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onsol game and Nintendo(콘솔게임과 닌텐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시장 및 기업소개
1) 콘솔게임시장
2) Nintendo
2. 시장분석과 마케팅전략
1) historycal analysis
(1) Period 1
(2) Period 2
(3) Period 3
2) nintendo's st
(1) S.T.P
(2) SWOT
(3) 4P
3) prospect
3. 결론
※ Reference
- 본문내용
-
(3) Period 3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Nintendo DS의 성공으로 시장의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한 기간이다.
소니는 Full HD를 탑재한 PS 3를 시장에 내놓았고, 더불어 휴대용 게임기 PSP를 출시했다. 또한
닌텐도는 가정용 게임기 Wii를 출시하였고, 이 때부터 닌텐도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을 급격히
상승하여 소니의 점유율을 넘어서는 일이 일어난다.
뿐만 아니라 Microsoft의 X-BOX 360의 판매량 또한 꾸준히 상승하여 Period 1에서와는 다른 경쟁
구도를 만들게 된다. 이는 콘솔게임 시장이 더 이상 소니의 독주가 아닌 경쟁사들이 치열하게 경쟁
하면서 서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각 경쟁사들의 주력 상품은 다음과 같다.
소니 : PlaySation3, PSP
닌텐도 : Nintendo DS, Wii
Microsoft : X-BOX 360
2) Nintendo's strategy
2000년대 초반 소니의 시장 점유율이 월등히 앞선데 반해 7년여만에 시장 점유율은 역전되어 닌텐
도가 시장의 No1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닌텐도의 신제품이 타사와 비교하여 소비자의 사랑
을 더 받았음은 물론 한 발 더 나아가 닌텐도의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과연 닌
텐도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되었고, 어떤 측면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타사와 비교되는 점
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닌텐도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1) STP analysis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닌텐도는 닌텐도DS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7~20대 남성)
-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20대 여성
- 참고문헌
-
※ Reference
http://blog.naver.com/ghostgod2000?Redirect=Log&logNo=60073330357
http://blog.naver.com/sunny_1010?Redirect=Log&logNo=110090101350
http://essayblog.kr/150
제2차 디지털 전쟁 :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2 / 아리사와 소지 / 2000년
Video Game Industry’'s New Trend : Functionality / LEE Won-Hee Research Fellow,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2009 해외게임산업동향 - 한국콘텐츠진흥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