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씨름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주제 선정 동기

Ⅱ. 한국씨름연맹

소개

- 운영목표
기구표
그 밖의 조직

Ⅲ. 한국의 씨름

기원
특징

Ⅳ. 벤치마킹

일본의 스모 마케팅

Ⅴ. 문제제기

Ⅵ. 발전방향

SWOT분석
4P전략
STP전략
대안방안

Ⅶ. 결론
본문내용
* 씨름 ‘바로세우기’ 작업 전개
문화성 부각
홍보성 확대,
전통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 창출

* 씨름의 국기화 정착노력
도와 예를 바탕으로 한 기술개발
씨름 애호 인구의 저변확대
범국민적 지지기반 구축

* 신생씨름단 창단 추진
국민적 공감대 형성
공.민영기업 및 지방자치단체의 참여유도

* 씨름 전용 경기장 건립 노력 및 남.북한 씨름 교류 추진

* 씨름의 세계화 여건 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종격투기 시장의 활성화 방안
  • 전략1.시장세분화2. 타켓시장선정3. 포지셔닝전략V. 4Ps MIX1. 팬투표 등의 활성화로 마니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필요성이 있다. 2. 국내 스타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여야 된다.3. TV 드라마 등 방송매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4. 여성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킬 전략이 필요하다.5. e-스포츠를 활용할 전략이 필요하다.6.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한 관련제품 판매VI. 이종격투기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마케팅 전략1. 무엇보다도 이종격투기

  • 축구와 자본주의 사회와 문화 관계
  • 스포츠를 넘어 문화가 되었다. 프리미어리그는 초기 이른바 ‘티셔츠 보이’라고 해서 엄청난 인구와 경제성장을 통해 서서히 떠오르고 있던 동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일종의 미끼 상품처럼 선수를 영입했다. 박지성을 비롯한 몇몇 선수들이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음으로써 프리미어리그와 아시아 선수의 결합은 단순한 이벤트 상품 만들기가 아니라 뛰어난 선수와 광범위한 팬층의 화학적 결합이라는 것이 증명됐다. 맨유의 수익과 열정은 천문학적이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연관성1.1.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2.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1.3.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특징 2. 광주광역시의 경제적 실태2.1. 광주광역시의 경제산업 구조 2.2. 광주광역시의 스포츠 산업의 유발지표 2.2. 광주광역시의 경제수준 종합적 분석 3. 무등 경기장의 실태와 광주광역시 체육 시설물 실태3.1. 무등 경기장의 실태 3.2. 광주광역시 체육 시설물 실태 4. 스포츠마케팅의 지역 활성화 사례4.1. 국내 사례 4.2. 해외 사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에필로그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이다. 현대사회에서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

  • 스포츠에이전트 역할과 발전방안
  • 스포츠가 현대에 들어서면서 ‘스포츠 상업화’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대두되기 시작하였다(박상규,원구현,1998) 국민들은 스포츠를 통하여 스트레스 해소, 자긍심 함양, 여가 선용 등의 다양한 개인 목적을 달성하며 기업인들은 자사의 이미지 고양이나 제품 판매를 위한 프로모션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김종,1997). 따라서 스포츠는 현대 사회의 핵심적이고 보편적인 사회현상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이 활발히 전개되면서 스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