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방송광고매체, 인터넷광고매체, 인쇄광고매체, 지하철광고매체, 판촉광고매체, 다이렉트광고매체, 세일즈 프로모션광고매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방송광고매체
1. 방송매체의 의의와 변화 동향
2. 라디오 매체
1) 라디오의 의의와 동향
2) 라디오 광고
3. TV매체
1) TV광고의 특성
2) TV광고의 종류
Ⅱ. 인터넷광고매체
1. 매체성격
2. 사용자층
3. 효과
4. 광고제작 절차
5. 광고요금 지불 방법
6. 최근경향
Ⅲ. 인쇄광고매체
1. 신문
2. 잡지
Ⅳ. 지하철광고매체
1. 지하철광고의 정적 및 부적 측면
1) 긍정적
2) 부정적
2. 지하철광고의 수용자 특성에 따른 광고전략의 구축
3. 위치별 특성에 따른 광고전략의 구축
4. 저관여제품에 적합한 지하철 광고
5. 타 매체와 연동한 시너지효과의 극대화
Ⅴ. 판촉광고매체
1. 옥외광고매체
2. 교통광고매체
3. 구매시점광고매체
Ⅵ. 다이렉트광고매체
Ⅶ. 세일즈 프로모션광고매체
1. 세일즈 프로모션은 근본적으로 동기부여 활동이다
2. 세일즈 프로모션에는 유행이 있다
3. 신제품이 시장에 도입 될 때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프로모션이 행해질 수 있다
4. `Deal`에는 기본적으로 제품 도입기의 현금 환불제도와 제품이 잘 알려진 시기에 실시하는 할인제도가 있다
5. 쿠폰 제도는 `Deal`전략의 연장 수단이다
6. 프리미엄은 특정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선물이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방송매체의 의의와 변화 동향
방송매체란 흔히 전파매체 또는 전자매체로도 불리는데 이는 방송을 통해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체이다. 라디오와 TV가 주종을 이룬다. 양 자는 커뮤니케이션 경로로서는 기본적으로 다르다. TV는 시각과 움직임과 소리를 결합한 것이지만 라디오는 소리에만 의존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양 자는 모두 가정에서 수신되는 메시지를 공중으로 방송하며 둘째, 커뮤니케이션 경로가 완성되려면 공중이 자발적으로 수신기를 사주어야 하며 셋째, 모두 시간 중심적이며 넷째, 양 자 모두 전국수신을 하도록 방송망을 형성하며 다섯째, 양 자가 동일한 오디언스 측정방법을 쓴다는 점이다.
방송매체는 제작기술면에서 볼 때 인쇄매체와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방송매체는 다음과 같은 면에서 인쇄매체와 차이가 있다.
첫째, 제작기술면에서 볼 때 인쇄매체는 활자를 통해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나 전파매체는 방송국을 통해 공중과 지상으로 신호를 발사하여 소비자의 수신기가 그것을 수신하게 된다. 즉 매개메커니즘 면에서 차이가 있다. 뿐만 아니라 후자의 경우에는 메시지가 확실히 전달되었는지 보장을 받기 어려우며 또한 송신과 동시에 전달되는 즉시노출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둘째, 오디언스 면에서 볼 때 인쇄매체의 경우에는 문맹이 아닌 사람이어야만 오디언스가 될 수 있으나 전파매체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이러한 면에서 후자는 오락성을 강하게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방송매체의 경우에는 단순히 메시지의 전달만으로는 노출이 되었는가 확인하기 어려우며 특정 방송국의 주파수에 맞추고 있는지 확인하지 않으면 안 된다.
- 참고문헌
-
* 강현두(2000), 방송과 광고의 산업적·문화적 가치 재조명, 한국언론학회·한국광고학회 세미나
* 김홍탁, 광고, 대중문화의 제1원소, 나남
* 남성신, 황금시장 인터넷 광고를 잡아라, 명경
* 박효식·양영종, 현대사회 광고론, 형설 출판사
* 이현우(1998), 광고와 언어, 커뮤니케이션북스
* 오두범, 광고와 현대사회, 전예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