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복지] 비행청소년 진로개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프로그램 신청 개요

2.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명
2) 문제제기
3) 필요성
4) 대상
5) 운영방침

2.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프로그램 목표체계도)

3. 세부 내용 및 일정표
1) 프로그램 일정 계획표
2) 프로그램 회기별 일정표
3) 프로그램 회기별 세부 활동내용
4) 업무분담

4. 프로그램 예산
1) 프로그램 총예산
2) 항목별 예산

5. 프로그램 평가
1) 과정평가
2) 성과평가
3) 사후관리

6. 기대효과
7. 참고문헌
8. 부 록
1) 회기별 평가지
2) 진로성숙도 척도
3) 자기효능감 척도
4) STRONG 검사
5) 프로그램 참가신청서
본문내용
목 표
1. 진로와 직업에 대해 이해한다.
하위목표
1) 참가한 중학생의 80%이상이 직업의 의미에 대해 말할 수 있다.
2) 참가한 중학생의 80%이상이 진로계획의 필요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3) 참가한 중학생의 80%이상이 진로와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 1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2. 자신의 흥미와 특성에 대해 이해한다.
하위목표
1) 참가한 중학생의 전체가 STRONG진로탐색검사에 참가한다.
2) 참가한 중학생의 80%이상이 자신의 흥미유형에 대해 말할 수 있다.
3) 참가한 중학생의 80%이상이 자신의 가치관 우선순위 5가지를 말할 수 있다.
4) 참가한 중학생의 80%이상이 자신에 대해 1문장으로 정의할 수 있다.
5) 참가한 중학생의 80%이상이 자신의 장, 단점 각각 10개 이상 말할 수 있다.
3. 스스로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결정한다.
하위목표
1) 참가한 중학생의 전체가 자발적 의사결정을 한다.
2) 참가한 중학생의 80%가 자신의 흥미와 가치관에 맞는 직업, 학과, 계열(인문계/자연계) 영역이 무엇인지 1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3) 참가한 중학생의 80%가 인생의 목표를 1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4) 참가한 중학생의 80%가 인생의 목표를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5) 참가한 중학생의 80%가 주어진 진로계획서를 빈칸 없이 작성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행청소년의 진로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가
    상세히 나와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8826***
    (2019.12.05 22:59:5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 lkh47***
    (2014.11.24 13:23:50)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진로교육과 관련된 연구들은 공통적으로 우리나라의 진로교육은 학제와 직업현장이 유리되었다고 평가하며, 실용중심의, 체험활동 중심의 진로교육 프로그램들의 필요성과 가정․학교․지역사회 연계의 중요성을 꾸준하게 제기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체험활동 중심의 진로교육 프로그램들이 각종 복지관과 청소년 수련관 등을 통하여 개발되고 있으나, 그 서비스의 제공이 매우 파편적이며, 대부분 고등학생 혹은 대안학교 학생들이나 비행 청소년

  • [상담심리학] 한국 청소년 상담원
  •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제도를 위탁운영(4) 상담기관 연계운영-전국 16개 시ㆍ도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시ㆍ군ㆍ구 청소년지원센터, 각급 학교상담을 통해 본원이 개발한 상담교재, 기법, 프로그램을 보급-이들 기관을 포함, 정부산하기관 및 사회단체 상담실과 연계사업(5)상담국내 최고의 석ㆍ박사급 전문가 약 40명이 청소년, 부모, 교사,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로, 적성, 수월성, 학습, 학교부적응, 대인관계,비행, 약

  • [사회복지] 학교밖청소년문제
  • 청소년에 대한 지원이 사회복지적 차원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를 청소년의 복지권 보장, 비행의 확대 및 재발 방지, 사회적 비용 절감, 가족기능의 회복 및 강화 등으로 나누어 살펴보고자 한다.♣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사회복지적 차원의 의의1) 청소년 복지권 보장청소년기는 단지 과도기로서의 의미만 갖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 있어 독특한 발달 단계로서 가족으로부터 독립하고 동성과 이성의 친구를 선택하고 진로를 정하는 등의 발달과업이 있

  • 사회과학 징계청소년 상담 프로그램
  • 비행을 예방한다.하위목표1. 상담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주변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기 통재력을 높인다.하위목표2. 대인관계 기술을 높일 수 있다.5. 사업내용가. 대상 : ○○구 지역의 징계처분을 받은 중학생중 ‘사고또래’ 징계청소년 상담 프로그램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나. 대상자 특성 : 복지관으로 의뢰된 징계청소년의 경우 ➀ 결손가정이 많다. ➁ 대인관계의 폭이 좁다(주변지지체계의 부족) ➂ 학업수행능력이 떨어

  • 사회복지행정론 - 청소년수련원에서는 어떤 이론의 지도력이 필요한지 각각의
  • 청소년 지도를 위한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하는 뜻을 보이고있다. 이뿐만아니라 가정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공간에 있어서의 청소년 지도가 청소년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정병삼, 「부모지도감독이 청소년의 비행친구 접촉과 일탈행동에 미치는 종단적 억제 효과」, 『청소년상담연구』 18,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010.에 대한 연구도 있는 등 청소년의 연구에는 다양한 관심을 갖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것은 Alex Smith의 청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