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광상품의 개발-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외국인 관광객의 선호요인 분석
1) 인도네시아 관광객의 선호요인
2)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선호요인
3) 뉴질랜드 관광객의 선호요인
2. 선호요인에 근거한 지속 가능한 관광상품으로의 개발 가능성
3.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으로의 개발 방법
4.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5. 관광상품 (관광지)의 유지 관리 방안
6. Feedback은 어떻게 할 것인가 ?
- 본문내용
-
)드라마 촬영지
-한류의 영향으로 말레이시아 드라마 촬영지로 한국의 서울이 선정됨. 향후 드라마를 사랑하는 사람들 또는 배우를 사랑하는 말레이시아인들의 한국 방문율이 높아질 것이다.
이 외에도 이미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 촬영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선호요인 2. 비슷한 문화 (대가족문화/어른공경)
-종교는 다르지만, 비슷한 문화가 많다. 지금의 우리나라는 대가족문화에서 핵가족사회로 바뀌게 되있지만 여전히 명절이 되면 다같이 모여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특히 어른을 공경하는 예절 문화가 말레이시아와 많이 닮아있다고 한다.
선호요인 3. 전쟁 후 빠른 경제 성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
아시아적 가치는 일반적으로 유교를 지칭하며 어른을 공경하고 질서 및 사회적 조화, 집단지향, 사회와 국가의 집합적 관심을 강조하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사람들에게 한국의 이러한 점은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의 요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한국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1/09/2010110901485.html
선호요인 4. 자연환경(사계절 뚜렷)
작은 나라지만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사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말레이시아인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선호요인 5. 한국에 대한 정보를 얻기 쉬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