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어] 3D Animation 게임에 적합한 프로그래밍 언어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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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프로젝트 소개
1.1 프로젝트의 목적
1.2 역할 분담
1.3 프로젝트 진행 일정

2.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2.1 프로그래밍 언어의 모델
2.2 프로그래밍 언어 구현 기법
2.3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특징
2.4 3D API 소개
2.4.1 Direct X
2.4.2 OpenGL

3. 언어 설계
3.1 Data type
3.1.1 Elementary data type
3.1.2 Structured data type
3.1.3 연산자
3.2 Sequence control
3.2.1 조건문
3.2.2 분기문
3.2.3 반복문
3.3 Parameters Passing
3.3.1 Call-by-value
3.3.2 Call-by-reference
3.4 3D Animation 언어의 특성
3.4.1 3차원 좌표계 사용
3.4.2 벡터(Vector)
3.4.3 행렬
3.4.4 정점(Vertex)
3.4.5 폴리곤(Polygon)
3.4.6 변(Edge)
3.4.7 메시(Mesh)
3.4.8 셰이딩(Shading)
3.4.9 텍스쳐(Texture)
3.4.10 광원과 조명
3.4.11 사원수
4. 결론
본문내용
Bit 연산자

연산자
설명
입력 예
연산자 위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or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두 정수를 bit 단위로 and 연산한 결과를 반환한다.
3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왼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오른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음수의 경우 부호를 유지한다. (산술적 shift)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왼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47 <<< 7
중치
>>>
한 정수를 bit 단위로 오른쪽으로 다른 정수만큼
shift 한다. (논리적 shift)
47 >>> 7
중치


3.2 Sequence Control

3.2.1 조건문

if문

특정 코드에 대해 시행 할지 말지를 결정한다.

if(조건문)
{
실행문;
}


if-else문

두 가지 코드 중에 어느 것을 실행할지를 결정한다. if 조건이 참이면 그에 맞는 코드를, 거짓이면 다른 코드를 실행한다.

if(조건문)
{
실행문1;
}
else
{
실행문2;
}


다중 if문

if문 또는 if-else문에 또 다른 if문이 포함되어있다. 하나의 조건을 만족한 상황에서 또 다른 조건을 만족하는지를 확인하여 그에 맞는 코드를 실행한다.
if(조건문1)
{
if(조건문2) 실행문1;
else if(조건문3) 실행문2;
else 실행문3;
}
else 실행문4;


Switch문

Switch문에서는 수식의 결과 값이 case 값과 일치하게 되면 그 행으로 점프하여 다음에 나오는 문장들을 수행한다. If-else문보다 선택적인 수행을 할 경우 조금 더 명확하게 파악하게 해주는 구조를 갖고 있다. 각 case 다음에 나오는 값들은 항상 정수상수여야 한다. 명령문들 다음에는 break문이 올수 있는데 이는 문장들을 수행하고 switch문을 종료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break문이 없으면 그 다음 문장들을 수행하게 된다. Default 다음에 나오는 문장은 수식의 값과 case 값들과 일치하는 값이 없을 경우 수행하는 문장이며 default 다음에는 break문을 써주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switch문을 종료하게 된다.

switch(조건식)
{
case 상수값1:
실행문1;
break;
case 상수값2:
실행문2;
break;
...
...
case 상수값n:
실행문n;
break;
default:
실행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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