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마케팅]명품마케팅 실태와 사례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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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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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名品의 정의
2.우리나라 名品 마케팅의 실태
1)개별 브랜드 마케팅 전략
2)benchmarking을 통한 고급화 마케팅 전략
3.해외 名品의 시장 침투 사례와 원인
1)조지 아르마니의 시장침투
2)우리 패션브랜드의 해외진출(SWOT분석)
4.비교분석 4P's(Marketing Mix)
1)명품vs일반
폴로 랄프 로렌 (Polo Ralph Lauren Corporation) VS지오다노
2)명품vs명품
BMW VS 메르세데스 벤츠
펜디 VS 프라다
5.설문을 통한 인지도와 名品에 대한 생각
6.Refernce
bonus>>名品 브랜드 진품과 가짜 구별하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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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名品의 정의
고결한 장인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희소성과 예술성이 있는 상품을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의 명품은 본래의 명품의 본질에서 벗어나 비싸고 사치성 있는 제품으로 변질되었다.
2.우리나라 名品 마케팅의 실태
1)개별 브랜드 마케팅 전략
개별 브랜드 마케팅이란 회사에 속한 제품이 아니라 제품 자체 브랜드를 걸고하는 마케팅기법을 말하는 것으로, 성공사례로는 하우젠을 들 수 있다. 하우젠이 잘 나가는 부자회사, 삼성의 이미지를 버리고 가전통합브랜드인 하우젠으로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 이는 일종의 모험과도 같은 것이었다. 하지만 하우젠의 탄생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읽어낸 치밀한 마케팅 전략에 따른 것이었다. 명품 열기에서 드러났듯 가전제품에서도 남과 다른 고가 품을 선호하는 프리미엄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을 미리 내다본 것이다. 개별 브랜드마케팅을 사용함으로 광고도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기법을 사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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