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어] 3D Animation 게임에 적합한 프로그래밍 언어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프로젝트 소개
1.1 프로젝트의 목적
1.2 역할 분담
1.3 프로젝트 진행 일정
2.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2.1 프로그래밍 언어의 모델
2.2 프로그래밍 언어 구현 기법
2.3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
2.4 3D API 소개
2.4.1 Direct X
2.4.2 OpenGL
3. 언어 설계
3.1 Data type
3.1.1 Elementary data type
3.1.2 Structured data type
3.1.3 연산자
3.2 Sequence control
3.2.1 조건문
3.2.2 분기문
3.2.3 반복문
3.3 Parameters Passing
3.3.1 Call-by-value
3.3.2 Call-by-reference
3.4 3D Animation 언어의 특성
3.4.1 3차원 좌표계 사용
3.4.2 벡터(Vector)
3.4.3 행렬
3.4.4 정점(Vertex)
3.4.5 폴리곤(Polygon)
3.4.6 변(Edge)
3.4.7 메시(Mesh)
3.4.8 셰이딩(Shading)
3.4.9 텍스쳐(Texture)
3.4.10 광원과 조명
3.4.11 사원수
4. 결론
- 본문내용
-
Bit 연산자
연산자
설명
입력 예
연산자 위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or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and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왼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오른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음수의 경우 부호를 유지한다. (산술적 shift)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왼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오른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논리적 shift)
47 >>> 7
중치
3.2 Sequence Control
3.2.1 조건문
if문
특정 코드에 대해 시행 할지 말지를 결정한다.
if(조건문)
{
실행문;
}
if-else문
두 가지 코드 중에 어느 것을 실행할지를 결정한다. if 조건이 참이면 그에 맞는 코드를, 거짓이면 다른 코드를 실행한다.
if(조건문)
{
실행문1;
}
else
{
실행문2;
}
다중 if문
if문 또는 if-else문에 또 다른 if문이 포함되어있다. 하나의 조건을 만족한 상황에서 또 다른 조건을 만족하는지를 확인하여 그에 맞는 코드를 실행한다.
if(조건문1)
{
if(조건문2) 실행문1;
else if(조건문3) 실행문2;
else 실행문3;
}
else 실행문4;
Switch문
Switch문에서는 수식의 결과 값이 case 값과 일치하게 되면 그 행으로 점프하여 다음에 나오는 문장들을 수행한다. If-else문보다 선택적인 수행을 할 경우 조금 더 명확하게 파악하게 해주는 구조를 갖고 있다. 각 case 다음에 나오는 값들은 항상 정수상수여야 한다. 명령문들 다음에는 break문이 올수 있는데 이는 문장들을 수행하고 switch문을 종료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break문이 없으면 그 다음 문장들을 수행하게 된다. Default 다음에 나오는 문장은 수식의 값과 case 값들과 일치하는 값이 없을 경우 수행하는 문장이며 default 다음에는 break문을 써주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switch문을 종료하게 된다.
switch(조건식)
{
case 상수값1:
실행문1;
break;
case 상수값2:
실행문2;
break;
...
...
case 상수값n:
실행문n;
break;
default:
실행문;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냉동만두의 HACCP시스템에 있어서의 효과적인 검증방법
- 유전자가위 기술 원리, 특징, 활용 및 향후전망 [유전자가위,유전자,유전자 치료,제한효소,징크핑거,탈렌,크리스퍼]
- 물리 실험 포사체운동 실험 [결과]
- [A+ 45 예비레포트,PSpice포함] 기초전자공학실험 - 차동 증폭기 회로
- [디지탈전자회로,전자공학] 디지탈전자회로 핵심요약정리
- [분석화학실험] report 6 Determination of chloride , the Fajans method
- 비디오 대여 시스템 배경도, 자료흐름도 그리기
- 최신공정제어 SOLUTION
- [기계공학] 유동가시화 실험
- NTC서미스터 제조 실험 및 결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