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경영] 제3절 상표, 디자인 정보 활용 확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디자인 맵 개발 및 분석사업
1) 디자인경영 사례 참고자료
2) 추진배경
3) 글로벌 디자인 시장
4) 디자인 맵 개발 및 분석사업의 개요
5) 디자인 맵의 목적
6) 디자인 맵의 활용
7) 디자인 맵 개발 & 분석사업의 기대효과
2. 상표트렌드 분석사업 소개
1) 추진배경 및 개요
2) 상표 구성 요소 분석방법
① 네이밍 키워드 분석
② 심볼마크 디자인 분석
③컬러 분석
3) 상표트렌드 분석사업 평가 및 발전방향
- 본문내용
-
세계시장은 이제 첨단기술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의하여 시장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즉, 디자인은 글로벌 무한경쟁체제에 있어서 기업 성공의 필수적인 도구가 되고 있다.
또, 디자인은 기업의 이윤창출 뿐 아니라 국가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디자인 사례는 단지 휴대폰 뿐만 아니라 산업전반, 또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제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로써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에서는 디자인 개발 초기단계부터 사용자 조사나 시장조사 통하여 시장 트랜드나 제품의 유행을 조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현실이다.
1.디자인 정보의 효율적 제공을 통한 중소기업과 학계,
변리업계 등 민간 부문의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 및 기업의 디자인 R&D 비용을 절감하여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재투자 할 수 있도록 유도
2.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디자인 경쟁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함
3.디자인 심사, 심판의 역량 강화를 도모
4.디자인 경쟁력 증진을 통한 디자인 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