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찰스스왑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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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What is Charles Schwab?


Ⅱ. 본론

1. 찰스 스왑의 핵심 가치(성공요인)

2. 스왑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3. 스왑의 혁신 연표

4. 스왑의 고객획득단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What is Charles Schwab?
찰스 스왑은 1971년 설립된 금융 중개 회사이다. (회사 명칭인 찰스 스왑은 창립자인 찰스 R. 스왑의 이름에서 따왔다.) 스왑은 전통적으로 애널리스트나 중개상들을 고용하지 않는 '저가형' 금융 중개 서비스로 유명하다.
찰스 스왑에서는 고객들에게 무엇을 언제 얼마나 사고, 언제 얼마나 팔아야 하는지 시시콜콜 조언해 주지 않는다. 찰스 스왑은 창업 시절부터 애널리스트와 증권 중개상들이 고객들에게 자신들에게 유리한 거짓 정보를 제공해 고객을 호도하고 있다고 비판해 왔다.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

찰스 스왑은 고객의 판단을 흐리는 조언을 일 체 금한 채, 고객이 스스로의 판단에 의해 주식이나 채권 같은 금융 상품을 거래하도록 한다. (1990년대까지 찰스 스왑은 고객에게 주식 추천이나 통계 보고서를 내놓지 않는 것을 일종의 회사 규정처럼 준수해 왔다.) 고객들이 다양한 금융 상품을 보다 쉽게 거래하도록 도와주고 다른 금융 중개업체들보다 더 싼 수수료를 받는 것이 찰스 스왑의 시장 경쟁력이다.
특히 찰스 스왑은 1992년 "뮤추얼 펀드 원소스(Mutual Fund OneSource)"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고객들이 전례 없이 편리하게 뮤추얼 펀드를 매매할 수 있게 했다.
참고문헌
초일류 서비스 기업의 조건 (Discovering the Soul of Service)
레오나드 L. 베리 / 은종학 역
e-비지니스 Jeffrey F. Rayport Bernard J. Jaworski / 김재경외 4명 역
Mc Graw/Hill Korea
How to win friends, influence people, and succeed in a changing world.
스튜어트 루빈*마이클 크롬 저 / 최염순 역 (카네기 트레이닝 카네기 연구소 펴냄)
한국 경제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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