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조사방법론] 대학교 관광학부 홈페이지의 비 활성화 원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Ⅱ. 연구 방법 및 분석
1. 이론적 배경
2. 실증 조사 및 분석
1)1:1 대인면접법
2)설문조사
3)통계자료 분석

Ⅲ. 결 론
1. 연구의 한계
2. 문제점 및 시사점

◈ 부 록
1. 이용현황 및 만족도에 관한 설문지
2. 설문지 구성
3. 운영진과의1:1 면접조사
4. 설문지 SPSS 분석결과
본문내용
1. 연구의 배경
1) 들어가며
인터넷 홈페이지가 비단 학생들만을 위해 쓰이는 것은 아니지만, 요즘처럼 학생들에게 급속하게 여러 가지 목적으로 활용되는 것은 그리 낯선 모습이 아니다. 자신의 홈페이지를 인터넷상에 만들어서 업데이트하기도 하고, 동호회나 인터넷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자신과 취미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기도 한다. 그리고 자신이 관심 있는 학교나 학원, 그 중에서도 고3 학생이라면 진학, 졸업생이라면 취업에 관한 분야에 대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얻으려한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는 정보를 알려주는 단순한 기능뿐만 아니라 관련 단체를 홍보하고, 입지를 강화하는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대학홍보매체별 접촉빈도의 경우 대학 홈페이지에 대한 접촉경험이 타 매체들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그 효용성에 있어서도 접근성, 경제성, 지속성, 정보성, 흥미성, 신뢰성 등에서 대학 홈페이지의 수치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 연구에서 주목할 점은 단순히 홈페이지가 중요하다는 인식을 갖기 위함이 아니라,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관광학부 홈페이지를 개선해 보고자한다.
참고문헌
1) 류지창, 정길락, 1995 “인터넷 무작정 따라하기” 서울: 길벗 출판사, p.406~407
2) 구자룡, 1996 “인터넷의 활용” 한국능률협회, p.86
3) 이현우, 1999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 서울: 도서출판 한울, p.116
4) 전양덕, 금진우, 1996 “홈페이지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 서울산업대학교 논문집, 7, p.4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khj1***
    (2006.04.26 11:44:53)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정치론] 젊은 층의 정치 관심도
  • 비롯한 젊은 층(주로 20대)의 정치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주십시오.-설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3. 실태1) 우리나라 실태조사.앞서 제시된 설문지를 작성하여 총 100명의 피설문자에게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조사기간은 2010년 11월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실시되었고, 설문대상자는 전북대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음을 밝힌다.2) 실태조사 분석먼저 설문에 응한 피설문자들의 성별은 총 100명 중 남성 57명과 여성 43명으로 6대

  • [학사][사이버대학] 사이버대학의 운영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대학교육 간의 상호 보완, 수업료의 적절성, 사이버대학의 활성화를 위하여 가장 시급한 문제, 대학의 운영 플랫폼 등이 포함되었다. 선행연구와 관련문헌 및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시사점을 도출한 후 원격대학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결론을 도출하였다.3. 연구의 방법가. 관련문헌 및 사례조사문헌 분석 및 사례 조사의 목적은 사이버대학과 관련한 선행연구 및 각종 현황 자료를 검토하고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도출하

  • [사회복지정책론] 청년실업(고학력자중심)
  • 조사 중심이며 미시적․거시적인 측면을 통합하여 수요와 공급의 측면에서 청년실업문제를 연구하였다. 이는 다른 연구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나, 그 초점이 고학력자의 청년실업에 맞추어져 있다는 점과, 이러한 주제가 - 고학력자 중심의 청년실업- 기존에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Ⅱ. 청년실업의 개념1. 청년층의 정의 김영희, “우리나라 청년실업대책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사회복

  • [마케팅조사] psp 한국시장 성공 전략
  • 조사자-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마케팅 짜이오(marketing 加油) 팀원 3명(2) 응답자- 초등학생 : 보습 학원을 통한 대치동 일대 초등학생 50 명 내외- 대학생 :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숭실대학교, 서강대학교 대상 220 명 내외- 기타(군인, 자영업, 회사원 등) : 30 명 내외#총 300부를 배분한 후 260 여 부를 수거하여 자료를 분석함. # Check Point1. 잠재 고객에 대한 가정- 게임 시간과 게임 구매 횟수 등을 기초로 게임을 즐기지 않는 소비자 층으로 가정 하였다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비교 분석 114) 교육과정(학과/전공) 유형 분석 112. 국내 사이버대학 운영사례 121) 서울디지털대학교 12(1) 교육목표 및 설립배경 12(2)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12(3) 조직과 기구 13(4) 장학제도와 복지혜택 132) 한국디지털대학교 13(1) 교육목표 및 설립배경 13(2)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14(3) 조직과 기구 14(4) 장학제도와 복지혜택 143) 경희사이버대학교 14(1) 교육목표 및 설립배경 14(2) 교육과정 및 방법 15(3) 조직과 기구 15(4) 장학제도와 복지혜택 15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