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피기까지(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봄꽃프로젝트, 봄프로젝트, 꽃프로젝트, 식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6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꽃이 피기까지]이야기나누기 PPT자료입니다.
꽃이란? 꽃이 피기까지의 과정, 꽃의 구조와 생김새, 꽃이 피는 곳, 꽃의 번식, 꽃의 종류, 꽃이 예쁘게 피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마다 음성녹음이 되어 있으므로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슬라이드 쇼보기만 실행하면 인터넷 동화처럼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가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며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목차
-
1. 표제
2~4.봄 꽃이 피어나요
5. 꽃이란?
6~7. 개나리가 피기까지
8. 백목련이 피기까지
9. 꽃이 예쁘게 피려면
10~14. 꽃의 구조와 생김새
15~20. 꽃의 번식
21. 꽃의 색깔
22~23. 꽃이 피는 곳
24~27. 꽃의 종류
28~29.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따뜻한 봄이 되자 우리 주변에 무엇이 피었나요?
유아: 꽃이요.
교사: 그래요. 날씨가 따뜻해지자 겨울 내내 잠자고 있던 꽃들이 예쁘게 피어나고 있어요. 꽃은 왜 필까요?
유아: 날씨가 따뜻해서요…벌과 나비랑 놀려고요…
교사: 그래요. 꽃이 피면 벌과 나비들이 모여들어요. 벌과 나비들은 왜 꽃에 모일까요?
유아: 꿀을 먹기 위해서요.
교사: 그래요. 그럼 꽃은 왜 벌과 나비들을 유혹할까요?
유아: 모르겠어요.
교사: 동물들은 짝짓기를 통해서 새끼를 낳아요. 그렇다면 꽃은 어떻게 자기의 씨를 널리 퍼뜨릴 수 있을까요?
유아: 벌과 나비들을 통해서요…바람에 날라가요…
교사: 맞았어요. 꽃은 곤충이나 새, 바람과 물에 의해 씨를 퍼뜨려요. 그럼 오늘은 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꽃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꽃의 생김새에 대해 알아보고, 꽃은 어떻게 번식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자, 그럼 다같이 예쁜 봄 꽃이 피어 있는 꽃 동산으로 가볼까요?
유아: 네.
교사: 예쁜 꽃동산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