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성공사례] BBQ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1-2 회사연혁 및 수상경력
1.3 비전, 성장배경
1.4 기업현황
2.1 경쟁사 분석
2.2 SWOT분석
마케팅 전략
BBQ 올해의 주요 마케팅 전략
BBQ로부터 배울 점
2.4 4P전략
1.Product
2.Price
3.Promotion
4.Place
물류시스템
BBQ의 한계점과 대책
발전방향
본문내용
1.기업소개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며 중국과는 올해 4월 벌써 조인을 한 상태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4P쪽이좀부족하네요
  • kakan***
    (2006.06.14 16:43:0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비비큐) 해외진출전략 관한 연구 -중국을 중심으로
  • 성공적으로 목표를 이루어 내고 있는지 배우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다른 문화를 상대로 회사의 경영이념이 되는 기본방침은 어떤 표준화 정책을 사용하는지, 또 그 문화에 따라 현지화 전략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조사하여 이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Ⅱ 경영전략에 따른 선행연구2-1 기업소개(주) 제너시스는 그 동안 척박한 외식산업 환경하에서, 95년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기간 내에 양적, 질

  •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사람관리
  • 성공적인 보증의 조건1) 무조건적이어야 한다 2) 이해하기 쉽고 설명하기 쉬워야 한다 3) 고객에게 중요하고 적정해야 한다 4) 이용하기 편해야 한다 5) 신뢰성이 있어야 한다 5. 서비스 보증 실천 사례▶ 증권사들의 서비스 보증- 삼성증권의 구매 철회 서비스 : 고객들이 금융상품에 가입하고서 5영업일 이내에 환매를 요청하면 조건 없이 선취 판매 수수료를 돌려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 대우증권의 펀드판매 품질 보증제 : 수익률이 급격히 나빠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2) 국내 서비스 산업 환경3) 외식 및 치킨 산업 분석4) 신문기사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2. 기업 분석1) 성공 사례 분석 - BBQⅰ) 기업 소개 - BBQ ⅱ) 성공 요인 분석◇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 파악◇ 불리한 환경하에서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 용이한 사업 확장과 차별화된 판매 관리◇ 치킨대학의 설립 및 이에 맞춘 중장기적 시장 접근◇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대한민국 외식프렌차이즈 대표브랜드BBQ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기업개요 및 현황 Ⅲ. 중국진출 배경 및 동기Ⅳ.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분석1.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중국시장 경영전략 분석3. 중국시장 경쟁사 전략 분석4. 중국시장 진출 위기 분석Ⅴ.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1. 제품 브랜드 수준전략2. 사업부 단위 수준전략3. 기업 수준 전략Ⅵ. 결론Ⅶ. 참고문헌 및 자료Ⅰ.서론 80년대에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급

  • [마케팅]롯데리아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성공전략의 지속적인 실천이 1위 고수의 비결이다. 또한 롯데리아는 미래를 지향한다. 이에 롯데리아는 미래를 위한 장기포석인 롯데리아 경영전략을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그 내용은 크게 다점포화, 경영다각화, 국제화의 3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째 다점포화(Multiplication of Stores)는 한국내 시장의 효과적인 공략과 질 높은 외식산업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울 중심의 상권경쟁에서 탈피하여 지방으로의 출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지방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