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및경영] 학교안에서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6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평가란
정의
학교 평가의 의미와 중요성
2.학생평가
목적과 필요성 및 의의
3.학교평가
목적과 필요성 및 의의
현황과 특징,
영역과 평가 절차, 실태,과제
4.교사평가
목적과 필요성 및 의의
현황과 특징,
영역과 평가 절차, 실태,과제
- 본문내용
-
학교에서의 평가의 중요성
학교에서의 평가는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과정이며 방법이며, 학교교육 전체의 새로운 발전과 도약을 위해 개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학교에서의 평가는 교육의 질적 향상과 수월성 제고,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관리 방법이며, 이 평가의 성공 여부가 결국은 교육경쟁력을 가늠하는 척도
학업 성취 수준 평가의 의의와 필요성
학생들의 각 교과에 대한 학업성취도와 교육체제의 주요 측면에 대한 정보를 구축하고, 그 정보에 대하여 책무성을 밝히며, 교육의 질을 관리하기 위한 종합적인 점검 체제
교육에 대한 여러 가지 근거 없는 소문이나 신화를 잠재우고, 교육 및 학습 실태에 대한 정확한 정보에 기초하여 교육을 논의하는 토대가 마련 → 건전한 교육문화 형성에 기여
학교평가의 목적으로는
단위학교가 수행한 일이나 그 결과에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
학교교육,경영활동의 상태를 파악, 지도 조언하고 개선방안을 제시
교육소비자들의 교육적 의사결정을 돕는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
으로 볼 수 있다.
학교평가의 이러한 세 가지 목적은 개념적 구분일 뿐 실제적인 상황에서는 통합적으로 추구되어야 한다.
국가수준, 지방수준, 학교수준에서 각기 나름대로 다양한 학교평가가 실시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더 설득력이 있다.
학교자체평가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획기적으로 마련하여 시행해야 한다.
학교평가의 결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해야 한다.
모든 학생 개개인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객관적인 평가 기준을 만들기가 힘듬
교사의 자율성을 침해, 인성교육의 간과
평가 자체를 이해 못하는 교사와 맹목적으로 교사를 평가 하려는 학부모, 학생간의 신뢰도가 무너질 가능성
교사가 납득할 수 있는 교사를 평가하는 학부모와 학생의 의식 수준이 요구
교사의 도덕성을 객관적인 평가문항으로 평가하는 것은 한계
교육 예산의 충족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