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음악의이해]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Ⅰ. 작곡가와 원작자
1. 작곡가 - 주세페 베르디
2. 원작자 - 알렉상드르 뒤마

Ⅱ. 시대적 배경

Ⅲ. 등장인물 및 줄거리
1. 등장인물
2. 줄거리

Ⅳ. 주요 아리아


본문내용

●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프(Falstaff), 1892>

베르디의 오페라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첫째, 베르디의 오페라에는 애국적인 작품이 많다. 당시 시대적 상황의 영향을 많이 받았던 초기(1기)의 작품들에 많이 나타나는 특성이라고 볼 수 있다.
둘째, 성악적이고 선율적이며 화성적이다.
셋째, 극적인 감정이 강하게 표현되어 효과면에서 효율적이다.
넷째, 자연적인 배경의 묘사는 간결하고 암시적이며 거의 형식화되어 있다.
다섯 번째, 극적표현에 있어서는 비중을 주로 바리톤에 많이 두고 있다.
여섯 번째, 앙상블을 이용해 극 전개를 많이 한다.
일곱 번째, 그의 오페라는 구성에 있어서 크게 4가지로 되어 있다. 4막이나 서막이 있는 3막, 혹은 3막이 4개의 부분으로 구성되도록 세분화되어 있다.
여덟 번째, 그의 오페라는 성악의 매력을 주로 다룬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통위에서 단순한 음표의 구성, 자연적인 극적성격을 띤다.
↳ 베르디는 등장 인물의 인격을 존중하여 자유롭고 유려한 선율미를 강조한다. 또한 앙상블을 중시하는 독자적인 수법과 극적 진행을 동반하는 관현악의 풍부한 효과는 매우 치밀하다.
참고문헌
◎ 참고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 백과
G. Verdi의 Opera 를 통한 Verismo에 관한 연구 - Tenor Aria 를 중심으로 -, 박신해, 계명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오페라의 특징(2) 18세기 프랑스 오페라의 특징(3) 18세기 독일 오페라의 특징5) 19세기 낙만 오페라의 특징(1) 19세기 이태리 오페라의 특징(2) 19세기 프랑스 오페라의 특징(3) 19세기 독일 오페라의 특징(4) 19세기 러시아 오페라의 특징6) 근대 오페라의 특징7) 현대 오페라의 특징5. 우리나라 오페라의 역사와 특징1) 우리나라 오페라의 역사2) 우리나라 오페라의 특징3) 우리나라 오페라 각 시대의 특징6.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서양음악

  • [서양음악의 이해] 세계적인 성악가
  • 라, 런던 코벤트 가든,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프랑스 바스티유 오페라 등 세계 정상급 오페라 하우스와의 공연에서 주역으로 출연2007년 프랑스 툴롱에서 베르디 오페라 의 비올레타역2007년 세계적인 테너 로베르토 알라냐, 바리톤 드미트리 흐보로스토프스키와 함께 듀오 공연2007년 유럽 각국의 오페라 하우스에 주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한국인 국제 콩쿨 우승자들과 함께개최서양음악에 대한 이해 -

  • 독일의 음악축제
  • 오페라 축제모두를 위한 오페라 (Opera for All) 프로그램- 페스트슈필 플러스(Festspiel +) : 다양한 장르간의 대화를 통하여 서로 다른 장르간의 이해 증진3. 음악 축제뮌헨 오페라 페스티벌 (Munich Opera Festival)2012년 음악축제에 나온 작품로시니 - 라 체네렌톨라 (La Cenerentola)푸치니 – 라 보엠 (La bohème), 토스카 (Tosca), 투란도트(Turandot)모차르트 - 폰토의 왕 미트리다테 (Mitridate, rè di Ponto)베르디 - 라 트라비아타 (La traviata)바그너 – 니벨룽겐의 반지 (Ri

  • [낭만파음악] 낭만파음악의 역사적인 배경
  • 오페라도 크게 성행하였는데 이탈리아의 가극왕 베르디(Giusepe Verdi, 1813∼1901)는 민족적이면서도 개성적인 오페라를 작곡하여 대단한 인기를 누렸는데, 그는 초기의 작품에서는 아름다운 선율을 중시하여 작곡하였으나 당시 낭만주의 문예의 영향을 받은 중기 이후의 작품에서는 극적 진실을 추구하여 극과 음악이 함께 중요시되었고 관현악법도 충실한 명락들을 이루면서 만들어 냈다. 그의 작품은《리골레토 Rigoletto》《춘희 La Traviata》《아이다 Aida

  • [음악] 낭만주의에 대해서
  • 서양 음악사에 있어서 단순한 과거가 아닙니다. 현대의 음악회나 방송에서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음악이 바로 19세기 음악입니다. 나아가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서양 음악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도 19세기 음악문화에 의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20세기 음악의 새로운 양식이 청중과 거리감을 불러일으킨 데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19세기 음악이 그 어느 시대보다도 장르와 양식에 있어서 다양하고 광범위하게 발전하여 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