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현대사회] 슈퍼스타 K2에 나타난 수용자 이동 동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슬라이드쇼로 자료를 보시면 글씨가 겹치지 않습니다
목차
주제
이론적 배경
이용과 충족이론이란?
SUCHMAN(1940)
미디어 이용동기
미디어 이용동기- 사례 -
1. 인지적 이용동기
2. 감정적 이용동기
3. 개인통합적 이용동기
4. 사회통합적 이용동기
5. 현실도피적 이용동기
본문내용
첫째, 이용자는 능동적인 존재로서 미디어 이용은 대부분이 목적 지향적이다.
둘째,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이용자가 욕구 충족과 관련된 미디어 선택의 결정권을 갖는다.
셋째, 미디어는 욕구충족에 이용되는 다른 정보원들과 경쟁한다.
넷째, 미디어들은 이용자 자신에 의해 제공된 자료로부터 파생되어진 것일 수 있다.


- 인지적: 외부정보의 검색과 환경을 이해
- 감정적: 미의 추구와 오락 감정적 경험을 위한 것

- 개인 통합적: 신뢰감, 자신감, 개인적 지위 등을 추구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리얼리티프로그램과 미드(미국드라마)
  • 에 달한 테크놀로지 사회, 가상현실과 이미지가 현실을 압도하는 매트릭스 시대 리얼리티 쇼의 뜨거운 인기는 분명 주목할 만한 문화적 징후이다.리얼리티 쇼는 어느 날 갑자기 텔레비전에 나타난 장르는 아니다. 텔레비전은 처음부터 기술적으로나 내용적으로 현실의 직접적 전달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제도이다. 텔레비전의 역사에 수많은 장르들이 출몰했지만, 텔레비전의 특성을 가장 잘 살린 것은 리얼리티를 강조한 장르였다. 뉴스, 다큐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수용자들에게 자신들만의 새로운 공간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매우 혁명적인 것이었다. 인터넷을 통해 서로 연결된 이용자들은 새로운 이 가상공간을 통해, 단순히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혼자만의 미디어’가 아닌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미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이것은 사회 안에 내재되어 있던 사람들의 ‘욕구’와 발전된 ‘기술’적인 사회 인프라의 절묘한 조합이었다고 할 수 있다. 교육 수준과 삶의 질이 향상되고 경제적인 생활수준도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에 일어난 419혁명 후에 개정된 헌법은 모든 국민은 언론출판의 자유와 집회결사의 자유를 제한받지 아니한다(제13조)고 규정함으로써 신문발행에 대한 허가제를 폐지하고 등록제를 실시하도록 하였다. 그 후 8개월 뒤인 1961년 2월 말에는 419혁명 이전에 41종이던 일간지가 무려 124종으로 3배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언론기관들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늘어남으로써 커다란 사회문제를 야기시킬 정도였다. 그러나 516군사정변 직후 언론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법안의 목적이다.이 법에 의해 새롭게 생겨난 중소기업의 경영지도 전문인이 바로 경영 지도사다.경영 지도사는 중소기업의 의뢰에 따라 중소기업이 생산활동을 펴면서 겪는 경영상의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지도해주는 일을 한다. 경영지도사가 경영을 지도하는 영역은 세무관리,재무분야의 기장지도,투자 효율분석,인사기법,조직관리,마케팅 기법등 중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에서 프로게이머의 주 소득원이 게임대회에서의 우승상금과 PC방에서의 시범게임에 대한 대전료수익 등 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PC방의 활성화가 이 직업의 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음은 부인할 수 없다.또한, 최근의 청소년들 중에는 신씨의 영향을 받아 장래에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어하는 청소년들이 많다고 한다. 이런 점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머지 않은 장래에 일류 프로게이머가 마치 스포츠 스타처럼 대접 받는 사회가 올지도 모르는 일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