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아코르(Accor)의 ibis호텔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한국 호텔산업의 현황 1p


Ⅱ. 아코르(Accor) 기업 소개 2p


Ⅲ. 국내/국외 ibis 비교 2p


Ⅳ. ibis 호텔의 STP전략 2p~3p


Ⅴ. ibis 호텔의 4P 3p~5p


Ⅵ. 5 Forces이론으로 본 ibis서울의 경쟁환경 5p~ 6p


Ⅶ. ibis의 차별적인 경쟁 전략 6p~ 8p


Ⅷ. 경영성과 8p


Ⅸ. ibis 앰베서더에 대한 제언 8p~


* 참고자료 및 사이트 9p


* 별도 첨부자료 9p~10p
본문내용
Ⅰ.한국 호텔산업의 현황

(1) 사스와 테러 등으로 세계관광 시장이 위축되면서 지난해 특급 호텔들의 객실 점유율이
30%대, 객실료 역시 절반으로 내려가는 등 국내 호텔업계는 최악의 상황을 맞아 전반적
호텔시장도 침체해있다.

(2) 특급 호텔을 중심의 편중된 발전으로 고급과 저급의 이분적인 구조로 성장해왔다.
시설과 서비스가 좋으면 가격이 비싸고, 가격이 싸면 시설과 서비스가 크게 떨어져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좁다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또한, 비즈니스맨의 활동이 증대됨에
따라 중저가 이코노미 호텔에 대한 수요가 일고 있으나, 우리나라엔 그런 호텔이 적었다.

(3) 소비자들의 호텔에 대한 욕구가 변화하고 있다. 국내 특급 호텔들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5일 근무와 불경기 여파로 최근 특급호텔들이 '엔터테인먼트'와 '알뜰함'을
갖춘 호텔로 바뀌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호텔들이 등장할 경우 자본력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갖춘 호텔만이 생존할 것이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기업의 서비스경영 사례 -ibis Hotel 이비스 호텔
  • 관광기업의 서비스경영 사례ibis Hotel1.Introduction2.Welcome to ibis3.환경 분석4.SWOT, STP, 4P 분석5.경영전략7.결론 및 시사점6.Interview목차아코르 그룹 (Accor Group)주요연혁1967 - 프랑스 노보텔 개관1974 - IBIS 개관1975 - Mercure 계열 14개 호텔 인수1980 - Sofitel 체인 인수(43개호텔, 2개 해수욕장)1983 - Accor 그룹 탄생1985 - Formule1 창립1990 - Motel6 인수(550개 체인점소유)1997 - Carlson Wagonlit Travel 창립2000 - Accorhotels.com 서비스 시작2001 - Suite Hotel 런칭2002 - 독일 호텔

  • 이비스호텔 레포트
  • 호텔 마케팅3.ibis 호텔의 STP전략4. Membership 혜택5. SWOT 분석6.경영성과 (2003년 10월 오픈 이후)3) 결론ibis 앰베서더에 대한 제언Ⅰ. 서론1. 이비스 호텔 -등장배경: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세계적인 프랑스 호텔체인 ‘Accor사가 중저가 이코노미호텔 브랜드로서 운영아코르 그룹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소피텔, 노보텔 등의 4000여개의 호텔 체인을 거느리고 있는 대형 호텔 및 서비스 기업으로 현재 국내에서는 ibi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이라는 점과, 기존의 특2급 호텔과는 다르게 거품을 뺀 간략한 서비스에, 특급호텔의 품위는 유지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1,2급의 중저가 호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비스가 호텔업계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유이다. 기존의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호텔 역시 특급 호텔에서 중저가 호텔로 이동할 것이라는 예측 하에 아코르 그룹의 중저가 브랜드인 ibis 를 도입했다. 단순히 ibis라는 브랜드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철저한 시장과 고객 분석을 통해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ibis 브랜드가 선택되었다.◆Accor Group아코르 그룹은 전 세계 90개국에서 소피텔, 노보텔 등의 4000여개의 호텔 체인을 거느리고 있는 대형 호텔 및 서비스 기업으로 현재 국내

  • [경영] 호텔환경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경영 전략연구
  • 호텔환경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경영 전략연구 < 목 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연구방법Ⅱ. 호텔기업의 경영환경 변화 1. 호텔고객의 변화 2. 호텔 영업시스템의 변화 가. 영업의 자동화 나. 예약 시스템다. 맞춤 서비스화3. 지역특수성을 고려한 경영4. 호텔경영의 아웃소싱(Outsourcing)확대 5. 호텔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6. 호텔 매니저의 역할 7. 호텔의 교육 8. 중저가(Budget)호텔의 출현Ⅲ. 21세기 호텔경영 전략 1. 호텔사업 영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