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조사방법론] 대학교 관광학부 홈페이지의 비 활성화 원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Ⅱ. 연구 방법 및 분석
1. 이론적 배경
2. 실증 조사 및 분석
1)1:1 대인면접법
2)설문조사
3)통계자료 분석
Ⅲ. 결 론
1. 연구의 한계
2. 문제점 및 시사점
◈ 부 록
1. 이용현황 및 만족도에 관한 설문지
2. 설문지 구성
3. 운영진과의1:1 면접조사
4. 설문지 SPSS 분석결과
- 본문내용
-
1. 연구의 배경
1) 들어가며
인터넷 홈페이지가 비단 학생들만을 위해 쓰이는 것은 아니지만, 요즘처럼 학생들에게 급속하게 여러 가지 목적으로 활용되는 것은 그리 낯선 모습이 아니다. 자신의 홈페이지를 인터넷상에 만들어서 업데이트하기도 하고, 동호회나 인터넷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자신과 취미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기도 한다. 그리고 자신이 관심 있는 학교나 학원, 그 중에서도 고3 학생이라면 진학, 졸업생이라면 취업에 관한 분야에 대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얻으려한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는 정보를 알려주는 단순한 기능뿐만 아니라 관련 단체를 홍보하고, 입지를 강화하는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대학홍보매체별 접촉빈도의 경우 대학 홈페이지에 대한 접촉경험이 타 매체들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그 효용성에 있어서도 접근성, 경제성, 지속성, 정보성, 흥미성, 신뢰성 등에서 대학 홈페이지의 수치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 연구에서 주목할 점은 단순히 홈페이지가 중요하다는 인식을 갖기 위함이 아니라,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관광학부 홈페이지를 개선해 보고자한다.
- 참고문헌
-
1) 류지창, 정길락, 1995 “인터넷 무작정 따라하기” 서울: 길벗 출판사, p.406~407
2) 구자룡, 1996 “인터넷의 활용” 한국능률협회, p.86
3) 이현우, 1999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 서울: 도서출판 한울, p.116
4) 전양덕, 금진우, 1996 “홈페이지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 서울산업대학교 논문집, 7, p.401
자료평가
- ................
- khj1***
(2006.04.26 11:44: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