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아이덴티티] 딤채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상황분석.............................................................................................................(1)
1. 딤채의 출시배경.................................................................................................(2)
2. 딤채의 마케팅 환경분석.....................................................................................(4)
(1)SWOT 분석......................................................................................................(4)
1)Strength(강점).................................................................................................(4)
2)Weakness(약점)...............................................................................................(6)
3)Opportunity(기회)............................................................................................(6)
4)Threat(위협)....................................................................................................(8)
Ⅲ. 딤채의 STP분석.................................................................................................(9)
1. 시장세분화전략(Segmentation)..........................................................................(9)
2. 시장선정전략(Targeting)....................................................................................(9)
3. 위치화전략(Positioning)...................................................................................(10)
Ⅳ.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12)
1.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12)
(1) 제품과 관련된 연상.......................................................................................(12)
(2) 조직과 관련된 연상.......................................................................................(12)
(3) 제품외적 연상...............................................................................................(13)
(4) 상징과 관련된 연상.......................................................................................(13)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15)
(1) 핵심 아이덴티티............................................................................................(15)
(2) 확장 아이덴티티............................................................................................(15)
3. 브랜드의 가치제안............................................................................................(15)
Ⅴ.마케팅 믹스........................................................................................................(16)
1. Product............................................................................................................(16)
2. Price................................................................................................................(16)
3. Place................................................................................................................(17)
4. Promotion........................................................................................................(17)
Ⅵ 결 론..................................................................................................................(18)
1.브랜드 파워........................................................................................................(18)
2.판매량 증가........................................................................................................(19)
3.성공요인과 향후 과제........................................................................................(20)
본문내용
Ⅰ.서 론


일반 냉장고는 일정 기간 냉각을 반복하기 때문에 냉장고 안의 온도 차이가 심하다. 따라서 냉장고에 김치를 보관할 경우 일주일 정도면 맛이 쉬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김치만을 따로 보관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냉장고를 김치 냉장고라고 말한다. 그 원리는 일반 냉장고는 문을 열면 무거운 한랭공기가 바닥으로 쏟아져 흘러내리면서 뜨거운 공기가 유입되기 때문에 문을 닫으면 다시 냉각시켜 본래의 온도까지 도달하는 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된다. 그러나 김치냉장고는 서랍식 또는 상부 개폐식으로 만들어져 문을 열더라도 냉기가 밖으로 흘러나오지 않아 원래의 냉장고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즉 김치냉장고는 차가운 공기가 따뜻한 공기보다 무거워 위로 솟아나오지 않는다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일반 냉장고와 구별되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이러한 냉장고 내부의 냉기 단속능력이다. 네이버 백과사전 ‘김치냉장고’
그 냉기 단속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1995년 처음 개발, ‘딤채’라는 브랜드로 선보인 위니아 만도의 김치 냉장고는 “김치 저장엔 그만이더라.”는 가정주부들의 말이 보급에 촉매 역할을 했다. 주부들이 제품을 사용해 본 후 그 평가에 따라 그 제품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부 고객을 이용한 구전 마케팅 전략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 것이다. 주부고객에게 호응을 얻게 된 위니아 만도의 ‘딤채’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김치냉장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메이저(www.brandmajor.com)는 인터넷을 통해 전국 20~49세의 기혼여성 760명을 대상으로 김치냉장고의 인식 조사 결과 만도의 ‘딤채’가 신뢰감, 친근감, 품질과 성능 등에서 전반적으로 가장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한국경제, 2002.11.07 김치냉장고 대명사는 만도 ‘딤채’

여기서 우리는 ‘딤채’의 상황분석 ‘딤채’의 STP전략 ‘딤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그리고 마케팅 믹스와 그 브랜드 파워 및 성과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상황분석

1.딤채의 출시배경
딤채는 김치냉장고라는 시장을 개척한 최초의 브랜드로 1995년 12월에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일반 소비자들뿐 아니라 내부 관계들 중에도 상당수가 제품 개발에 회의적이었다. 일단 거의 모든 주부들이 기존의 냉장고를 이용하면서도 별다른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실정이었고 출시 전의 소비자 조사결과에서도 뚜렷이
참고문헌
각주에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MPR을 통한 웅진케어스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 마케팅 싸움은 제품의 싸움이 아닌 인식의 싸움이고, 제일 좋은 제품을 만드는것보다 고객의 머리속에 강하게 각인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5.MPR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실행 전략.☞ 그 동안 웅진은 무엇을 전달해왔는가?중견기업체로서 대기업과 대항해 승리하기 위해선 “전문브랜드” 라는 이미지가 중요하지만 웅진 케어스의 기존 커뮤니케이션은 이와 무관한 방향으로 흘러가고있었다.예를 들면 최초의 방송 광고인 카나리아 광

  • 딤채와 초코파이의 브랜드가치에 관한 보고서
  • 딤채 브랜드는 전사적인 Launching 지원 계획에 의거 사내 공모를 통한 작업에 의하여 네이밍 되었다. 그 당시 1만 임직원의 관심 속에 현재 시판되고 있는 거의 모든 브랜드들이 거론되었으나 제품 특성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딤채라는 브랜드 명으로 출발한 마케팅 팀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공동 작업의 결과물이었고 이 결과는 다시 브랜드 전문가들의 평가에 의해 현재의 딤채라는 브랜드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II. 전개를 시작하다김치냉장고

  • 브랜드 개발을 위한 접근방법
  • 브랜드 개발을 위한 접근방법- * -브랜드 아이덴티티브랜드 컨셉 및 핵심가치브랜드 포지셔닝브랜드 이미지강력한 브랜드 구축Contents차별화 하라. 또다시 차별화 하라.- Jack Trout & Steve Rivkin(2000), Differentiate or Die- * -Case Study : ESSE & ESSE Lights저 타르멋건강HL●ESSEH- * -전략적 브랜드 관리 : Individual Branding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마케팅믹스 요소들에 의한 차별화 된 브랜드 개성과 포지셔닝을 고객들에게 약속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

  • 브랜드 자산 관리 성공사례 분석
  • 서론: 브랜드 자산관리의 의미와 방법브랜드 자산관리란?과학 기술의 발달로 제품 간 기술력의 차이는 점점 사라져 가고 있다. 이러한 현실 하에, 각 기업들은 제품 이상의 것에서 차별점을 찾고 이를 전략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하기 시작했다. 그것이 바로 ‘브랜드 자산관리’이다.예를 들면, 냉장고 시장에도 위니아 딤채, 하우젠, 디오스, 지펠 등의 브랜드를 건 상품들이 수십 가지이다. 이렇게 한 가지 제품에 많은 브랜드가 있는 시장에서 살아남

  • [경영]삼성전자 `하우젠` 성공요인 분석및 마케팅전략
  • 브랜드(단일 브랜드):꺖年區칰삼성’같은 강력한 기업브 랜드와 비슷한 제품군을 아우를 수 있는 패밀리 브랜드(예컨대 대상의‘청정원 등)를 말한다.2) 경향근래에 구체적으로 제품마다 별 브랜드를 써오던 식품, 가전, 건설 등의 업계에서 브랜드를 하나로 통일하는 브랜드통합(BI, Brand Identity) 바람이 일고 있다. 개별 브랜드의 범람이 소비자 혼란을 부추기는 데다 제품이 나올 때마다 제품별로 광고홍보를 하다 보니 마케팅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