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업론] 우리나라의 아웃바운드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관광 지원 정책
(2)국민 해외여행 증가추세
(3) 방문도시
(4) 해외 여행의 주 목
(5)여행사
3.결론
*출처*
본문내용
1. 서론
해외여행 자유화가 된지 이제 10년이 조금 넘었지만 아웃바운드 부분은 폭발적인 성장을 올리고 있다. 1989년 당시 연간 120만명의 내국인이 출국하던 아웃바운드 시장은 지난해에는 600만명이 넘는 내국인이 출국할 정도로 규모가 커졌다. 올해에도 두자리수가 넘는 성장세가 지속되 연말에는 680만명에 이르는 내국인이 출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 볼론
(1) 관광 지원 정책
가. ’60~’70년대
’ 60년대는 관광산업진흥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는 시기였다고 할 수 있으며 ’60년대는 관광산업진흥을 경제개발계획에 포함시켜 관광산업을 국가의 주요전략사업의 하나로 적극육성한 시기였다.
’ 60~’70년대의 관광정책발전 추이를 약술하면 1961년 8월 한국관광의 획기적인 발전의 전기가 된 관광사업진흥법을 제정공포(법률 제689호)하고 이어 동법시행령(1962. 7. 9, 각령 제874호)과 동법 시행규칙(1962. 11. 23, 교통부령 제141호)을 제정하여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였다. 1962년에는 국제관광공사법(1962. 4. 24, 법률 제1060호)이 제정, 현 한국관광공사의 전신인 국제관광공사(’62. 6. 26)의 설립을 보게 되었고 1963년 3월에는 특수법인 대한관광협회중앙회가 설립되었다.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 싸이트 자료실
http://blog.naver.com/post/postView.jsp?blogld=lim01&logNo=6000084927 네이버 개인싸이트 (여행관련 뉴스)
http://www.kyongju.ac.kr/sendmail/other01/2000연채보고서.hwp
www.ktri.r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여행사 경영론(여행의 종류,여행사의 기능과 역활,여행사의 경영특성)
  • 여행방향에 의한 분류1) 인바운드 여행 ( inbound tour & incoming tour )-외국인의 국내관광을 말하는 것으로 외국인들이 관광목적지를 한국으로 정하는 여행이다.인바운드 여행은 외화의 유입에 따라 경제적인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세계 각국은 외국인의 국내 여행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인바운드는 일반여행사가 취급한다.2) 아웃바운드 여행( outbound tour & outcoming tour )-내국인의 국외여행을 말한다.이 여행은 기본적으로 인바운

  • [관광학원론] 여행업
  • 여행상품이라는 별도의 제품을 내 놓는데 까지 발전했다.2) 구성요소여행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3가지의 구성요소가 필요하다. 그 구성요소는 여행의 주체인 ‘여행자’와 여행의 객체인 ‘여행대상’, 즉 목적지 그리고 여행 매체인 여행 관련 산업 숙박, 휴게시설, 여행알소, 홍보, 정보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에 따라 여행업은 여행 매체로 분류되고 여행에 있어 꼭 필요한 산업이다.2. 본 론1) 여행업의 발전과정(1) 여행업의 개척자 토머스 쿡영국

  • [관광학] 싱가포르 관광기구 및 정책
  • 론조사에 의해 개발 및 조성되었다.(77.5% 가 청결하고 깨끗한 인상에 매료되었다고 응답)국제스포츠 행사관광산업진흥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 세계 스포츠계에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동시에 관광객 유치증진에 기여할 행사를 개최표 1 5대 주요테마 현황이 계획의 3대 목적을 관광객의 유치증진과 체재일수의 연장 및 관광외화 수입의 증대로 설정하고, 목적을 달성키 위해서 첫째, 관광목적지로서 싱가포르의 적절한 테마와 슬로건을

  • [관광사업론] 여행사업
  • Ⅰ. 서 론여행업은 전체 관광업체수의 80%를 점유할 뿐 아니라 인간의 이동으로 이루어지는 여행이라는 사회현상을 총괄적으로 촉진․지원․대행하는 관광산업의 대동맥으로서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여행업은 그 역할에 비추어볼 때 중요성을 충분히 인정받지 못해왔으며 오히려 불건전관광의 알선으로 인한 국가이미지 훼손, 덤핑경쟁에 의한 유통구조의 문란, 부실관광으로 인한 소비자피해의 증가 등 부정적인

  • [관광법규] 우리나라 관광객들의 불만유형과 불만처리법규제도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2001년도 ~ 2003년도 고객불편신고 통계(1) 신고접수 건수의 변화추이(2) 2001년도 ~ 2003년도 불편신고 현황2. 관광불편신고 부분별 사례 (1) 여행사(2) 숙 박(3) 교 통(4) 쇼 핑(5) 항 공3. 우리나라의 관광불편신고 처리제도 (1)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관광불편사항 처리기구의 현황4. 외국의 여행피해 구제제도5. 관광 각 부문별 불편사항 개선방안(1) 여행사(2) 숙박(호텔, 콘도, 여관 등)(3) 택시횡포 개선방안(4) 쇼핑관련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