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나비의 몸 구조, 나비의 생김새, 나비가 사는 곳, 나비의 성장과정, 나비의 먹이, 나비의 천적, 나비의 자기보호, 나비의 종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모두 음성녹음이 되어 있어 슬라이드 쇼 보기만 실행하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위쪽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시면 음성해설과 함께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인터넷 동화를 감상하듯 아이들과 함께 같이 화면을 보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3.나비에 대해

4.나방

5.나비의 이름

6.나비가 사는 곳

7.나비의 몸 구조

8~13.나비의 생김새

14.나비의 짝짓기

15~23.나비의 성장과정

24.나비의 먹이

25.나비의 천적

26~28.나비의 자기보호

29~34.나비의 종류

35~36.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선생님이 오늘의 이야기주인공에 대해 퀴즈를 낼 거에요. 잘 들어보고 어떤 곤충인지 맞혀보세요.
나는 아름다운 날개를 가지고 있어요. 작고 예뻐서 사람들이 좋아해요. 팔랑팔랑 날아다니며 꽃의 꿀을 좋아해요.
나와 비슷한 곤충으로는 나방이 있어요. 나는 누구일까요?
유아: 나비요.
교사: 잘 맞혔어요. 나비에요. 나비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나비를 보니 기분이 어떤가요?
유아: 좋아요…나비가 예뻐요…귀여워요…
교사: 그래요. 선생님도 나비를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나비는 어떤 성장과정을 거쳐 나비가 될까요?
유아: 애벌레에서 나비가 돼요…번데기에서 나비가 돼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나비의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유아: 더듬이가 있어요…날개가 있어요…다리도 있어요…
교사: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나비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네요. 그럼 오늘은 나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나비를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유아: 공원이요…산이요…꽃밭이요…
교사: 그래요. 그럼 다같이 나비가 있는 꽃밭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
  • 애벌레 연결하기곤충 도미노곤충 숫자만큼 놓기곤충 모양 크기 순서대로 놓기구슬 끼우기동물 끈 끼우기숫자만큼 동물 담기동물의 모습 관찰하기 언어▶이야기 나누기•나뭇잎을 보아요.가을 숲에서 볼 수 있는 것들▶동시나뭇잎▶동화나뭇잎의 여행나무할아버지 물감상자색깔나라 여행(낙엽을 밟아요.가을은요술쟁이)▶이야기 나누기가을에 볼 수 있는 과일열매와 씨앗이 있어요.▶동시땅콩형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나비의 종류위쪽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시면 음성해설과 함께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아이들과 함께 같이 화면을 보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호랑나비”봄부터 가을까지 집주변이나 공원, 들이나 밭 등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어요.날개의 얼룩무늬가 호랑이를 닮았다고 해서 호랑나비이며 번데기로 겨울을 나요.☞ 호랑나비과에 속해요날개의 무늬가 무엇과 닮았나요?“산호랑나비”검은색의 날개에 노랑 무늬가 있어요.봄부터

  • [유아교육과정] 주간교육계획안
  • 나비에 관한 음악 감상하기 ( 비발디의 사계 중 봄, 멘델스존의 노래의 날개 위에) 음악을 들으며 나비를 몸으로 표현해 보기 나비 축제 견학과학알에서 나온 애벌레가 고치로, 고치가 나비로 되는 과정을 관찰하기 10: 50~ 11:00정리,자유선택활동 평가정리하기/자유선택활동 계획표 평가하기11: 00~ 12: 00소집단 활동 -나비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기. (나비에 대해 가지는 자신이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기.)

  • [알속에 생명이 자라요(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알프로젝트, 상호작용, 알을 낳는 동물, 알로 만든 음식, 알이 하는 일, PPT 이야기
  •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감상하면서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마무리교사: ‘알 속에 생명이 자라요.’를 감상해보니 어땠나요?유아: 재미있었어요신기했어요교사: 어떤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유아: 타조 알이요오리너구리요교사: 그래요. 알을 낳는 동물들의 이름을 생각나는 대로 말해보세요.유아: 새요.거북이요뱀이요바늘두더지요곤충

  • [가을곤충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가을곤충프로젝트, 상호작용, 메뚜기, 고추잠자리, 방아깨비, 사마귀, 베짱이, 귀뚜라미, PPT
  • 곤충들은 어떻게 지낼까요?유아: 땅으로 들어가요.죽어요교사: 그래요. 작은 곤충들에게 추운 겨울은 너무나 힘든 계절이에요. 그럼 오늘은 가을에 볼 수 있는 가을곤충의 종류와곤충들이 추운 겨울을 어떤 상태로 지내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자, 그럼 다같이 가을곤충을 만나러 가볼까요?유아: 네.(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