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와축제의문화] 베를린의 생태 축제(UMWELTFESTIVA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생태도시 베를린

II. 베를린 환경축제

1. 녹색연맹과 환경축제의 탄생

2. 환경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3. 환경축제의 파트너와 후원자

4. 환경축제의 의미와 효과

5. 환경축제의 한계와 과제

참고 문헌


본문내용
II. 베를린 환경축제
1. 녹색연맹과 환경축제의 탄생

환경축제(Umweltfestival)는 베를린에서 개최되고 있는 정치 · 사회 · 문화 · 스포츠에 걸친 생태문화운동으로 본래 구동독에 뿌리를 둔 녹색연맹(Grüne Liga)이 1995년 창안하였다. 동독은 1960년대부터 사회주의 헌법을 규정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법을 제정했지만 이러한 법과 규제들은 사회주의 체제의 우월성을 과시하기 위한 대외선전용이었을 뿐 실제의 적용이나 실천과는 별개의 일이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동독에서는 교회를 중심으로 환경운동이 시작되었다. 소그룹으로 활동하던 환경운동 단체들은 1990년 2월 연방환경청의 지원을 받아 동독 지역의 부나(Buna)에서 정식으로 녹색연맹을 창설하였다. 녹색연맹은 1991년부터 국제적인 활동을 위해 유럽차원의 활동을 위한 분과를 설립하였으며 1995년에는 “사회의 생태화(Ökologisierung der Gesellschaft)” 작업에 들어갔다. 이 “사회 생태화” 프로젝트 중의 하나가 베를린에서 개최되고 있는 환경축제이다. 또 환경축제와 함께 기후포럼을 개최하였는데, 이 두 행사를 동시에 실시하면서 200 여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연맹은 1996년부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였고 이후 물과 대지의 정화 및 보호, 대기와 숲 보호, 건강한 섭생, 지속 가능한 경제, 종의 보호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
참고문헌
참고 문헌
생태문화운동의 콘텐츠로서의 환경축제 - 사순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대구 관광 활성화 방안
  • 문화유적과 문화재 등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살려 개발하고 발전시키면 대구도 충분히 관광도시로 발돋음 할 수 있을 것이고, 의료도 발달되어 있기에 의료관광도 연계해서 지나가는 관광이 아닌 머무르는 관광으로 대구가 성장했으면 좋겠다.*참고자료대구광역시관광문화정보시스템 http://tour.daegu.go.kr/korindex.php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http://www.daegu2011.org/2010 대구국제바디페인팅페스티벌 http://www.dibf.co.kr/2010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http:

  • [올림픽과 스포츠관광] 올림픽 성공사례를 통한 평창 올림픽 성공 유치 전략
  • 문화가 다른 만큼 큰 테두리 내에서 차별성을 가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 차별성을 뚜렷이 하여 우리나라만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여야 할 것이다.1) 올림픽 스타 마케팅 전략 특별히 올림픽과 더불어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으로 스타 마케팅, 동남아를 겨냥한 홍보 전략을 들 수 있다. 현재 한국은 그 위상이 동남아에서 급부상하고 있다. 이는 정치가들의 힘이나 노력이 아니고 문화의 전도사들인 스타들의 노력에 힘입은 것이다. 스

  • [브랜드마케팅]비무장지대(DMZ) 지역 브랜딩 전략
  • 문화적 욕구의 폭발적 증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전문가에 대한 체계적 육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소비자의 감각과 의식을 앞서는 보다 전문적인 마케팅 측면에서의 노력이 보태지면 DMZ 고유의 지역 축제나 문화상품이 활성화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확신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DMZ의 특수성을 잘 발전시키고 조화시킬 수 있는 액션플랜을 도출하여 DMZ를 생태보존과 군사분계선의 특수성을 잘 조화시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 [중국문화] 중국관광시장의 변화
  • 축제 기간 “봄 여행, 아시아 유명가수 콘서트”를 개최하고 곤명국제민족무용축제를 개최한다. 동계 화초축제를 개최하고 봄날행사 및 자동차 경기도 진행한다. 선명한 주제와 브랜드 창조에 치중하고 관광과 문화를 결합시켜 “정부에서 무대 마련, 기업에서 연출, 시장에 따른 운영, 매체를 통한 홍보”를 시도한다. -5. 매체의 작용을 충분히 발휘한다. 곤명시 여행업의 홍보판촉사업을 광범하게 전개한다. 인터넷 등 매체를 충분히 이용한다. -6.

  • [독일문화의 이해] 독일의 대중문화
  • 축제 문화가 빈약하고, 축제가 벌어져도 대개 관주도의 놀이마당인 우리네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민족의 놀이이며 독일인들의 공동체 의식 확보의 기회이기도 한 셈이다.3. 러브퍼레이드(love parade)러브퍼레이드는 독일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의 테크노 음악 축제이다. 러브 퍼레이드는 일종의 레이브(Rave) 파티로서 아주 단순한 동기에서 시작되었다. 1989년 당시 베를린의 한 테크노텍에서 일하던 DJ 닥터 모테(Dr. Motte)는 늘 집에서 하던 자신의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