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메멘토 플롯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1인칭 주인공 시점

2. 관객의 서사 구조 형성을 위한 가이드 장치

3. 왜 비선형적 구조인가?

4. 오프닝 시퀀스

5. 서사 상의 설정에 대해 드는 의문

6. 기술적인 장치

7. 감독의 다른 작품들

본문내용
38
28
집에 들어와 펜을 숨기는 나탈리. 도드를 없애달라고 레너드에게 요청함. 레너드가 이를 거절하자, 레너드의 아내를 모욕하고 레너드를 약올리는 나탈리. 나탈리를 때리는 레너드. 레너드의 기억손실을 이용해주겠다며, 나가서 레너드의 기억이 사라지길 기다리는 나탈리. 레너드가 급하게 펜을 찾는데, 나탈리가 울면서 들어옴.
레너드, 나탈리
39
18
프론트의 버트가 레너드 방에 찾아옴. 경찰 전화라고 연결할까 묻지만 거절하는 레너드.
레너드, 버트
40
27
정보들을 꺼내 놓고 나탈리와 대화하는 레너드. 사건 당시의 기억을 떠올림. 일하러 나가는 나탈리의 사진을 찍고 이름 기록하는 레너드. 급히 돌아오는 나탈리.
레너드, 나탈리
41
19
문 밑으로 전화 받으라는 쪽지와 함께 레너드의 웃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들어옴.
레너드
42
26
나탈리가 건넨 맥주를 마시는 레너드.
레너드, 나탈리
43
20
전화를 받은 레너드. 자신을 믿지 않는 것에 답답해 함.
레너드
44
25
양복 주머니 안에 있던 나탈리의 메모를 보고 나탈 리가 일하는 바에 찾아가는 레너드. 레너드와 대면한 나탈리는 더러운 맥주잔을 만들고, 잠시 후 레너드에게 건넴.
레너드, 나탈리
45
21
통화하는 형사에게 자신의 상태를 호소하는 레너드. 새미부인의 마지막 시험 얘기를 함. 마약상에 대한 얘기를 듣는 레너드.
레너드/새미, 새미의 부인
46
24
타투집에서 레너드가 Fact 6을 새기고 있는 중 테디가 찾아옴. 부패경찰 얘기를 하며 레너드를 설득하는 테디. 테디 사진 뒤의 메모를 보고 믿지 않는 레너드. 타투집에서 도망쳐 나와 차에 올라타고, 주머니에서 끝나고 들르라는 나탈리 메모와 태우다 만 사진 발견. 술집에 찾아간 레너드를 지미로 착각한 나탈리. 컵받침의 메모를 한 번 더 확인하는 레너드.
레너드, 테디, 나탈리
47
22
범인이 마약상임을 확인하는 레너드. 테디와 대면하고 그의 사진을 찍음. 레너드 혼자 외딴집에 찾아가 지미를 죽이고 사진을 찍음.
레너드, 테디, 지미
48
23
지미가 범인이 아님을 눈치 챈 레너드. 새미 얘기가 레너드의 얘기라고 말하는 테디. 테디가 그동안 레너드를 이용해왔음이 밝혀짐. 진짜 범인은 이미 찾아서 복수했다는 것을 알려주며, 레너드가 그저 만족을 위해 자기 자신을 속이고 있다고 말하는 테디. 테디 사진 뒤에 믿지 말라는 글을 적고, 테디의 차 넘버를 메모하는 레너드. 죽은 지미의 사진과 자신이 복수했을 때의 사진을 태움. 지미의 차를 타고 가다가 타투집을 발견함. 기억이 지워진 레너드.
레너드, 테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플롯구성에대해 자세하게 설명이되어있고 시퀀스별로 정리해준 표도 깔끔하게되어있어서 영화 분석하는게 더 쉬웠습니다!
  • qorgh8***
    (2014.11.05 22:21:58)
회원 추천자료
  • [작품분석] 거시구조 분석
  • 분석01 거시구조작가 구조주의 분석-사례3자연을 대표하는 집단혹은 인물자본을 탐욕하는 집단혹은 인물하늘에서의 비행02 작가구조주의 분석01 거시구조03아리스토텔레스플롯 구조 분석02 작가구조주의 분석03플롯 구조 분석01 거시구조플롯 구조 분석프롭의 민담 연구-기능소아리스토텔레스적구조 분석카타르시스에적합한 모델영웅 이야기에 주로 나오는 모델고전적 갱 영화에등장하는 거시구조03아리스토텔레스플롯 구조

  • [영화이론] 작가주의와 작가로서의 팀버튼
  • -목 차-1>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2> 누벨바그 (Nouvelle Vague)와 작가감독1. 누벨바그2. 작가감독3> 팀 버튼1. 팀 버튼의 성장기2. 팀 버튼 영화의 특징3. 팀 버튼 영화 분석4. 팀 버튼의 얼굴 조니 뎁4> 결론1. 팀 버튼이 생각하는 ‘작가2. 작가에 대한 조원들의 결론5>참고문헌1>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작가정책을 간단히 말하자면 영화를 하나의 예술 장르로 인정하고 영화감독에게 예술의 창작자인 작가의 개념을 도입시킨 것이다. 프랑스

  • [영화와 소설] 그린 마일 편집과 촬영, 그리고 원작과의 관계에 대해
  • 분석할 만한 점이나 특이 사항이 많은 영화가 아니다. 그래서 이 영화가 ‘메멘토’나 ‘21그램’같이 전적으로 편집에 의존하는 영화는 아니지만 오히려 평이한 편집 방법이 원작의 이야기를 충실히 이끌어 나가기엔 더 좋았으리라. 그러나 아무래도 원작의 방대한 내용을 줄여놓아서 인지 원작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조금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장면이 부분적으로 존재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원작의 감동은 무리없이 전달이 되었다는 점에서

  • 대중영화의이해 장르영화와 독립영화 자연언어와 영화언어
  • 대중영화의이해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2.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3.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 한 편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해당 영화의 특정 장면에서 주요한 형식적 특징을 찾아내고 그것이 전달하는 의미에 대해 분석하시오.(20점)목차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2.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 영화 기술의 발전 -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 -목 차-Ⅰ. 영화 창작 과정의 변화1. 영화역사에서 기술의 발전이 영화형식과 내용의 혁신을 이뤄낸 경우2. 디지털 영화의 개념3. 수렵적 필름 작업과 채집적 디지털 작업의 비교4. 디지털 시네마, 과도기의 쟁점5. 카메라 볼펜 시대의 도래6. 21세기- 새로운 영화를 향해(1) 이미지 중심의 영화(2) 대안적 서사(3) 3D영화 대세론에 맞서7. 부록 : 학생영화 현장에서의 디지털 기술 적용사례Ⅱ. 전통적 영화작품과 그 변화1. 영화기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