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onsol game and Nintendo(콘솔게임과 닌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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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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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및 기업소개
1) 콘솔게임시장
2) Nintendo

2. 시장분석과 마케팅전략
1) historycal analysis
(1) Period 1
(2) Period 2
(3) Period 3
2) nintendo's st
(1) S.T.P
(2) SWOT
(3) 4P
3) prospect

3. 결론

※ Reference
본문내용
(3) Period 3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Nintendo DS의 성공으로 시장의 새로운 바람이 불기 시작한 기간이다.
소니는 Full HD를 탑재한 PS 3를 시장에 내놓았고, 더불어 휴대용 게임기 PSP를 출시했다. 또한
닌텐도는 가정용 게임기 Wii를 출시하였고, 이 때부터 닌텐도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을 급격히
상승하여 소니의 점유율을 넘어서는 일이 일어난다.
뿐만 아니라 Microsoft의 X-BOX 360의 판매량 또한 꾸준히 상승하여 Period 1에서와는 다른 경쟁
구도를 만들게 된다. 이는 콘솔게임 시장이 더 이상 소니의 독주가 아닌 경쟁사들이 치열하게 경쟁
하면서 서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각 경쟁사들의 주력 상품은 다음과 같다.
소니 : PlaySation3, PSP
닌텐도 : Nintendo DS, Wii
Microsoft : X-BOX 360

2) Nintendo's strategy
2000년대 초반 소니의 시장 점유율이 월등히 앞선데 반해 7년여만에 시장 점유율은 역전되어 닌텐
도가 시장의 No1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닌텐도의 신제품이 타사와 비교하여 소비자의 사랑
을 더 받았음은 물론 한 발 더 나아가 닌텐도의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과연 닌
텐도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되었고, 어떤 측면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타사와 비교되는 점
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닌텐도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1) STP analysis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닌텐도는 닌텐도DS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7~20대 남성)
-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20대 여성

참고문헌
※ Reference
http://blog.naver.com/ghostgod2000?Redirect=Log&logNo=60073330357
http://blog.naver.com/sunny_1010?Redirect=Log&logNo=110090101350
http://essayblog.kr/150
제2차 디지털 전쟁 :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2 / 아리사와 소지 / 2000년
Video Game Industry’'s New Trend : Functionality / LEE Won-Hee Research Fellow,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2009 해외게임산업동향 - 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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