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경영] 제3절 상표, 디자인 정보 활용 확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자인 맵 개발 및 분석사업
1) 디자인경영 사례 참고자료
2) 추진배경
3) 글로벌 디자인 시장
4) 디자인 맵 개발 및 분석사업의 개요
5) 디자인 맵의 목적
6) 디자인 맵의 활용
7) 디자인 맵 개발 & 분석사업의 기대효과
 
2. 상표트렌드 분석사업 소개
1) 추진배경 및 개요
2) 상표 구성 요소 분석방법
① 네이밍 키워드 분석
② 심볼마크 디자인 분석
③컬러 분석
3) 상표트렌드 분석사업 평가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세계시장은 이제 첨단기술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의하여 시장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즉, 디자인은 글로벌 무한경쟁체제에 있어서 기업 성공의 필수적인 도구가 되고 있다.
또, 디자인은 기업의 이윤창출 뿐 아니라 국가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디자인 사례는 단지 휴대폰 뿐만 아니라 산업전반, 또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제품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로써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에서는 디자인 개발 초기단계부터 사용자 조사나 시장조사 통하여 시장 트랜드나 제품의 유행을 조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현실이다.



1.디자인 정보의 효율적 제공을 통한 중소기업과 학계,
변리업계 등 민간 부문의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 및 기업의 디자인 R&D 비용을 절감하여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재투자 할 수 있도록 유도

2.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디자인 경쟁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함

3.디자인 심사, 심판의 역량 강화를 도모

4.디자인 경쟁력 증진을 통한 디자인 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이용현황 및 고객만족과 재구매
  • 제3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일반적 연구1. 인터넷의 특성인터넷은 기존의 전통적인 매체는 물론 다른 뉴미디어와도 다른 다음과 같은 특징들을 갖추고 있다.① 실시간 양방향 멀티미디어 네트워크라는 점이다. 기술의 발전으로 음성정보, 문자 외에 동화상의 정보전달이 가능하고 지역과 호스트 기종에 관계없이 상호간 데이터의 송수신이 가능하고 엄청난 양의 다양한 정보에 접근 할 수 있다는 점이다.② 개방적인 네트워크라는 점이다. 인터넷은

  • [회계학]재무성과분석에 의한 ERP시스템의 도입성과에 관한 연구
  • 경영관리의 개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ERP시스템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황선덕, ERP 시스템의 확산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pp.10-12.1) 가트너그룹의 정의가트너그룹(Gartner Group)은 ERP시스템이 가지는 최신의 정보기술 7가지를 ①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 ② 구조질의 언어(SQL), ③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MS), ④ 제4세대 언어(4GL), ⑤ 클라이언트 서버시스템(C/S),

  • [홍보론]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
  • 사회적 책임과 사회공헌활동 개념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제3장. 사회공헌활동 사례분석 (KT&G , BAT Korea)제1절. 사례분석 - KT&G1. KT& G의 기업 역사 2. KT&G 기업이념3. KT&G 기술 수준4. KT&G 기업 인지도5. KT&G의 사회공헌 활동제2절. 사례분석 - BAT1. BAT 기업개관 2. BAT 사업구조 및 경영성과3. 국내 BAT Korea 사업현황4. BAT의 글로벌 광고 원칙5. BAT Korea의 사회공헌활동 소개 제3절. KT&G와 BAT Korea의 사회공헌활동 차이점제4장. 결 론

  • [학사] [국제경영]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일반적 고찰
  • 경영활동 범위에 제한이 없는 국제기업들은 예외 없이 진출하여 해외 직접투자를 감행한다. 투자기업들이 이러한 불완전한 현지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이들 기업들이 (1)규모의 경제 (2)전문적 경영관리 기법 (2)제품 및 시장에 대한 충분한 지식 (4)첨단기술 (5)막대한 자금 공급 능력 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제3절 해외직접투자의 경제적 효과해외투자는 단순한 자본의 국제 이동만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기업 자체는 물론이고 투

  • 스타 매니지먼트의 개념, 유래, 연예,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경영, 마케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제3절 기존 연구의 검토대중음악에서의 스타 매니지먼트에 관한 연구 중 오세인 오세인, “대중문화 매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 중앙대 신문학과 석사, 1995.의 논문은 수용자의 음악상품 소비를 자극하는 매개역할로서의 가수를 연구하였다. 가수를 통한 대중문화 생산에 대한 근본적인 접근을 시도한 이 논문은 거시적 차원에서 문화관련 산업이 세계시장화 되고 있는 현재 한국 대중문화 현상과 그에 대한 경제행위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