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아코르(Accor)의 ibis호텔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한국 호텔산업의 현황 1p
Ⅱ. 아코르(Accor) 기업 소개 2p
Ⅲ. 국내/국외 ibis 비교 2p
Ⅳ. ibis 호텔의 STP전략 2p~3p
Ⅴ. ibis 호텔의 4P 3p~5p
Ⅵ. 5 Forces이론으로 본 ibis서울의 경쟁환경 5p~ 6p
Ⅶ. ibis의 차별적인 경쟁 전략 6p~ 8p
Ⅷ. 경영성과 8p
Ⅸ. ibis 앰베서더에 대한 제언 8p~
* 참고자료 및 사이트 9p
* 별도 첨부자료 9p~10p
- 본문내용
-
Ⅰ.한국 호텔산업의 현황
(1) 사스와 테러 등으로 세계관광 시장이 위축되면서 지난해 특급 호텔들의 객실 점유율이
30%대, 객실료 역시 절반으로 내려가는 등 국내 호텔업계는 최악의 상황을 맞아 전반적
호텔시장도 침체해있다.
(2) 특급 호텔을 중심의 편중된 발전으로 고급과 저급의 이분적인 구조로 성장해왔다.
시설과 서비스가 좋으면 가격이 비싸고, 가격이 싸면 시설과 서비스가 크게 떨어져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좁다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또한, 비즈니스맨의 활동이 증대됨에
따라 중저가 이코노미 호텔에 대한 수요가 일고 있으나, 우리나라엔 그런 호텔이 적었다.
(3) 소비자들의 호텔에 대한 욕구가 변화하고 있다. 국내 특급 호텔들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5일 근무와 불경기 여파로 최근 특급호텔들이 '엔터테인먼트'와 '알뜰함'을
갖춘 호텔로 바뀌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호텔들이 등장할 경우 자본력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갖춘 호텔만이 생존할 것이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