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대중문화] 영화 황색눈물을 통해 바라 본 일본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영화 줄거리
2.감독 및 원작 소개
3.배우 및 캐릭터 소개
4.영화의 주제
5.60년대의 일본사회
6.영화 속의 일본
- 본문내용
-
만화
: 나가시마 신지(永島慎二)
1960년대를 무대로 한 이 작품은 도쿄 올림픽의 고도 경제 성장기를 맞이하는 것을 배경으로 순수하게 꿈과 희망과 좌절을 통해 성장하는 젊은이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낸 수작이었다.
드 라 마
1974년 11월, NHK 은하TV소설에서 <황색눈물>이라는 드라마가 방송
영 화
‘언젠가 이 이야기를 내 손으로 영화로 만들겠다’ 꿈을 14살의 영화소년 이누도 잇신의 가슴에 커다란는 꿈을 심어주게 된다.
2007년 이누도 잇신이 영화 <황색눈물> 제작
경제
일본경제는 1950~1960년대 초까지
경이적인 속도로 성장
국민총생산 해마다 평균 10%이상 증가
-> 경제기적, 고도성장기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일본문화의 이해/ 학문사/ 최관/ 1999
일본문화백과/ 서문당/ 홍윤기/ 2000
일본 철도의 역사와 발전/ 북갤러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2005
한국어와 일본어로 읽는 일본문화 키워드305/ 제이앤씨/ 허인순/ 2002
일본 만화의 역사/ 신한미디어/ 시미즈 이사오/ 1991
현대 일본의 역사/ 이산/ 앤드류 고든/ 2005
http://cafe.naver.com/militarysong/6376/
2010.12.28일 기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