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의이해와감상] 사무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베케트

@부조리극의 표현방법

@‘고도’의 의미

@‘고도’ 는 실존하는가

@‘기다림’이라는 환상 이 갖는 의미

@‘고도’를 기다리는 행위의 의미

@기다림의 희망으로의 전환


본문내용

@블라디미르 : 공연한 얘기로 시간만 허비하겠다( 사이, 열띤 소리로 )자, 기회가 왔으니
그동안에 무엇이든 하자. 우리 같은 놈들을 필요로 하는 일이 항상 있는 건 아니니까 솔직히 지금 꼭 우리보고 해달라는 것도 아니잖아 다른 놈들이라도 우리만큼 은 해낼 수 있을 테니까 우리보다 더 잘할 수도 있을걸. 방금 들은살려달라는 소리는 인류전체에게 한말일 거야 하지만 지금 이 자리엔 우리 둘뿐이니 싫건 좋건 그 인간이 우리란 말이다 그러니 너무 늦기 전에 그 기회를 이용해야 해. 불행이도 인간으로 태어난 바에야 이번 한번만 이라도 인간의 종족의 대표가 되자는 거다. 네 생각은 어떠냐

⇒ 위의 대사는 매우 단호한 어조로 계속되는 블라디미르의 말은 군데군데 생각이 나지 않은 듯 불명확하게 이어지지 않아서 언뜻 보기에는 남의 말을 그대로 복사 하는 것 같은 인상이지만 블라디미르 자신의 말이다. 말을 하는 인물들의 몰개성으로 말미암아 모든 개인의 특이성과 개인적인 의지, 구체적 현실을 잃어버림으로서 추상적으로 나타냄 . 이처럼 고도를 기다리며에서 인물들은 객관적 현실을 상실함으로서 그의 말은 더 이상 의식의 표현이 아니라 일종의 소음처럼 듣도록 만들어진 말이다.

@블라디미르: 확실한건 이런 상황에서 시간이 길다는 거다 그리고 그 긴 시간동안 우린 온갖 짓거리를 다해가며 시간을 메울 수밖에 없다는 거다. 뭐랄까 얼핏 보기에는 이치에 닿는것 같지만 사실은 버릇이 되 버린 거동을 하면서 말이다. 넌 그게 이성을 잠드는 것을 막으려고 하는 짓이라고 할지 모르지. 하지만 난 가끔 이런 생각을 해본다. 이성은 이미 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과학 장석주 햇빛사냥 20대 청춘의 자화상
  • 문헌김태영, 『한단고기』, 유림, 1998년 11월 1일사무엘 베게트, 『고도를 기다리며』, 민음사, 2000 장석주, 『햇빛사냥』, 북인, 2007장석주, 『다시 첫사랑의 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면』, 세계사, 1998년 11월 1일장석주, 『간장 달이는 냄새가 진동하는 저녁』, 세계사, 2001년 1월 1일김석준, “박정희 시대 민주화 운동에 대한 고찰” 『師大論文集』, 1999, pp.217-218천개의 눈동자를 가진 물, 그 물가에 사는 시인의 집, 『주택저널』, 2004년 2월 24일

  • [졸업] [영문,영어영문] 영국 연극사적 관점에서 분석한 Shakespeare의 작품 세계
  • 이해 : 비극편」, 한양대학교출판부, 2002이대석, 「셰익스피어 극의 이해 : 희극편」, 한신문화사, 2001.임종엽, 「극장의 역사(상상과 욕망의 시공간)」, 살림, 2005.한영림, 「셰익스피어 공연무대사」, 동인, 2007.홍기창, 「셰익스피어 희곡론」, 서울대학교출판부, 1999.홍유미, 「셰익스피어」, 1999.황계정, 「메타드라마: 셰익스피어 희곡의 반연극적 분석」, 연세대학교 출판부, 1992.Edwin Wilson, 「세계 연극사」, 한신문화사, 2000.Frank Kermode,「셰익스

  • 르네상스시대의 연극
  • 고도 하며, 극적인 진행에 있어서 대사를 동반한다. 여기에 노래와 무용이 들어가기는 패도, 음악적인 내용은 낮은 편이며 또한 오케스트라도 소규모적이다. 이러한 작품의 예로는 요한 시트라우스의 『집시의 남작』․『박쥐』등이 유명하며, 밀뢰커의 『거지 학생』등이 이에 속한다.참 고 문 헌 국외 문헌Rudin, John. 『Commedia dellArte: An Actors Handbook』London: Routledge, 1994.국내 번역 문헌Barranger, Millly S, 『Theatre Past and Present an Introduction』, 우수진 역,

  • [서양연극사] 르네상스 이탈리아 연극
  • 고도 하며, 극적인 진행에 있어서 대사를 동반한다. 여기에 노래와 무용이 들어가기는 패도, 음악적인 내용은 낮은 편이며 또한 오케스트라도 소규모적이다. 이러한 작품의 예로는 요한 시트라우스의 『집시의 남작』․『박쥐』등이 유명하며, 밀뢰커의 『거지 학생』등이 이에 속한다.참 고 문 헌 국외 문헌Rudin, John. 『Commedia dellArte: An Actors Handbook』London: Routledge, 1994.국내 번역 문헌Barranger, Millly S, 『Theatre Past and Present an Introduction』, 우수진 역,

  • [A+] 공연예술과 일상생활 중간고사&기말고사 족보 총 요약 및 정리
  • 희곡에 큰 비중을 두어온 것이 사실이고 또한 다른 여러분야의 요소들도 동등하게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를 보임. 그래서 작가와 다른 분야의사람들과의 사이에서 종종 마찰이 이는 경우가 생김. 작가는 자기의 오리지날리티를 주장하고연출가들은 새로운 해석이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데, 이러한 예는 흔이 있는일이다.***1983년 미국 뉴욕에서 있었던 노벨상 수상장가 사무엘 베테트와 그의 작품 을 연출했던 여성연출가 조안나아칼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