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중국의 한류열풍을 통한 마케팅사례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제1장 관광마케팅의 이해
제2장 관광마케팅의 전략
제3장 관광마케팅 믹스의 기본요소
제4장 관광마케팅 사례 연구
Ⅱ. 본론
1. 한류열풍의 정의 및 발전과정
2. 근래 실시 마케팅사례
3. 발전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1. 관광마케팅의 개념
마케팅 : 시장이란 뜻의 market에 현재진행형인 ing가 붙어서 만들어진 단어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행하는 기업의 판매활동의 총칭으로서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유통을 원활하게 하는 여러 가지 실무활동 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활동

2 .마케팅의 정의
피터 드럭커 : 마케팅의 목적을 “소비자가 잘 이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욕구를 적절히 충족시킴으로써 자발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

미국마케팅학회 : 1985년에 마케팅을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상호 교환을 창출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를 개념화하고 가격 결정하며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3. 마케팅의 기능
첫째, 소비자의 욕구나 시장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정보수집활동
둘째, 구입가능성이 있는 것을 상품화 계획하는 활동
셋째, 광고매체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판매촉진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한류관광 지속을 위한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한류열풍을 “가히 김치열풍이라고 부를 만하다. 한국음식과 음악은 물론 눈썹모양과 신발 스타일까지 모든 한국문화 열풍이 오랫동안 일본풍과 할리우드에 점령당했던 아시아 전역에 불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사 이래로 한류와 같은 문화흐름이 외국의 젊은이들을 열광 시킨 적은 없었다. 한류관광공사, “한류관광마케팅의 파급효과분석 및 향후 발전방향”, 2004, p.14한류현상은 처음부터 인위적으로 우리가 조성한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발생

  • 한식과 한국의 음식문화의 세계화 추진방안00
  • 및 외식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통계 및 연구, 제도적 개선 등의 인프라 구축 등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방안들이 스타트 라인에 서 있다. 농림부는 올해 한식 세계화를 위해 예산을 편성이 필요하며 매해 산업의 성장과 함께 예산도 늘려가야 할 것이다.정부가 업계를 지원하는 방법은 법령 및 규제 등의 철폐와 혁신을 통한 지원, 자금지원, 조직을 통한 지원(컨설팅 등)의 3가지로 압축할 수 있다. 이중 가장 많은 업체들에게 혜

  • 한류문화의 현황과 영향
  • 및 외국인들에게 김치 담그는 방법을 직접 시범보이기도 했다. 김치로 다양한 소스는 물론 초콜릿까지 만들 수 있음에 탄성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2-1. 한류의 발생과 영향(2) 드라마2-1.한류의 현황과 영향- (2) 드라마가. 현황- ‘가을동화’, ‘겨울연가’를 소재로 한 한류마케팅을 통해 15만 명의 외국관광객들을 유치, 2억5백만 달러(2,700억여원)의 관광수입을 올림 - 해외지사망을 통한 현지 언론보도 확대- 드라마의 관광 상품화에 주력, 한류

  • 스마트관광 의의해
  • 관광은 오래전부터 내국인의 관광에서만 그치지 않고 한류열풍으로 인해 많은 외국인들을 유치해왔고 실제로도 계속해서 외국인 관광객들은 대폭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한국 관광은 다른 여러 관광들과의 차별성과 다양성을 중점으로 경쟁력 제고에 힘써야하며 앞으로 미래 산업의 주가 될 관광산업의 부가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3.스마트관광의 사례1) ‘Timely 마케팅으로 브랜드 재포지셔닝에 성공한 ㈜한

  • [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및 전망1.한류열풍의 생성원인 -72.한류의 성장과정 -113.한류의 파급효과 -214.한류의 전망 -27Ⅲ한류의 기대효과1.문화 사회적 효과 322.경제적 효과 -343.관광산업발전 효과 -374.한류에 따른 방한관광전망 (목표) -39Ⅳ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1.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