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프로모션 할 때 ‘작가’ 개념이 유효남들은 무시하고 간과하고 넘어갈 작은 일상을 잡아 자기 식으로 비트는데 탁월. 롱 테이크, 현장에서 당일에 상황만 주고 대본을 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한국의 작가 감독들굉장히 극단적인 상황에서 인물(특히 여성)을 몰아넣고 잔혹한 설정과 묘사, 반 추상 서술 방식을 사용 특유한 문학적 감수성과 정치한 플롯으로 자기만의 영화세계를 구축홍상수 감독김기덕 감독이창동 감독작가주의 영
목 차1.Intro-홍상수의 영화-생활의 발견 Story line2.Analysis-생활의 발견-오수정3.작가주의와 일상성4.결론1. Intro우리 조가 선택한 이란 영화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할리우드식 흥행영화도 아니고 한국의 평범한 조폭영화나 코미디 영화 또한 아니다. 조모임을 거쳐 이 영화를 선택하기 전까지는 고매하고 지루한 예술영화라고 생각했었다. 또한 홍상수라는 유명한 감독은 나에게는 지루고 뜻 모를 영화만 만드는 사람이라고 생각
현대문화와 현대사회- 한국영화와 한국문화 -목차서론- 80년대 이후 한국영화의 주요 흐름들1. 3S정책의 일환 - 에로티시즘의 활성화2. 새로운 흐름, 코리안 뉴웨이브+ 한국영화, 미장센의 탄생3. 코리안 뉴웨이브의 특징+ 뉴벨바그와 신랑차오 운동4. 한국형 블록버스터 영화의 흐름과 웰메이드 영화의 등장5. 작가주의 영화와 기회영화의 흐름본론- 감독을 통해 바라본 한국영화의 전개방향1. 한국 영화와 386, 그리고 웰 메이드, 봉준호2. B영화
영화제는 수상을 위한 경쟁보다는 영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포럼의 성격이 강했음이후 매년 참가자가 증가하고 이권이 개입되면서, 칸 영화제는 언론이 주목하는 영화산업의 중요한 연례 행사가 됨현재는 전 세계 1천600개 매체에서 온 4천 명 이상의 언론인들이 영화제를 취재, 보도할 정도로 국제적인 규모를 갖춤처음에는 프랑스 영화의 자존심을 내세워 작품성 강한 유럽 영화를 주로 상영해왔으며 미국에서도 작가주의 성향이 강한 감독들만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작가주의 비평이 미장센 비평이었기 때문에 한국영화의 작가주의도 구체적인 장면을 비평함에 있어 미장센을 분석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방법론보다는 태도론으로서의 작가주의라는 논쟁적 성격을 전경화시킴으로써 한국적 적용 가능성을 높이고자 하는 움직임이 있기도 한했지만 이는 더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적용이며 작가주의가 감독으로서의 자격을 논하거나 서열을 매기기 위함이 아닌 바에야 이 또한 이론적 뒷받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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