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정의,유용성,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현황,문제점, 미국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사례,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유의점,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의 정의

Ⅲ.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의 유용성

Ⅳ.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의 현황

Ⅴ.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의 문제점

Ⅵ. 미국의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 사례

Ⅶ.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의 유의점

Ⅷ. 인터넷은행(인터넷뱅킹) 관련 제언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 미국 넷뱅크(www.netbank.com)의 경우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현재 계좌수는 16만개에 이른다. 일본에서는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과 후지쯔 일본생명 NTT도코코 등이 공동으로 투자하여 설립한 재팬넷뱅크(www.japannetbank.co.jp)는 서비스를 시작하여 일년 만에 회원수 40만명을 넘어섰다. 또 지난 소니가 출자한 소니뱅크(www.sonybank.net)가, 이토추상사와 재팬텔레콤이 출자한 e뱅크(www.ebank.co.jp)가 각각 설립되었다. 에그뱅크의 경우에도 타 오프라인 은행에 인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후에도 신규회원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사업다각화를 통해 흑자전환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수는 세계 최고에 도달해 있다. 시중은행의 인터넷 뱅킹 회원수도 현재 세계 최고수준에 이르고 있고, 이용실적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인터넷 보급률이나 온라인 뱅킹 이용자수로 볼 때 인터넷 전용은행이 들어설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참고문헌
김종선·김종오 공저(2003), 금융제도론, 학현사
노정휘(1999), 선진 금융기관의 인터넷뱅킹 동향, 조흥경제
오창욱(1995), 인터넷과 기업 경영, 경영과 컴퓨터
진태홍·김덕영·함정호(2004), 우리나라 금융시스템의 발전방향, 금융경제연구원
조지길더 저, 권화섭 역(1994), 멀티미디어 시대, 한국경제신문사
한국은행(2000), 주요국의 인터넷전문은행 현황, 금융결제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략한 내용설명으로 참고자료로 유용함
  • joon7***
    (2011.12.28 14:09:28)
회원 추천자료
  • DHC KOREA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DHC KOREA 마케팅 전략 소개
  • 인터넷 쇼핑 시장의 변화와 대응전략’ 보고서에서 따르면 현재 추세라면 올해 인터넷 쇼핑 판매액은 20조원을 돌파해 백화점 판매액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은 2001년 이후 연평균 29.5% 증가해 2006년에는 슈퍼마켓을 제치고 대형마트, 백화점에 이어 3번째의 유통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체 소매유통에서 인터넷 쇼핑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도 2006년 기준 7.4%로 미국의 2.8%(2006년), 일본의 2.9%(2006년)를 크게 상회했

  • 콜센터 고객만족 수준진단법 및 사례조사
  • 인터넷으로 콜센터에 연결하는 것이 편하다.7. 콜센터 담당직원이 철도청 민원업무에 대해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하였다고 생각하십니까?8. 귀하께서는 철도청 콜센터 직원들이 업무처리를 신속하 게 처리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9. 콜센터 담당직원들의 업무처리 스타일이 친절하다고 생 각하십니까?10. 콜센터 담당직원들이 얼마나 책임감 있게 일처리를 한 다고 생각하십니까?2. 철도청 콜센터 서비스 기대수준에 관한 질문입니다. 각 문항에서

  • [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의 효율적 활용방안
  • 제언제3절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활용 방안국문요약본 논문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환경에 대응하여 나타난,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터넷과 인터넷마케팅의 효율과 효익을 인식하고, 특히 국내 패션기업의 마케팅을 위한 유용한 활용방안을 개발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본 논문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첫째, 국내 패션기업이 그 동안 수행해 온 인터넷마케팅 활동의 현황은 어떠한가?둘째, 국내 패션기업이 인터넷 홈

  • [전자화폐] 전자화폐와 그 실례
  • 현황7.1 카드형 전자화폐7.2 네트워크형 전자화폐8. 우리나라의 전자화폐 보급현황8.1 개황8.2 발행현황8.3 이용현황8.4 국내 전자화폐 의 종류와 특징9. 전자화폐 도입의 효과와 요구사항9.1 도입의 효과9.2 이용도 제고방안Ⅲ. 조사후기참고문헌전자화폐와 그 실례아일랜드조Ⅰ.들어가기1.1주제선정의 동기와 조사방향조원들에게 있어 e-비지니스 분야는 무척 생소한 것이었기 때문에 처음 주제 선정에 어려움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정의 개선사항’, ‘요약 및 제언’, ‘느낀 점’ 등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장에서는 보고서의 목적과 방법을 기술했고, 제 2장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외국의 영어과 교육과정, 교육과정 국제비교 등의 고찰을 통해 교육 목표 및 내용체계 재설정의 효과적인 방향을 모색하였다. 제 3장에서는 제 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삭제, 추가 시켜야 할 부분을 검토하여 교육 목표와 내용 체계의 방향을 설정해보았다. 교수-학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