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제시 파워포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주식회사 범양식품 소개

815콜라 등장 배경

815콜라 소개

출시 6개월만의 놀라운 성과

음료시장 환경분석

콜라시장 환경분석

815콜라의 위치

소비자분석

경쟁사 분석 (Coca-Cola)
경쟁사 분석 (Pepsi)

SWOT 분석

STP 분석 (설문조사)
STP 분석 Segmentation
STP 분석 Targeting
STP 분석 Positioning

마케팅믹스 전략(4P분석)
1.제품(product)
2.가격 (price)
3.유통 (Place)
4.광고(Promotion)

전략 1 815콜라만의 유통망을 확보한다
전략2 애국심에 호소하는 것이 아니라 애국을 하자
전략3 시장을 더욱 세분화 한다
전략 4. 새로운 기업 이미지 구축
본문내용
815 설문조사 결과

1. 콜라를 마시는 이유는?
톡 쏘는 맛(48%), 소화를 돕는다(24%), 시원한 맛(12%)

2. 815콜라의 맛에 대한 느낌은?
톡 쏘는 맛이 적다(31%), 싱겁다(25%), 너무 달다(20%), 상쾌하지 않다.(11%)

3. 콜라의 좋지 않은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뼈/치아가 약해진다.(29.4%), 카페인 함유(20.5%), 색소가 들어있다.(11.7%)

4. 815가 타사에 비해 국내의 질 좋은 원료를 사용하고, 칼슘 보완재가 있음을 알 경우 원래 먹던 브랜드대신 815를 구입하겠는가?
10대-24%, 20대-17%, 30대이상의 주부-6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컨텐츠는 잘 구성되어있네요
  • car***
    (2014.11.05 01:57:44)
회원 추천자료
  • 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성공마케팅전략제시
  • 목 차 ㈜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815 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SWOT 분석마케팅 믹스와 제품 포지셔닝815콜라 경영 실패요인.815콜라의 성공전략제안기업 선정이유콜라독립 815㈜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 범양식품 소개국내음료업계에 큰 방향을 제시한 ㈜ 범양식품- ㈜ 범양식품 연혁1973년 한국 코카콜라 BOTTLING 업체로 선정1974년 대구공장 준공1976년 기업공개 및 증

  • [마케팅]815콜라 마케팅전략
  • 콜라사는 원액공급 종료 8일전 협상을 위한 회의를 거절한 채 주 협상 자산인 신탄진 공장 매수 결정은 유보한 채 6개 영업장, 판촉 장비 및 공병에 대해 200억이 넘지 않는 선에서 감정 후 결정 하겠다고 통보하였다. 범양 식품은 수정된 협상가격으로 300억원 제시하였으나 코카 콜라사는 2월 20일 제시가격보다 적은 160 억원선 제시하여 협상은 결렬되었고 범양 식품은 노로열티의 대한민국 콜라 독립 815를 생산 개시하게 되었다.815콜라 마케팅전략 선택

  • [마케팅]815콜라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및 전략방안
  • 815콜라의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및 전략방안**목차1. 콜라독립 815(주제 선정이유)㈜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3. 콜라독립 815 실패의 원인4. 콜라독립 815 성공전략 (전략방안제시)2. 콜라독립 815 실패사례 분석SWOT마케팅믹스와 제품포지셔닝Contents ㈜범양식품 소개콜라산업의 특징*콜라산업의 특징 - 잉카콜라콜라독립 815 실패사례 분석SWOT 분석마케팅 믹스와 제품 포지셔닝콜라독립 815 실패의 원인콜라독

  • 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와 전략방안
  • 기업의 실패사례 분석 & 전략 방안 MARKETING TEAMPROJECT왜 815 콜라인가 ?마케팅의 여러 실패 사례들 가운데 범양식품의 ‘콜라 독립 815’는 전형적인 애국심 마케팅의 실패사례급격한 세계화의 현 시점에서도 반복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애국심 마케팅에 대하여 짚어보자‘815콜라’는 99년이 전성기급변하는 자본시장에서 다소 오래 전의 사례를 다루는 것의 조심스러움BUT, ‘콜라 독립 815의 실패사례’는 제품의 실패로 시장에서 퇴출되었다는 점과

  • [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
  • 마케팅 실패 사례815 콜라 분석>Ⅰ. 서론Ⅱ. 기업 소개Ⅲ. 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Ⅳ. SWOT 분석Ⅴ. STP 분석Ⅵ. 4P 마케팅 믹스 전략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Ⅷ. 결론>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