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orth Face(노스페이스)의 중장년층 고객감소 현상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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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4P

3.경쟁사 비교

4.노스의 차별화 전략

5.국내 연령별 노스페이스 제품 이용 현황

6.국내 시장 내 노스페이스의 입지

7.SWOT

8.현행전략

9.대책 제시

본문내용
제품 개발시 실제 필드에서 얻어진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디어 현실화를 위해 소재의 설계, 기술 한계에 도전하고 있음

아웃도어를 리드하던 브랜드가 40-50대 특정 계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 개발에 나선 것과는 달리 특정 소구층을 배제한 것

원단 재질과 제품 부위별 특징,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를 변화시킴

매년 10개정도의 매장을 오픈. 빠른 유통 확장 정책은 지양

적당한 수의 매장운영으로 점당 매출을 극대화 하는 전략 고수

노스페이스 고객층은 전 연령대를 아우르고 있으나 10~20대 연령대가 주 고객층.

아웃도어 의류의 기능적인 특성보다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서 부각

어린이는 티셔츠, 10~20대는 재킷, 백팩, 4~50대는 고기능성 등산복, 6~70대는 모자와 등산화를 주로 이용. 국내가격 24만원 재킷은 한 시즌에 6만장 팔리는 등, 10~20대 고객의 지지가 강력함

10대는 브랜드에 대한 유행성, 로열티가 매우 큼

최근엔 새로운 모델로 공효진을 기용함. 10~20대 여성층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유통 전략 측면에서는, 아웃도어 상품 뿐 아니라, 아웃도어 문화 자체를 어필하려는 추세

아웃도어 웨어가 등산복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실용성과 심미성을 추구.

10~20대를 겨냥한 마케팅에 집중하여 청년층을 위한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잡힐 시, 중장년층 고객 이탈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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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스페이스 northface 마케팅 전략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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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랙야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기획안]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해외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블랙야크 미래시사점
  • the year)로 선정되었다는 점이다. 또 블랙야크는 중국 베이징에 진출하기 전에도, 북경에서 개최된 ISPO에 참여함으로써 어느 정도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 시킨 후 북경으로 진출 하였는데, 현재 중국 내에서 블랙야크가 차지하고 있는 위상을 재고해 보건데, ISPO가 지닌 파급력은 가히 프로모션의 한 채널로 쓰기에 충분하다. 또 최근 ISPO의 개최 트렌드 자체가, 유럽국가을 중심으로 개최되고 있는 것인데, 이는 유럽대륙을 중국에 이은 다음 목표로 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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