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특성]매체 특성을 활용한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매체 특성의 중요성

2. 인터넷 매체 특성

3. 인터넷상 매체 특성의 기회와 위협

4. 매체의 특성으로 인한 새로운 시장의 특성

5. 규모의 중요성

6. 인터넷 매체가 시장의 특성에 미치는 영향

7. 고객 중심의 시장

8. 경쟁의 심화

9. 인터넷에 기반한 시장의 특성
본문내용
인터넷 매체 특성의 중요성


인터넷 비즈니스는 인터넷상에서 이루어지는 상거래 행위이므로 기존의
물리적 공간상에서의 거래와는 그 근본적인 차이가 존재하게 된다.
이러한 차이는 많은 경우에 인터넷이라는 매체가 갖는 특성에 기인하며,
거래방식과 경제원리의 변화를 초래하고 궁극적으로는 경쟁우위 획득 방법에
대한 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러한 특성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핵심적인 요인이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델컴퓨터 분석을 통한 인터넷마케팅
  •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이유델의 온라인 거래모델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체가 갖는 장점을 활용해 PC제품을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고객에게 주문받고 판매하는 이른바 B2B와 B2C 모델의 성공사례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누구나 이렇게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하면 똑같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델의 온라인 사업의 성공은 각 고객에게 고객이 원하는 것을 보다 저렴하게 그리고 신속하고 구현하고

  • 전자무역 마케팅, 계약
  • 활용하여야 하며 반드시 가치 중심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상에 올리는 제품, 서비스 및 참고자료를 반드시 정보로서의 가치를 갖도록 만들어야 한다. ⑥ 고객과 관계유지소비자들이 자사의 홈페이지에 자주 방문하게 만들고, 오래 머물도록 유도해야 한다. 사이트를 재방문 시 방문자의 이름을 부르며 환영해 주거나 고객의 소리 및 대화 방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6) 전

  • [디지털컨텐츠산업] 테크로필과 하우리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의의와 정책 과제 분석
  • 성공시 부가가치 또한 높은 벤처형 비즈니스이다. 넷째, 원자료의 초기 디지털화 비용에 비해 여러 매체 간 활용을 위한 수정 및 복제비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매체를 대상으로 하는 다단계유통을 통한 부가가치 극대화가 가능한 산업이다. 다섯째, 인터넷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와 지속적인 망구축 및 고도화, 영상압축기술 등의 급속한 발전으로 디지털 컨텐츠 시장은 앞으로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산업이다.Ⅱ. 디지털

  • [e비즈니스]세계최대 온라인 경매전문사이트 e-Bay 기업분석(A+리포트)
  • 인터넷 인구를 지닌 일본시장을 겨냥해 일본어로 된 도움말을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중이다. 이미 eBay의 개인간 거래의 범위는 전세계 어디서든 가능한 상태이다.세계를 향해 나아가면서도 지역별로 세분화하는 작업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LA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거래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eBay LA를 하부 사이트로 만들어 운영중이다.공격적인 M&A지금까지 성공적인 M&A를 통해서 경쟁우

  • [무선인터넷] 무선인터넷의 기술, 특성, 종류, 현황과 무선인터넷 성공전략 및 무선인터넷 활성화 정책 방향 분석
  • 인터넷 성공전략 및 무선인터넷 활성화 정책 방향 분석Ⅰ. 서론Ⅱ. 무선인터넷의 개요 1. 무선망 1) GSM 2) CDMA2. 프로토콜 표준1) WAP 방식 2) ME 방식 3) I-mode 3. 단말기 Ⅲ. 무선인터넷의 기술Ⅳ. 무선인터넷의 특성Ⅴ. 무선인터넷의 종류Ⅵ. 무선인터넷의 기존 매체와의 차이점Ⅶ. 무선인터넷 이용 현황Ⅷ. 무선인터넷 성공전략Ⅸ. 무선인터넷 활성화 정책방향1. 기본방침2. 분야별 추진방향1) 인프라 구축지원2) 다양한 무선인터넷 비즈니스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