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Hite하이트맥주의 성공배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선정이유

Ⅱ본론

● Hite의 성공배경 1
1. Hite의 탄생배경
2. Hite의 10가지 핵심 성공전략
3. 마케팅 MIX (4P's)
4. STP전략
5. SWOT분석

● Hite의 성공배경 2
1. 조직의 Restructuring
2. Hite 마케팅 PROGRAM
3. Hite 맥주의 성과
4. 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
5. 마케팅 전략


Ⅲ결론

1.Hite 맥주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선정이유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이트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차별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선결 과제였다.

이 무렵, 국내에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고, 제품명, 이미지, 색상, 제작기법 등에서 자연의 순수함을 강조한 '그린 이미지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이때 하이트맥주는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 즉 암반 천연수를 원료로 한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의 손짓인 양, 이 시기는 OB맥주 생산업체인 두산이 '패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의 시기였다.



Ⅱ. 본론

●Hite의 성공 배경 1

1. Hite의 탄생배경

① 경쟁사 출현 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보유의 필요
② 맥주양사의 황금 분할 분배로 당사의 경영 수지 악화
③ 최고 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 도입
④ 마케팅 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의 필요성 판단


2. Hite의 10가지 핵심 성공전략

1. 제품전략
1. 더 좋은 제품보다 첫 번째 개념(concept)을 고객의 입장에서 개발하라.
2. 매력적 품질로 Up-grade 하라.
2. Targetting
3. 초기 채택자 (Innovation + 초기 수용층)을 잡아라.
3. Communication
4. Brand First Impression(초기 인상)을 높여라.( Focus 집중화)
5. 사회적 issue화에 승차하라.(환경.Bio)
6. Something-New라는 양분을 계속 주어라.
7. 광고의 일관성을 유지하라.
4. 브랜드 전략
8. Power Brand와 퇴출 브랜드를 적시에 구분하다.
5. 경쟁 전략
9. 경쟁사(자)의 CEO를 자주 교체하라.
6.내부 조직 전략
10. 내부조직의 사기를 최고로 높여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자료는 거의 신입생들이 대충 끄적거린 수준이네요... 급해서 구입하긴 했는데 볼 내용이 없네요
  • psk***
    (2009.05.04 16:54: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하이트 맥주 홈페이지에 마케팅전략가면 다 나와있는건데요-_- 진짜 돈 아깝네요
  • thwjd***
    (2007.11.20 12:07:4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이게 저희 조 발표 레포트엿는데
    이거때문에 친구들한테 칭찬들엇네요
    고마워요 %%
    ^^
  • k6852***
    (2006.06.12 20:53:4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트 프라임 마케팅전략
  • 목 차서론본론1. 브랜드명2. 브랜드 이미지3. 하이트프라임의 특징4. 출시배경5. 하이트 프라임 마케팅전략1). 주요 컨셉 2). 하이트 프라임의 이점 3). 차별화 전략※ 순수100% 보리 맥주의 이해4). 제품전략 5). 광고전략※ 소비자에게 어떻게 접근 하였는가?결론 *참고자료*서론국내 맥주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하이트맥주는 창의적인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 93년 5월에 첫선을 보인 하이트맥주는 당시 지하 1백50m에

  •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사례연구] 하이트맥주의 시장점유율 1위 유지 마케팅전략
  • 하이트 맥주의시장점유율1위 유지마케팅 전략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사례연구향후전략성공요인산업분석기업분석마케팅분석Contents of Marketing기업분석하이트 맥주(주) 기업소개산업분석세계 맥주시장맥주시장 마케팅의 변화마케팅분석경쟁관계 SWOT 분석마케팅프로그램성공요인시장진입 성공요인제품전략의 성공요인HITE 소개국내 맥주시장HITE의 탄생 배경마케팅 전략향후전략성공요인산업분석기업분석마케팅분석경 영 이 념

  • [경영전략] ob맥주 기업전략 설계
  • 배경과 목적기본적으로, 맥주시장은 소비자의 습관성 구매와 브랜드 로열티로 인해 1위 기업에게 많은 것이 유리하도록 돌아가게 되어있는 시장이다. 이런 시장에서 Hite가 OB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은 이제 하나의 경영신화처럼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Hite는 맥주시장에서 OB와의 격차를 계속 벌려가며 시장에서의 1위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해나가고 있다.물론, Hite 맥주의 성공사례는 Hite가 전략을 ‘잘’ 짜서 이를 ‘잘’ 수행함으

  • [국제경영전략론] 하이네켄과 하이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하이트1)탄생 배경-경쟁사 출연예정에 따른 당사의 경쟁력 있는 제품 보유필요-맥주 양사의 황금분할 붕괴로 당사의 경영수지 악화-최고경영자의 탁월한 판단으로 마케팅 도입-마케팅 도입에 따른 과학적 시장분석으로 신제품 필요성 판단2) 하이트 맥주 판매 현황(3) 맥주3사 M/S변화 추이자료출처: 하이트 공식 홈페이지(http://www.thehite.com)하이네켄과 하이트 블루프린트 법칙 비교1.전략적 측면(1)하이네켄 시장진입 성공요인전통적의 맛 유지

  • 하이트맥주의 성공사례
  • 하이트 맥주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Abstract 드디어 월드컵의 시즌이 돌아왔다. 사람들은 저마다 4년 전에 입던 옷부터 새롭게 구입한 응원장비까지 챙겨 들고 친구들과 함께 월드컵을 보러 갈 것이다. 저마다 축구를 보는 장소는 다르겠지만 밖이 되었건 안이 되었건 두 가지 공통적인 요인이 있다. 하나는 대한민국을 응원한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맥주를 마시고 있다는 것이다. (만 19세 이상 만 해당) 40년 동안이나 OB맥주는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