업 물류사업 강화
다) 결론
- 본문내용
-
가) 서론
한 국가 내에서 물류는 인체에 비유하자면 혈액순환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여러 재화를 필요로 되어지는 곳으로 이동시켜 주며 또한 생산자에서 최종소비자의 손까지 전달 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물류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기업 간 국가 간 경쟁우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의 하나로까지 급부상해왔다. 이에 따라 구미 선진국들에서는 일찍부터 물류정보화 시스템 구축과 연구 개발에 힘써왔으며 기업들은 물류혁신 뿐만 아니라 공동물류에도 관심을 기울여 왔다. 그에 비해 우리나라의 물류에 대한 연구나 개발은 아직까지 미흡한 실정이지만, 점차적으로 대기업들이 체계화된 물류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으며 중소기업들 또한 공동물류를 통해 물류합리화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주로 서울과 같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구축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산간지역이나 도서지역들은 기업들이 화물량의 가변성에 따른 채산성의 문제로 화물의 인수나 배송을 기피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는 인체의 말초부분까지 순환되어야 할 혈액이 제대로 돌지 않는 현상과도 같은 것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집·배송이 취약한 산간지역이나 도서지역의 수·배송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해당 지역의 집배 사업은 수입이 낮고 비교적 코스트가 드는 것이 일반적이고 일정량 이상의 화물을 확보할 수 없으면 채산이 맞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지역이라고 채산성이 맞지 않는다고 해서 무턱대고 배송·인수를 거부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