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광상품의 개발-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외국인 관광객의 선호요인 분석
1) 인도네시아 관광객의 선호요인
2) 말레이시아 관광객의 선호요인
3) 뉴질랜드 관광객의 선호요인

2. 선호요인에 근거한 지속 가능한 관광상품으로의 개발 가능성

3.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관광상품으로의 개발 방법

4.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5. 관광상품 (관광지)의 유지 관리 방안

6. Feedback은 어떻게 할 것인가 ?
본문내용
)드라마 촬영지

-한류의 영향으로 말레이시아 드라마 촬영지로 한국의 서울이 선정됨. 향후 드라마를 사랑하는 사람들 또는 배우를 사랑하는 말레이시아인들의 한국 방문율이 높아질 것이다.
이 외에도 이미 인기를 끈 한국 드라마 촬영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선호요인 2. 비슷한 문화 (대가족문화/어른공경)




-종교는 다르지만, 비슷한 문화가 많다. 지금의 우리나라는 대가족문화에서 핵가족사회로 바뀌게 되있지만 여전히 명절이 되면 다같이 모여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 특히 어른을 공경하는 예절 문화가 말레이시아와 많이 닮아있다고 한다.




선호요인 3. 전쟁 후 빠른 경제 성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



아시아적 가치는 일반적으로 유교를 지칭하며 어른을 공경하고 질서 및 사회적 조화, 집단지향, 사회와 국가의 집합적 관심을 강조하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사람들에게 한국의 이러한 점은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의 요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한국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1/09/2010110901485.html



선호요인 4. 자연환경(사계절 뚜렷)


작은 나라지만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많이 볼 수 있다. 또한 사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말레이시아인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
선호요인 5. 한국에 대한 정보를 얻기 쉬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수 있듯이 2010년에서 국제 관광객이 복구하는 추세를 나타 내고 있다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관광산업이 지난해 예상보다 높은 약 7%의 성장을 이룩했다고 유엔세계 관광기구(UNWTO)가 발표했다. UNWTO는 지난해 세계적으로 관광객수가 2009년보다 5천 800만 명 (6.7%)늘어난 9억 3천500만 명으로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는 관광산업은 매우 회복력 있는 분야임을 다시 입증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세계 경제 상황이 개선 된데 힘입어 관광산업은 2008년

  • [관광자원론] 워터파크산업 현황, 문제점, 대안점, 사례
  • 가능한 큰 파도를 만들어 내는 웨이브 풀이나, 유수(流水)를 이용하여 동적인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유수 풀이 구비되어진 워터 파크로 발전한 것은 1980년대이다. 그 후 본격적인 워터파크의 개발은 1987년 대규모의 바닷물을 도입하여 해수 풀을 만들고 적극적인 재개발을 하여온 나까시마 슈퍼랜드가 워터 슬라이드를 도입하면서 부터이다.그 후 워터파크는 단순한 물놀이를 통한 즐거움 뿐만 아니라 스릴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가진 풀의 등장으로

  • [국제관광론. 관광학원론] [A+]국제관광에 대하여
  • 관광은 지역적․국제적 현상이 아닌 종합현상으로서, 사회 현상임과 동시에 경제현상이며, 정치현상임과 동시에 기술현상이며, 또한 환경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특히, 오늘날 경제적 측면에서의 국제 관광은 간과할 수 없는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다. 관광은 다른 산업과 달리 별다른 시설 투자 없이 단기적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복합산업으로서 교통기관, 숙박시설, 여행업, 관광객 이용시설 업 등 많은 기업이 연

  • 호주 호텔 환경분석 호주 호텔 관광환경 호주 호텔 운영환경 호주 호텔 생태적환경
  • 수도 있다. 이에 따라 호텔산업도 급변하는 환경과 시대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다각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호텔경영의 환경변화, 기술혁명, 호텔의 영업확장인 체인화 및 M&A, 호텔 간의 제휴, 등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 것이 호텔경영의 핵심과제 일 것이다. 관광객이 많은 호주를 진출대상국으로 잡은 이유도 바로 이 부분에 있는데, 호주 시드니는 세계 3대항으로 유면한 만큼 관광객과 호텔이 많고, 유학생들과 한국인 관광객의 증가로 대한민국의

  • [지속가능관광] 국내 건강관광산업의 문제점, 개선방안
  • ㅂㅗ ㅗ고서SIT 지속가능관광 -건강관광 - 목 차 -Ⅰ. 서론 Ⅱ. 건강관광의 개념 1. 건강관광의 개념2. 건강관광의 개념 변천과정Ⅲ. 건강관광의 종류1. 의료관광2. 온천관광3. 도보관광Ⅳ. 결론 1. 국내 건강관광산업의 문제점2. 국내 건강관광산업의 개선방안참고문헌 Ⅰ. 서론Ⅱ. 건강관광의 개념1. 건강관광의 개념관광학사전에서의 Health Tourism은 병으로부터의 회복이나 건강의 희구를 목적으로 하는 이동이 여러 사람에게 받아들여져 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