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 DHL 물류시스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HL 개요
2.DHL 물류시스템(성공요인)
-DHL네트워크(DHL NET)
-DHL핵심역량(허브 앤 스포크 전략)
3. 경쟁사와 비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969년 물류사업시작
1971년 아시아태평양지역에
서비스 시작
1974년 유럽지역으로
확대
1977년일양익스프레스 DHL한국총대리점계약체결
1978년 중남미 지역
1979년 아프리카 지역

범 국가적 통합서비스체인구축


1983년 미국 신시내티에
화물집하 및 분류센터개설
→동유럽국가로 진출

1986년 업계최초 중국에
화물특송서비스 실시



확장 &확장

1990년 세계적항공사인
루프르한자,재팬에어라인 등이 DHL에 투자
1993년 또다시 업계최초로
독립국가연합(CSI)에 진출
&새로운 허브시설6000만 달러투자
1999년 유럽 및 아프리카 연결하는 최첨단 항공화물기
10억유로 이상 투자

투자&투자

<파이스턴 이코노믹 리뷰> 10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물류기업’ 선정
<카고뉴스 아시아> 아시아 20년 연속 ‘최고 특송 기업상’ 수상



◈화물전달 추적시스템

DHL직원은 화물을 인수하는 순간,
휴대형 무선스캐너로 항공운송장에 부착된 Bar code스캔

화물이동 정보를 즉각!!
Global GT&T Database로 전달

고객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스템에 접속가능
&화물 이동경로 알수 있음


참고문헌
참고문헌
권순명, “사례연구를 통한 종합 물류기업의 사업구조 분석과 경쟁력 제고에 관한 연구 ”, 인하대 국제통상물류대학원, 2007
손혜정,“섰거라, DHL”, 『중앙일보』
배수진, “DHL EXEL SUPPLY CHAIN”, 『한국경제』
신주림, “DHL CEO의 성공전략 ,『아주일보』,2009년 5월 27일
DHL 홈페이지
http://www.dhl.co.kr
FedEX홈페이지
http://www.fedex.com/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ZARA 자라 SCM
  • 정보시스템(market information system)에 저장되어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Zara의 공장으로 전송된다. 한마디로 전 세계 곳곳에 분포한 Zara의 공장들이 첨단의 생산기지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Zara의 주문처리 Process (물류 및 유통과정)■ 물류센터의 이용Zara는 전체 공급사슬 과정을 통제함으로써 스피드, 품질, 비용 효율성을 확보하고 있다. Inditex의 유통망은 정보기술을 통한 공급사슬망을 운영하고 있는데, 연간 생산되는 11,000 가지의 새로운 제품을

  • [소매유통] DHL 물류 성공요인
  • -DHL-- 목 차 -서론DHL 소개DHL 선정이유DHL 현황본론DHL 사업분야DHL 제공서비tmDHL 물류거점DHL 물류거점 선정요인DHL 운송절차DHL 문제점결론DHL성공요인1. DHL 네트워크 조직시스템 2. DHLNet3. DHL Connet(발송물 정보 관리 시스템)4. DHL의 신속한 물류 수송DHL 소개DHL은 1969년 미국의 델세이(Dalsey)힐블롬(Hillblom)린(Lynn)이 샌프란시스코에 설립한 세계 최초의 국제항공 특급송배달 서비스 회사이다. 회사명은 창립자들의 첫 글자를 딴 것으로, 가장 빠

  • 한진택배 BeBusiness시대 초일류 택배 브랜드
  • 정보통신기술:화물추적경쟁적 환경전국적네트워크50개, DHL,UPS진출주유소와 편의점과 전략적 제휴(대한통운:Sk,현대:LG25)사회적 환경맞벌이부부증가,복잡한 교통환경,시간가치중시정책적 환경제조업의 물류부담을 경감,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정부의 종합물류기업 육성하기 위한 대책업 무 프 로 세 스업무 프로세스고객이 Phone 또는 Internet에 의해 집하요청을 하게되면 택배예약시스템에 등록되어 해당 집하센터에 집하지시집하센터에서는 집

  • 인터넷서점의 물류시스템 서비스 경영
  • 성공요인(7)끊임없는 기술력의 연마1. 테크놀로지에서 앞서가기 위한 개발 가. 거대한 물량을 가장 안전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EDI방식나. 주문과정을 능률화시키기 위한 원-클릭 주문시스템다. 최첨단 제품추천센터라. 개술 개발을 위한 집중적인 투자2. 보안 그리고 개인정보 보호가. 구매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편들과 대안을 제공나. 고객 신용카드 정보 암호화 : SSL(Secure Sokets Layer)서비스다. 수표로 물건값을 지불 가능라. 신

  • [소매관리] 스페인 자라 ZARA(Fast Fashion) 기업분석
  • 유통구조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이다.둘째, 패스트 패션은 더 싸게, 더 많이, 더 다양하게 옷을 만들기 때문에이를 만들고 관리하고폐기하는 과정에서많은 양의 쓰레기를 배출하고 지구온난화를 초래하는탄소 배출량을 크게 늘리고 있다.FAST Fashion의 국내 도입과 확산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다. SPA브랜드의 등장으로 제조시스템이 변화하고 있다. 개성과 다양화를 추구하는 최근 소비자의 빠른 수요변화에 발맞추어 ‘빠른 속도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