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 아랍에미리에이트(UAE) 유망산업 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UAE 약관>

1. UAE 선정 이유

2. 비교국가 선정 이유

<Country comparison table>

< Country main index >

<Return>

a. Direct costs

1. 물가 수준(물가상승률 단위 : %)

2. Labor

3. Government Inventives

b. Tax rate(국가관세정책)

c. Market Size

1. 인구 (2010년 7월 기준)

2. GDP

3. 국제기구 및 무역협정 현황

d. Future market size

1. 인구 예상

2. 경제성장률

3. 국제기구 및 무역협정 전망

< Risk part >

a. Economic Risk

1. 환율 정책

2. 시장불안전성

b. Political risk

1. 정치상황

c. Business law

1. 투자관련 기업법

d. Social risk

1. 국민성

2. 관광 및 관련 인프라 구축 여부

3. 보건 의료 분야 현황

<UAE 전망 및 유망산업 분야 제시>

1. 전망

2. 유망산업 분야


본문내용
UAE : 2000년 1.357%의 물가상승률을 기록한 이후 2008까지 12.258%까지 매년 물가상승률이 전년도를 넘어섰다. 국제 유가 폭등에 의한 유동성 증가, 지속적인 정부 지출 증가,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 낮은 이자율, 수요 급증, 대규모 프로젝트 등을 통한 인구 유입 증가 등으로 인해 2006년 이후 9% 이상의 높은 증가세를 보여왔다. 특히 2000년 발표됐던 비전 2010에 이은 2015 두바이 경제개발 계획에 따른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로인한 부동산 가격의 상승 때문에 높은 물가상승률을 기록하였다. 하지만 2008년 발생한 금융위기로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유가 하락으로 유동성하락과 부동산 경기의 하락으로 UAE 경제 자체가 침체를 맞이하였다. 그 후 아부다비의 신속한 두바이 지원으로 두바이 경제가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 앞으로 정부지출 감소와 경기침체로 고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3%내외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우디 : 2008년 10%에 육박하는 물가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최근 몇 년간 높은 물가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사우디의 인플레이션은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첫 째로는 전 세계적으로 식품, 원자재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사우디 국내 부동산 및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사우디는 식료품을 해외에서 대부분을 수입하는 구조를 이뤄 국제 식료품 및 곡물 가격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둘째로는 2005년 이후 실업수당을 폐지하면서 젊은층 인구가 도시로 몰려 주택임대료가 상승해 물가가 급등한 것이다. 셋째로는 달러 페그제(고정환율제)로 인해 달러화가 약세를 보임에 따라 사우디 리얄화도 덩달아 가치가 하락하여 수입물가가 급등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카타르 : 2000년 중반 오일가격의 급등으로 카타르에 오일머니가 쌓이면서 지나치게 많은 자금이 시중에 넘처났다. 하지만 자국화폐 가치를 달러화에 연동시키고 있는 환율정책(달러페그제) 때문에 이자율을 낮게 유지할 수밖에 없어 카타르의 물가가 끊임없이 올랐다. 하지만 금융위기 이후 오일가격의 약세와 카타르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물가상승률을 급 하락하였다.
* 중동지역의 경우 공통적으로 급등한 오일가격으로 인한 충분한 자금을 바탕으로 대규모 프로젝트로 부동산 가격의 상승과 환율정책으로 수입물가의 상승으로 2008년까지 높은 물가상승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부동산 임대료 가격의 하락으로 4% 정도의 물가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터키 : 터키는 2003년까지 매년 두 자리수가 훌쩍 넘는 살인적인 물가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경영] 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 브랜드육성 방안
  • 영문카다로그 제작 홍보 대구 하계U대회 기간중 기념품 및 각종 홍보물 제작 배부 등 03.3 2003대구 국제 섬유 박람회(PID) 03.4 대구투어 엑스포 03.4 한.일 경제인 회의 03.5 2003 행정 산업 박람회 03.6 독일기업 소개전 03.6 성서 이곡 초등학교 03.8 2003대구 하계U대회 03.9 대국국제광학전(DIOPS) 03.10 선물 용품전 5) 쉬메릭의 현황 및 성과상표명추진방식현 황참여기업수출범시기분담금지원내역출범시현재쉬메릭〃

  • 대구시 공동브랜드 쉬메릭
  • 영문카다로그 제작 홍보 대구 하계U대회 기간중 기념품 및 각종 홍보물 제작 배부 등 03.3 2003대구 국제 섬유 박람회(PID) 03.4 대구투어 엑스포 03.4 한.일 경제인 회의 03.5 2003 행정 산업 박람회 03.6 독일기업 소개전 03.6 성서 이곡 초등학교 03.8 2003대구 하계U대회 03.9 대국국제광학전(DIOPS) 03.10 선물 용품전 5) 쉬메릭의 현황 및 성과상표명추진방식현 황참여기업수출범시기분담금지원내역출범시현재쉬메릭활

  • [중동경제론] 중동경제의 전반적인 특성
  • 아랍국가라 함은 레바논 (Lebanon), 리비아 (Libya), 모로코 (Morocco), 바레인 (Bahrain), 사우디 아라비아 (Saudi Arabia), 수단 (Sudan), 시리아 (Syria), 아랍에미레이트연합 (UAE), 알제리 (Algeria), 예멘 (Yemen), 오만 (Oman), 요르단 (Jordan), 이라크 (Iraq), 이집트 (Egypt), 지부티 (Djibouti), 카타르 (Qatar), 쿠웨이트 (Kuwait), 튀니지 (Tunisia), 팔레스타인 (Palestine)을 말한다. 3개 비아랍국가는 이란 (Iran), 이스라엘 (Israel) 및 터키 (Turkey)이다.  2.중동 경제 분석의 필요성우리나라의 주

  • 이란 경제제재에 따른 한국경제 변화
  • 경제행위의 총합이 ‘경제’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대외적으로 고려했을 때 경제란 그 나라의 경쟁력과 잠재력, 그리고 국제사회에서의 입지를 나타내는 가장 대표적인 지표이다. 수출중심의 성장을 이룩한 대한민국 경제는 대외 의존적이며 세계경제 변화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특히 경제구조 특성상 ‘석유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세계전체 원유 중 70%가 매장되어 있어 ‘자원보유고’라고 불리는 중동과 우리나라의 산업, 수출, 무역변화

  • [마케팅] 현대오일뱅크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분석을 통한 프리미엄 주유소의 설립 및 확대는 현대오일뱅크의 고급화 이미지에도 영향을 줄 것이며, 프리미엄 시장 석권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www.oilbank.co.krwww.oilbankcard.comhello.oilbank.co.krwww.opinet.netwww.moneytoday.co.kr www.hankyung.com www.donga.com 한국형 신용카드 마케팅 - 최동원, 고려원북스, 2006 서비스 마케팅(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 미래지식, 2005지식으로 회사를 바꾼다! : 현대 오일뱅크의 지식경영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