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책방 활성화 전략(책밭서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팀명 ‘책’ ‘갈피’
1. 취지 및 선정이유
2. 책밭서점 SWOT 분석
3. 책갈피의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2) 약점(weakness)
- 책밭 서점은 홍보가 부족하다. 몇 차례 언론에 노출되기는 했지만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노출은 아니었다. 심지어는 책밭 서점이 골목으로 이사한 후에 없어진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있었다.
- 책방 내 인테리어를 바꿀 필요가 있다. 헌책방의 매력이라 할 수 있으나 탁하고 어두침침한 분위기를 느끼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탐라서적 같은 대형 책방이 아닌 이상 문합문화공간이 필요하다. 편하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의자와 탁자가 몇 개 필요하다. 이 부분은 결국 공간 활용의 문제인데 지금은 현실적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기가 어렵다.
- 책의 배열은 매우 중요하다. 책의 배열은 그나마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가시적인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독자의 코드에 맞춘 적절한 책의 배열은 책밭서점에는 좋은 책만 있다는 이미지를 형성시킬 수 있다.
3) 기회
- 이번 제주대학교 학생회관에 이루어진 책밭서점알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우선은 책을 읽는 사람이 아직 많다는 것이다. 예전에 국어국문학과에서 똑같은 행사를 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책갈피가 실행한 행사에서 약400권의 책 중 약200권이 팔렸으며, 약69만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것은 학생들은 기회만 된다면 언제든지 저렴한 가격의 질 좋은 헌책을 사볼 용이가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
- 우리가 헌책을 팔면서 알게 된 것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책밭서점을 알고 있다는 점이다. 책밭서점을 알고 있다는 것 자체가 방문할 수 있는 여지가 아직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책을 사는 많은 사람들이 책밭서점의 위치를 물어보았고 관심을 보였다. 학생회관내에서 이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는누구인가 레포트
- 포드사의 비윤리적 기업 운영 사례
- 삼성물산의 사업부제조직(5장)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인적자원관리] 드라마 `대장금`에 나타난 인적자원 모집과 선발
- [인적자원관리] 기업 및 조직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적용 사례 분석 -BSC(균형성과지표)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