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E-MART)의 식품유통(SWOT&STP&4P&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의 식품군의 유통을 분석 및 정리한 것입니다.
간단한 이미트의 소개와 그 동기, 전체적으로는 이마트 식품 유통부분의 구조를 4p,STP,SWOT 분석을
하였고 앞으로 더 발전하기 위한. 즉 향후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 하였습니다.
자료는 2010년의 후반 것을 많이 사용하였고 최대한 최근의 것을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분량은 총 38페이지 정도로 레포트 보다는 논문에 가깝습니다.
레포트로 설정한 것은 논문으로 비교하기에는 좀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하지만 내용은 어디서 배낀 것이 아닌 나름의 분석으로 나온 결론을 낸 것입니다.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목차
* 주제선정(목적과 동기)
제1장 서론
제1절 전개 방향 -------------------- P 1

제2장 본론
제1절 이마트
1. 이마트 회사소개 -------------------- P 2
2. 이마트 연혁 -------------------- P 2 ~ 3
3. 식품의 비중치와 3사비교 -------------------- P 3 ~ 4

제2절 이마트 경영정책
1. 이마트 경영전략 -------------------- P 5

제3절 이마트 식품 경영 분석
1. SWOT -------------------- P 6 ~ 16
(1) 과거 ~ 현재 SWOT
(2) 미래 SWOT 나아가야 할 방향 & 해결방안
2. STP -------------------- P 17 ~ 22
(1) 과거 ~ 현재 STP
(2) 미래 STP 나아가야 할 방향
3. 4P -------------------- P 23 ~ 30
(1) 과거~현재 4P
(2) 미래 4P 나아가야 할 방향
4. 이마트 식품 마케팅 -------------------- P 31 ~ 32
5. 이마트 식품의 성공요인 -------------------- P 33 ~ 34

제3장 결론
제1절 이마트 식품의 나아가야 할 방향 -------------------- P 35 ~ 36
제2절 후기 -------------------- P 37

제4장 참고문헌 -------------------- P 37 ~ 38
본문내용
앞으로 신세계 이마트의 식품군의 SWOT, STP, 4P 분석을 통해 더욱 세밀히 살펴보고, 이마트 식품마케팅의 예를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마트 식품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 성공을 유지하고 더 발전시켜 나아갈 것인지도 알아보고자 한다.
.
.
1. SWOT 분석
(1) 과거현재 SWOT
1) Strength 강점
① PB상품이 눈에 잘 띈다.
이마트의 PB상품은 곳곳에 배치되어 있지만 특히 매장진열 중 이마트의 PB상품만을 따로
모아놔서 눈에 잘 띈다.
② 신선식품의 강점을 들 수 있다.
이마트는 순수토착 기업으로써 시장 초기에는 월마트를 벤치마킹 하였다.
.
.
(2) 미래 SWOT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 & 해결방안
1) Strength 강점
① 글로벌 시대의 브랜드네임의 강화를 해야한다.
이마트의 중국진출의 성공요인 중 하나인 브랜드네임은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마트(易買得)[이마이더]는 브랜드 컨셉에서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저렴하고 합 리적인 가격으로소비자에게 이익을 돌려준다.'라는 의미를 '易買得'를 통해 표현하고 있다.
② 식품의 안전한 배송이 필요하다.
이마트는 1일 4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
.
참고문헌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위키피디아
(http://ko.wikipedia.org/wiki)

국회도서관, 네이버 카페, 블로그,저널로그 등 다수 사이트
(본문 밑에 참고문헌 게재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좋다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 say***
    (2014.03.29 17:22:42)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유통산업의 정의2. 유통시장 동향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1. 백화점2. 할인점3. 백화점과 할인점의 4P 비교4. 할인점과 백화점의 추세와 요인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 입지전략2. 저가격저비용 전략3. 전략적 제휴4. 사업 다각화5.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공동 전선 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롯데마트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과 경쟁사(이마트,홈플러스)와 비교분석,성공실패요인분석
  • 성공 및 실패요인 요약 2. 복합형 마케팅 전략쇼핑, 문화, 극장, 문화센터 등 대규모 복합 편의 시설 확장3. 저가 마케팅으로 인한 소비자의 욕구 충족값싸고 좋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소비자 심리 파악47Ⅲ 결론성공 및 실패요인 요약 1. 국내 대형 마트 간의 치열한 경쟁과 무리한 확장2. 법적 규제(유통법, 상생법)로 인한 마켓 활동의 제한 3. 해외 진출시의 시장 정착 환경과 불확실성 4. 저가 마케팅에 대한 상품 영역 침범 5. PB의 프로모션에 대

  • 이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성공전략연구 및 이마트 향후전략방향 제시
  • 이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이마트는 대형할인업체인 만큼 농산물,축산물, 문구류, 의류, 스포츠용품 등 광범위하고도 다양한 품목들을 취급하고있다.특히 야채, 청과, 생선, 정육 등은 산지에서 급송되어 그 신선도나 품질 면에서 매우 우수하며 정해진 유통기한 보다 훨씬 빨리 처분해 신선한 상태의 상품만을 유지시키고, 만약 구입한 신선식품이 맛이 없을 경우 구입금액을 돌려주는 ‘신선도 만족 책임제’를 실시하는 등 식품

  • E-mart의 STP전략 - 회사소개, 분석
  • E-MART의 성공요인① 다점포 통한 Buying power(구매력) 강화② 1일 2회 배송 시스템③ 한국형 새로운 할인점 모형④ 신선제품 당일 판매⑤ PB(Private Brand)상품 경쟁력⑥ 점발주제⑦ 점포 표준화⑧ 윤리경영체제 정착결론과 전망▶ 다양한 할인업태 점포의 급속 증대 및할인업태 상호간 경쟁의 치열1. 국내시장의 포화 가능성과 해외 시장 진출2. 소비패턴의 변화와 새로운 전략수립의 필요성결론과 전망할인점이 더 이상 가격으로만 고객에게접근

  • [국제경영] 유통기업의 해외진출
  • 이마트- 국내 최초 선점 기업으로서 우리에게 주는 교훈롯데마트- 후발주자지만 기존의 딱딱한 전략과 달리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성장중 월마트- 세계적으로 거대한 시장을 지녔을 지라도 시장 진입 전 사전조사의 중요성의 교훈→국내 유통기업의 전망은 아직 밝다-시사점--어느 기업을 비교하기 보단 아직 우리나라 유통기업은 끝없는 모험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각자기업의 장단점 분석을 통해 성공사례든 실패사례든 우리에게 유익한 교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