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보험론] 복합운송화물의 보험(컨테이너화물보험과 컨테이너 보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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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복합운송
Ⅱ. 복합운송인
(1) 복합운송인의 의의
(2) 유형
(3) 역할
(4) 책임체계
Ⅲ . 복합운송화물보험

Ⅳ. 컨테이너화물보험과 컨테이너보험
Ⅴ. TT 클럽
본문내용
<SLB의 장점>

- 거리의 단축에 따른 저렴한 비용
- 유럽 내륙지점에의 양호한 접근성
- 중동항로의 대체경로가 가능
- 체선이 심한 중동항만의 회피 등에 따른
국제복합운송의 주동맥으로서의 무한한 잠재력



2. 계약운송인형
- 운송수단을 직접 보유하지 않으면서도 실제 운송인처럼 운송의 주체자
- 화물의 인수에서 인도까지 각 운송단계를 유기적으로 조직함으로써 복합운송인의 기능과 책임을 다하는 운송인
- 해상운송주선인, 항공운송주선인, 통관업자등이 해당되는데 이 중에서 해상운송주선인 (Freight Forwarder)이 가장 대표적인 운송인
- 해상운송주선인은 계약운송인형 복합운송인으로서 실제 운송인에 대해서는 화주의 입장으로 화주에게는 운송인의 입장으로 책임과 의무를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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